삼성전자, 미국ㆍ유럽 블루레이 플레이어 석권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차세대 광기기인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올해 처음으로 미국과 유럽에서 1위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설명 1~4: 삼성전자가 'IFA 2009'에서 전시한 'BD-P4600')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올 1~11월 누계 기준으로 美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33.1%(수량), 35.9%(금액)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해 양적•질적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작년 미국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24.3%(수량), 23.9%(금액)로 2위를 차지했으나, 올 들어 삼성전자 벽걸이 TV와 어울리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블루레이 플레이어(모델명: BD-P4600)를 출시해 미국 시장 공략을 강화한 결과 시장점유율을 2008년 대비 8.8%P(수량), 12%P(금액) 늘리며 처음으로 정상에 등극했다.

BD-P4600은 기존 삼성전자가 출시한 블루레이 플레이어 두께 59mm 보다 20mm 더 얇은 39mm 두께로 세계에서 가장 슬림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CES 2009에서 "혁명적인 슬림과 벽걸이가 가능한 디자인, 무선 연결 등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새로운 기준(New Standard)을 제시한 제품"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한 바 있다. 삼성전자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유럽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시장조사기관인 GfK에 따르면, 유럽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장(1~10월 누계 기준)에서 삼성전자는 31%(수량)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08년 26% 점유율 대비 5%P 상승했다.

삼성전자가 유럽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장에서 올 1~10월 누계기준으로 1위를 차지하게 된 것은 독일(32%), 이탈리아(51%), 벨기에(38%), 포르투갈(42%), 스웨덴(40%), 덴마크(43%), 그리스(40%) 등 주요 국가에서 높은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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