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31일 토요일

다이내믹 스포츠카 '뉴 아우디 R8' 공개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아우디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 29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 풀사이드에서 신차발표회를 열고,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성능을 발휘하는 하이 퍼포먼스 스포츠카 '뉴 아우디 R8'을 발표했다.

뉴 아우디 R8은 전장 4435mm, 전폭1930mm, 전고 1252mm로 전체적으로 넓고 낮게 설계됐다. 다이내믹한 비율의 유려한 라인에서 우아하게 흐르는 곡선 루프를 비롯한 외관은 아우디만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전면의 대형 싱글 프레임 그릴의 수평, 수직 라인에는 크롬으로 장식된 고광택 블랙 바가 적용됐다. 차량 전면의 공기 흡입구에는 고광택의 블랙 수평 바 2개를 채용하며 이전보다 더욱 커지고 힘이 넘치는 모습이다. 아우디 로고인 포링은 다른 모델과 달리 싱글프레임 그릴이 아닌 후드 위에 자리하고 있다.

뉴 아우디 R8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부분은 차량 곳곳에서 빛나는 LED 조명이다. 아우디는 이번 뉴 R8 5.2 FSI 콰트로에도 미등, 후미등, 방향 지시등, 사이드 미러, 엔진룸 등에 LED를 적용시켜 우아한 매력을 풍긴다. LED는 무한에 가까운 수명, 할로겐 라이트보다 적은 에너지를 소비해 우수한 효율성을 제공한다.

헤드라이트 아래쪽에는 좌우에 각각 12개의 LED 미등이 연속적으로 배열돼 멀리서 봐도 한 눈에 아우디임을 알 수 있다. 이는 싱글프레임 그릴과 어우러져 강하고 당당하게 달려 나가려는 황소의 뿔을 연상시킨다.

양쪽 측면에 위치한 사이드블레이드에는 엔진과 연결된 공기 흡입구가 있다. 이는 이전 모델보다 바깥쪽으로 더 튀어나와있고,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돼 강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차량 후면의 투명한 대형 유리 속으로 보이는 5,200cc V10 FSI 엔진은 마치 진열장으로 보호되고 있는 예술품과 같은 느낌이다. 엔진룸 양쪽에 배열된 6개의 LED 미등이 비춰지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후미등에도 역시 LED 미등이 적용됐으며, 2개의 대형 라운드 테일 파이프는 양쪽에 위치하고 있다.

정교한 디자인 요소들 덕분에 아우디 R8의 항력 계수는 0.36에 불과하다. 뉴 아우디 R8에는 차체 무게는 줄이고 강성은 높인 100% 알루미늄 차체 기술 ASF(Audi Space Frame)가 적용돼 섀시의 무게가 210kg에 불과하고, 다이내믹하고 정교한 핸들링을 구현해 안정성 면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뉴 아우디 R8은 운전자 중심의 콕핏 구조로 설계돼 있는 운전석을 갖췄다. 특히,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풀 버킷 시트는 레이싱카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콘솔 위의 인스투르먼트 패널은 운전석쪽으로 약간 향해 있고, 스티어링 휠은 아래 부분이 편평한 형태로 다이내믹한 아우디 모델의 전형적인 특징을 보여준다.

고품격을 지향하는 아우디의 장인 정신 또한 실내 곳곳에서 느낄 수 있다. 대시보드와 도어 등 실내 디자인 대부분에는 최고 품질의 소재가 사용됐고 정교한 스티치로 마무리돼 있다. 계기판과 도어 핸들, 기어노브 등에는 뉴 아우디 R8만을 위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운전석의 풋레스트와 브레이크 페달, 액셀레이터 페달은 알루미늄룩을 이루고 있다.

2.65m의 긴 휠베이스와 1.39m의 넉넉한 실내 폭은 운전자 및 탑승자에게 여유 있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가는 힌지 필러(hinge pillar)는 전방 사선 방향 시야를 제공하므로 전체적으로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앞 트렁크와 좌석 뒤쪽에는 총 190리터의 적재 공간이 마련돼 있다.

특히, 뉴 아우디 R8은 뱅앤올룹슨(Bang&Olufsen) 사운드 시스템을 채용해 실내 최적의 장소에 위치한 12개의 스피커를 통해 고품격의 정교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해 준다.

이 외에도 좁은 공간에서 운전자를 돕는 주차 보조 시스템과 후방 카메라는 물론, 6.5인치 컬러 모니터와 MMI 키패드가 장착된 라디오/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탑재했다.

뉴 아우디 R8의 V10엔진은 8000rpm에서 최고출력 525마력, 6500rpm에서 최대토크 54.1kg.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316km/h,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단 3.9초에 불과하다.

더불어, 뉴 아우디 R8은 클러치와 기어 변속을 전자 제어하는 쉬프트-바이-와이어(Shift-by-Wire) 기술을 적용한 R-트로닉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스포츠 모드나 수동모드에서는 기어레버 또는 스티어링 휠에 장착돼 있는 쉬프트 패들로 운전자가 원하는 때에 변속이 가능하다.

'뉴 아우디 R8(5.2 FSI 콰트로)'의 가격은 2억160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2009년 10월 30일 금요일

손 안대고 디바이스 컨트롤 '휴먼 인터페이스' 눈길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실리콘래버러토리스(지사장 이종찬, www.silabs.com)는 초고속 적외선 근접 터치센서 '퀵센스(QuickSense)' 제품군을 29일 출시했다.

'휴먼 인터페이스'라고 불리는 근접 센서는 손이 버튼에 닿지 않고 근접하는 것만으로도 센싱이 인식됨으로써 다양한 디바이스의 컨트롤이 가능한 기술이다.

그 중 퀵센스(Si1102)는 전자 디바이스에서 사용자와의 근접도를 신속하게 측정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으로, 센서가 사용자의 얼굴 가까이에 있는 상황을 감지해 디스플레이와 조명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터치센싱 마이크로콘트롤러(MCU)가 함께 구성된 퀵센서 솔루션으로 지능형 동작 센싱을 구현, 센서감지부터 디바이스 작동까지 컨트롤해 휴먼 인퍼페이스 기술을 실현시키는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50cm의 시야가 제공되고 센서가 설치된 디바이스로부터 사용자가 근접하거나 떨어지면 사용 중인 디바이스의 전원차단, 절전기능 등 다양한 휴먼 인터페이스로 응용이 가능해진다.

아울러, 정확한 측정을 위해 적외선 LED를 장시간 여러 번에 걸쳐 펄스화해야 하는 경쟁사의 접근 방식과 달리, 단일 펄스 근접 측정 기술로 빠른 센싱 속도와 더불어 전력효율을 최대 4000배까지 개선했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사진설명: 타사와 비교한 퀵센스 솔루션 스펙. 디바이스 콘트롤까지 가능한 'MCU'가 함께 구성된 것이 특징이며, 적외선 LED를 장시간 여러 번에 걸쳐 펄스화해야 하는 경쟁사의 접근방식과 달리, 단일 펄스 근접 측정 기술을 통해 빠른 센싱 속도를 지원한다)

실리콘랩 휴먼 인터페이스 제품사업부 디렉터 스티브 거버(Steve Gerber)는 "실리콘랩 센서의 '고속처리능력'과 '지능형 광 센싱', '터치 센싱 MCU'를 통합할 수 있는 업체는 실리콘랩이 유일할 것"이라며 "퀵센스 휴먼 인터페이스는 설계자들에게 단순한 개발 환경에서 손쉽게 구성할 수 있는 견고한 저전력 휴먼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보다 편한 응용과 설계를 위한 센서 제품군과 터치센싱 MCU를 비롯한 모든 퀵센스 디바이스는 공통 개발 프레임워크인 퀵센스 스튜디오(QuickSense Studio)를 통해 지원된다.

설계자는 퀵센스 스튜디오 구성 마법사에서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GUI를 사용해 정전용량 터치 센싱 버튼, 슬라이더, 휠 등과 같은 구현할 기능을 선택한 후, 이러한 기능을 설정하고 보정할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상세정보 및 샘플요청은 관련 페이지(www.silabs.com/pr/QuickSense)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2009년 10월 29일 목요일

모토로라 첫 번째 구글폰 DROID 가격 공개

- 모토로라 첫 번째 구글폰인 DROID의 가격은 2년약정 기준으로 199.99달러.

모토로라에서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휴대폰 시장에서 새로운 탈출구를 찾고자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선택했고 그 첫 번째 모델로 DROID 스마트 폰을 준비 중인데, 출시 일자와 가격이 공개됐다.

DROID의 성공이 모토로라에게 상당히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스펙 대비 가격 경쟁력이 높은 모델이 될 것이라는 예상되고 있었는데, 11월 8일부터 발매되며 2년약정으로 199.99달러에 판매된다고 한다.

이통사인 Verizon이 독점 공급하기로 한 DROID는 안드로이드 OS 중에서도 최근 발표된 2.0버전이 탑재될 것이라 알려졌다. 현재 2.0버전 탑재 구글폰은 모토로라의 DROID가 유일하기 때문에 OS의 성능에 대한 관심도와 모토토라의 야심작이라는 타이틀이 합쳐져 높은 관심도를 유발하고 있는 상태다.

안드로이드 OS 2.0 버전 탑재로 Webkit HTML5를 지원해 구글 맵이나 G메일, 유튜브 등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며, 구글이 새롭게 발표한 네비게이션 서비스인 구글 맵 네비게이션 베타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별도로 알람 시계나 디지털 포토 프레임을 사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스테이션이나 GPS 네비게이션을 이용하기위한 차량용 제품도 준비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OS의 새로운 버전인 2.0이 탑재되는 DROID는 854 x 480 해상도를 가지며, 3.7인치 터치 스크린과 슬라이드식 QWERTY 키보드, 500만 화소 카메라, GPS 기능과 3G네트워크, Wi-Fi, 블루투스 2.1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 케이벤치(www.kbench.com)

Droid.jpg  droid3.jpg

전기차 아이미브, 일본서 '올해의 차'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미쓰비시모터스의 전기자동차 '아이미브(i-MiEV)'가 '2009-2010 일본 Car of the Year에서 특별상인 'Most Advanced Technology'를 수상했다.

(사진설명: 지난 7월에 국내에 공개된 '아이미브')

이번 수상은 '랜서에볼루션'이 '2007-2008 일본 Car of the Year'에서 특별상 'Most Fun'을 수상한 이래 2년 만에 획득한 성과다.

일본 Car of the Year는 2008년 11월 1일부터 2009년 10월 31일까지 일본 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승용차(수입차 포함)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올해 7월 일본 시장에 공개된 전기자동차 아이미브는 리어 미드십 레이아웃의 미쓰비시모터스 경차 '아이(i)'의 특징인 롱 휠베이스를 활용, 대용량 구동용 배터리를 바닥에 장착했다.

이를 통해 일상 생활 속에서 사용하기 충분한 1회 충전에 160km가 가능한 주행력을 확보했으며, 바탕이 된 모델인 i와 동일한 실내공간을 이뤘다. 또한, 영구자석식 동기형 모터를 장착해 최대시속 130km/h에 최대출력 64마력(일본경차 제한출력), 최대토크 18.3kg•m의 성능을 구현한다.

이 뿐만 아니라, 고도의 차량통제 제어 기술인 MiEV OS(MiEV Operating System을 도입함으로써 신세대 전기자동차에 어울리는 고성능, 신뢰성을 실현했고, 주행 중 CO2 배출량 제로라는 친환경인 면모도 갖췄다.

한편, 미쓰비시모터스는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최초로 올해 7월, 포토세션 및 언론대상 시승을 통해 아이미브를 한국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회사측은 11월부터 일반 고객 대상으로 미래 친환경 차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승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소니 초슬림 노트북 '바이오 X 시리즈' 내일 등장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소니코리아(대표 윤여을, www.sony.co.kr)가 익스트림 씬(Extreme thin) 노트북, '바이오 X 시리즈'를 내일(30일)부터 판매한다.

(사진설명 1~6: IFA 2009에서 공개된 '바이오 X')

회사측은 이동성에 초점을 맞춘 바이오 X 시리즈(모델명: VPCX117LK/N, VPCX117LK/B, VPCX115KK/B)의 예약 판매를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간 진행, 성황리에 마쳤다.

바이오 X 시리즈는 공책과 같이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오랜 배터리 수명 등 이동성을 향상된 제품으로, 외부 활동이 잦은 컴퓨터를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맨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11.1인치 와이드 LCD를 탑재했으며 13.9mm의 초박형 두께에 745g의 초경량 무게를 갖춤으로써 실용적인 사이즈에 가벼움을 더했다. 기본 배터리로 최장 7.5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SSD와 운영체제로 윈도우 7을 탑재했으며, 가격은 각 219만9000원(VPCX117LK/N, VPCX117LK/B), 179만9000원(VPCX115KK/B)이다.

바이오 X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vaio-online.son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메시징폰, 미국서 '대박'

LAS VEGAS, USA (AVING) -- <Visual News> LG전자(www.lge.co.kr)가 올해 미국에서만 컴퓨터 자판과 동일한 쿼티(Qwerty) 키패드를 장착한 메시징폰을 1,300만대나 팔았다.

(사진설명 1~5: LG전자가 'CTIA 2009'에서 선보인 10대 겨냥 메시징폰 '네온')

LG전자는 2005년 9월 미국 휴대폰 시장에 일반 휴대폰에 쿼티 키패드를 접목한 메시징폰(모델명: F9100)을 첫 출시한 데 이어, 이 분야에서 올해 분기당 400만대 이상을 판매했으며, 이는 연말이면 전년 판매량의 2배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LG 메시징폰은 하루에도 수많은 문자를 보내는 미국 10대 고객들의 인사이트를 집약한 제품이다.

결과적으로 메시징폰 판매 성공은 LG 휴대폰의 북미 성장을 견인했다. LG전자는 지난 2분기 북미 시장에서 1,070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하면서 시장점유율 22.6%(Strategy Analytics 기준)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특히, LG '엔비(EnV)' 시리즈(LG The V, 엔비, 엔비2, 엔비3, 엔비 터치)는 개별 제품 모두 밀리언셀러를 기록, LG메시징폰의 미국 판매량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더불어, LG 메시징폰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10월 1,000만대, 올해 4월 2,000만대를 넘어 5개월 만에 3,000만대를 돌파했다.

금도금된 140유로짜리 스태플스 쥬얼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도금된 스태플스 쥬얼리... 옷에 쿡 찍으면 된다... 가격은 140유로... 헐~

디자이너 : Studio OOOMS (http://oooms.nl)

2009년 10월 28일 수요일

LED 계단 손잡이 컨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두운 건물 계단에 따로 조명을 설치않고, 계단 손잡이 내부에 LED 조명을 내장한 LED 핸드레일 컨셉... 계속 켜놓는다면, 발열로 인한 문제가 생길수도 있겠으나, 모션감지 센서등을 달아 인기척이 있을때에만 잠시 조명이 들어오게 한다면, 큰 문제는 없을듯...

디자이너 : Zoran Sunjic (크로아티아)

SK텔레콤, 사회공헌 통합사이트 'T투게더' 내일 오픈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유선(http://ttogether.tworld.co.kr) 및 무선 인터넷(**1320+NATE, 통화료 무료)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통합사이트 'T투게더(T-together)'를 내일(29일), 공식 오픈한다.

SK텔레콤은 'T-together'를 통해 시즌별, 주제별로 특화된 고객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참여 방법을 안내하는 한편, '착한 상품' 판매를 통해 비영리 단체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수익금을 기부하는 등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측은 "'T-together'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이 있어도 참여 방법을 찾지 못했던 일반 고객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면서 "PC는 물론 휴대폰으로도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게 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행복나누기'를 실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T-together' 오픈과 함께 처음으로 시작되는 고객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담그기'로, SK텔레콤은 연말까지 서울, 경기, 대구, 부산, 광주, 강원 등 전국 6개 지역에서 총 850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총 2천여 명의 소외계층에게 김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자원봉사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PC또는 휴대폰에서 'T-together'에 접속해 고객자원봉사에서 신청하기를 통해 이름, 연락처, 봉사지역을 기입한 후, 활동 한달 전 구체적인 봉사 일시 및 장소를 알려주는 메시지를 받아보고 최종 참여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SK텔레콤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과 함께 어려운 형편에 있는 이웃들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 참여 신청 시 본인뿐만 아니라 최대 5명의 친구가 동행할 수 있어 SK텔레콤 가입자가 아니어도 봉사활동 참여가 가능하다.

'T-together'에서 처음 선보이는 '착한 상품'은 매월 비영리단체의 자체 제작 상품이나 공정무역 상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해당 NGO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사용하는 것으로, SK텔레콤은 11월 이달의 '착한 상품'인 유니세프의 '에코백' 판매를 통해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도울 계획이다.

고객 참여 프로그램 외에도 SK텔레콤은 'T-together'를 통해 모바일 미아찾기, 기부, 헌혈, 상담 등 SK텔레콤이 상시 운영 중인 모바일 공익 서비스를 소개하고, '지구지키기'를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또, 이 사이트를 통해 정기적으로 활동 내역 및 각종 수익금에 대한 사용 결과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T-together' 오픈 기념으로 10월 29일부터 연말까지 퀴즈참여, 기부금 후원, 블로그 홍보 및 서포터즈 참여 시 기프티콘 등의 선물을 제공하는 'T-together, 해피투게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3개 통신망 지원 '쇼옴니아' 공개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삼성전자는 27일 '애니콜 옴니아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올 하반기 신제품으로 '옴니아 패밀리' 스마트폰 5종을 공개했다.

그 중 KT향 '쇼옴니아(SHOW OMNIA, 모델명: M8400)'는 '보는 휴대폰' 트렌드에 맞춰 세계 최대 크기의 3.7인치 WVGA(800×480)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영화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세계 최초로 3G WCDMA, 와이파이, 와이브로를 모두 지원하는 '트리플 모드'를 갖춰 3개의 통신망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차세대 풀터치폰 UI인 '햅틱 UI 2.0'을 스마트폰에 맞게 탑재했으며, 정육면체의 3D 큐브를 상하좌우로 돌리면서 앨범, 음악, 비디오 등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큐브'와 한 손가락으로 최대 10배로 사진 확대가 가능한 '원핑거 줌', 움직임을 감지해 동작하는 '모션UI' 등 삼성 휴대폰의 다양한 첨단 UI 기능을 두루 탑재했다.

그 밖에 800MHz 초고속 CPU, 대용량 내장메모리, 외장메모리(최대 16GB 지원), 500만화소 카메라,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DivX 지원 등 모바일 PC 성능을 갖췄다.

국내 2호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 25일 베타오픈.. 7월 말 영업 시작

 국내 두 번째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가 금일(25일)부터 실제 은행 거래 환경에서 최종 운영 점검에 돌입한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운영 점검엣 한국은행과 금융결제원, 신용정보회사 등을 연결한 실제 은행 거래 환경에서 카카오뱅크의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