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USB 터치모니터 '핑거VU 시리즈' 출시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사운드그래프(대표 정동관, www.soundgraph.com)는 독립적인 터치 제어가 가능한 USB 모니터 'FingerVU 시리즈(436•706)'를 최근 출시했다.

'FingerVU 시리즈' 제품은 일반적인 USB 보조모니터와는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보조모니터는 터치스크린을 사용하지 않는 단순 보조모니터이거나 터치스크린을 터치하면 마우스 커서가 보조모니터로 옮겨가 메인모니터 작업창의 포커스를 잃어버리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FingerVU 시리즈'는 사운드그래프가 독자 개발한 독립적인 터치입력 제어 기술을 적용해 메인모니터에서 수행되는 작업에 전혀 영향을 주거나 받지 않는다. 음악과 비디오, 사진, 유튜브 동영상 등 미디어를 재생하고 뉴스와 날씨, 시간을 검색하며 메모를 남기는 등의 작업을 또 하나의 PC를 두고 사용하는 것처럼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독립적인 보조모니터의 터치입력 제어는 현재 사운드그래프에서 특허출원 중인 기술이며, 이같이 보조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 사운드그래프는 FingerVU 에서 작동되는 'FingerUI'라는 별도의 응용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출시 버전의 FingerUI는 음악과 영화, 사진, 사진 슬라이드는 물론 유튜브, 유튜브+(유튜브 검색 기능)와 같은 미디어 재생 모듈과 구글뉴스, 구글뉴스+ (구글뉴스 검색 기능), RSS 및 RSS+(RSS 추가 기능)와 더불어 메모, 세계 날씨 및 시간, 시스템 정보, 미디어뷰 등과 같은 위젯 정보 모듈을 갖췄다.

향후 이미지 검색과 웹브라우저, 인터넷 라디오, TV 시청, 주식 정보, 환율 정보, 사전, 번역기, 계산기, 알람 등의 FingerUI 모듈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추후 공개 예정인 API를 이용해 써드파티 개발자도 손쉽게 모듈을 개발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FingerUI 는 윈도우 7과 VISTA, XP를 모두 지원하며 일반 데스크톱PC와 노트북에서 무리없이 구동이 가능하다.

사운드그래프 정동관 대표는 "FingerVU 시리즈는 그 동안 자사의 iMON, iMEDIAN HD등을 통해 확보한 미디어 재생 기술과 PC 제어 기술을 터치스크린 기반으로 확장, 응용한 제품으로 PC 옆에 놓아두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라며 "FingerVU 제품에 사용된 독립적인 터치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B2B 애플리케이션에 응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운드그래프의 FingerVU 시리즈는 USB 케이블로 PC에 연결되는 보조모니터 제품으로, '436' 제품은 10.92cm(4.3인치), '706' 제품은 17.78cm(7인치) 터치 LCD를 채용했다. 가격은 '436'이 14만9000원, '706'은 19만9000원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