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아지는 미러리스 카메라의 인기, 소니도 참여

- 소니, PMA를 통해 미러리스 카메라의 목업 제품 전시
- 정식 공개는 아니지만 미러리스 시장 참여 의사가 보다 명확해져

2009년도 디지털 카메라 업계의 화두는 단연 미러리스 (Mirror less) 카메라의 인기였다. DSLR 카메라와 컴팩트 카메라의 장점이 결합된 미러리스 카메라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DSLR 카메라 급의 고화질과 렌즈 교체가 가능한 특징은, DSLR 카메라의 크기와 무게를 부담스러워했던 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다.

미러리스 카메라를 시작한 올림푸스와 파나소닉은 각각 마이크로 포서드 방식의 'E-P1/2' 시리즈와 G 시리즈를 선보이며 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고,  얼마 전 삼성도 자체 개발한 미러리스 방식 카메라 'NX10'으로 공략에 나섰다.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한 사용자들의 반응이 계속 높아짐에 따라 주요 업체들의 계속된 참여도 예상되고 있다. 주요 카메라 업체인 캐논, 니콘은 아직 별다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지 않지만, 소니가 한발 앞서 미러리스 시장에 참여 의사를 표했다.

이번 PMA를 통해 미러리스 시리즈의 목업(Mok-up) 제품이 전시되면서 소니 미러리스 라인업의 존재가 보다 명확해진 것.

▲ 소니의 미러리스 카메라 목업 이미지
(Source : sonyalpharumors.com)

제품 형태만이 갖춰진 목업 단계 제품으로 아직 자세한 특징은 베일에 가려져 있다. 스펙에 관해서는 수 많은 루머들이 떠돌고 있는데, 제품명은 'NEX', 이미지 센서는 APS-C 규격, 기존 알파 DSLR 시리즈와는 다른 마운트, 세 가지 시리즈가 될 것이란 추측들이 나오고 있다.

다만 디자인은 이런 상태로 나오지 않을 듯? 그대로 나와서는 안될 듯한 디자인이기도 하다. - 케이벤치(www.kbench.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