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테이션, 최초 3D 태블릿 공개

애플의 아이패드 등 전 세계 태블릿 디바이스에 맞서, 순수 국내 기술로 탄생한 세계 최초의 3D 태블릿이 공개됐다.

 

아이스테이션은 3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2011 전략제품 런칭 미디어 초청행사’를 통해 3D 태블릿 ‘Z3D’와 미니 태블릿 ‘버디(Buddy)’, ‘듀드(Dude)’ 등 총 3종의 태블릿을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아이스테이션의 태블릿 3종은 모두 안드로이드 기반의 운영체제(OS)를 채택했으며, 무선인터넷(Wi-Fi), 블루투스, FM 라디오 등을 지원하고 1080p의 초고화질 풀 HD영상을 구현하는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기본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스테이션은 “이번 신제품은 PMP, MP4P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의 축적된 기술력과 3D입체영상 기반을 갖춘 모회사인 케이디씨정보통신의 기술력을 하나로 결합했다”면서 “특히 아이패드의 휴대성과 접근성 등 철저한 경쟁사들의 취약점을 파고드는 틈새전략을 통해 휴대성, 가격, 기능성 측면에서 높은 시장경쟁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날 공개된 미니 태블릿 버디는 오는 9월 중 초코블랙, 크림화이트 등 총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듀드는 10월 중, 3D 태블릿 Z3D는 11월부터 순차적으로 국내 시판에 들어 갈 예정이다.

 

'Z3D'은 3D 입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세계 첫 3D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다.  Z3D는 아이스테이션의 미래비전을 담은 대표제품으로 최근 확대되고 있는 3D 콘텐츠와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7인치 크기의 정전식 터치스크린 화면은 편광방식의 3D패널을 탑재해 기본 제공되는 3D안경을 통해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버튼 하나로 2D영상과 3D영상의 전환이 가능해 콘텐츠에 대한 활용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다.

 

또 끊김 없는 3D영상구현에 최적화 되었으며 HDMI, TV-OUT, DMB, E-Book 및 각종 문서뷰어 등의 기능은 물론 내장된 G센서(Gyroscope Sensor, 중력 센서)로 본체를 기울이는 동작만으로도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사용성을 고려해 전면하단에 버튼을 배치했으며 뒷면은 아이스테이션의 로고를 형상화한 유선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가격은 32GB(기가바이트)제품 기준 60만 원 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버디(Buddy)’는 학습용 태블릿으로 아이스테이션 태블릿 3종 중 오는 9월, 가장 먼저 출시된다. 안드로이드 OS와 함께 EBS 다이렉트 다운로드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고 교육 및 진학 컨설팅 서비스, 시사 전자사전 기능 등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탑재한 학습전용 미니 태블릿이다.

 

5인치 크기의 화면은 인터넷 강의 및 동영상 재생, 모바일 인터넷을 즐기기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두께가13.5mm에 불과해 이동시간 중 틈틈이 학습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이 휴대하기에도 편리하다. 오는 9월 중 16GB, 32GB용량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30만 원대이다.

 

‘듀드(Dude)'는 프리미엄 미니 태블릿으로 10월중 출시될 예정이다. 블랙과 골드컬러를 감각 있게 배치한 하이그로시한 바디를 채용했으며, 5인치 WVGA(480*800)화면을 채택해 프리미엄 미니 태블릿을 위한 기능 등을 충분히 활용하면서도 휴대성이 강조됐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탁월한 그립감과 3메가 카메라 및 DMB, TV-Out, HDMI, G-Sensor 기능과 오피스 문서를 볼 수 있는 문서 뷰어 기능 제공하며, 위치 기반 서비스의 GPS까지 추가될 예정으로 차후 내비게이션 연동까지 제공한다. 듀드는 16GB, 32GB 용량으로 10월 중 출시 예정이며 16GB 기준 40만 원대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