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구매 시 꼭 확인해야할 근접센서 결함

아이폰4는 애플 역사상 최고 판매고를 올리고 있지만, 여러 가지 결함들이 발견돼 소비자들의 비판도 거세지고 있는 상황인데, 이중 하나인 근접센서 결함 문제가 다시 한 번 도마 위에 올랐다.

 

근접센서는 단말기의 조명도를 통해 자동으로 락을 걸어주거나 통화 시 터치로 인한 오작동을 막아주는 기능은 하는 센서로 현재 일부 아이폰4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결함이 보고되고 있다.

 

이 결함문제는 애플이 후원하는 포럼에서 20페이지 분량의 보고서가 나올 정도로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키며, 현재까지 해결책은 없는 상황이다. 애플측은 아이폰4 근접센서 결함을 인정했으며, 차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이번 호주 애플 대변인 파오나 마틴이 iOS 4.1 업데이트에서 근접센서 패치에 관련된 내용은 없다고 밝혀 근접센서 결함은 새로운 논란을 만들어낼 것으로 보인다. 업데이트에서 반영되지 않았다는 것은 하드웨어적인 결함이라는 가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다음번 업데이트에서 근접센서 결함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아이폰4 구매자들은 구매 후 이 문제를 곧 바로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