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SK텔레콤 모바일 백홀망 구축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 신원열)는 지난 27일,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의 무선 데이터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모바일 백홀망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알카텔-루슨트의 패킷 전송 솔루션인 1850TSS(Transport Service Switch)와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1350OMS(Optical Management Suite)의 도입으로 SK텔레콤은 와이파이 및 와이브로 서비스의 데이터 트래픽 전송을 위한 전국 규모의 전용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현재의 WCDMA 트래픽 수용은 물론, 향후 LTE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갖추게 된다.

스마트폰의 급속한 확산과 무선 인터넷 사용 증가에 따라 SK텔레콤은 가입자들이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무선 데이터망을 확대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번 모바일 백홀망 구축이 대용량 트래픽 처리와 QoS 기반 서비스 제공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신원열 사장은 "오랜 기간 국내 광전송 및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리더십을 기반으로 통신사업자들이 LTE 시대를 순조롭게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며, "트래픽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전송해 고부가가치서비스를 제공하게 해주는 통합 인프라를 구축하는 하이 레버리지 네트워크(High Leverage NetworkTM) 전략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공급되는 알카텔-루슨트 1850TSS는 서킷 스위칭과 패킷 전송을 모두 지원하는 차세대 패킷 광전송(Packet Optical Transport) 솔루션으로, T-MPLS/MPLS-TP 표준을 지원하며, 음성 및 데이터, 2G/3G 무선 네트워크는 물론 향후 LTE 기반의 4G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게 해준다. 1850TSS는 SK텔레콤 외에도 BT, 차이나모바일, NTT DoCoMo를 비롯한 전 세계 주요 통신사업자들에게 모바일 백홀 솔루션으로 공급됐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