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스타2 게임에 '캐비어 블랙' 하드디스크 적합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가 최근 선보인 '캐비어 블랙(Caviar Black)'이 인기 PC게임인 스타크래프트(Starcraft)2 특수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캐비어블랙' 실제 오는 10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전 세계 팬들을 위해 블리자드가 직접 주최하는 대규모 게임대회 '블리즈컨 2010'에서 사용되며, 공식 제품으로 지정됐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지난 6월 진행된 한국지역 결승전에도 'WD 캐비어블랙'이 탑재된 경기용PC가 사용됐으며, 일반 소비자 대상 최고사양 모델이다.

그래픽, 동영상 등 대용량 작업이나 고사양 게임 등 파워 컴퓨팅에 적합하도록 용량과 캐시 메모리 속도를 높였기 때문에 3D 그래픽 요소가 많이 가미됐으며 고사양을 요구하는 스타2에 최적이다.

또한 용량을 최소 640기가바이트(GB)에서 최대 2테라바이트(TB)로 크게 늘렸다. 일반적인 PC에 탑재되는 하드디스크의 경우 캐시 메모리가 16메가바이트(MB)정도인 것에 비해 캐비어 블랙에 사용된 캐시 메모리는 64MB다. 고성능이 필요할 때 이를 넉넉히 뒷받침해 주는 것은 물론 속도도 향상됐다.

한편 웨스턴디지털은 지난 6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OBA2010 전시회에 참가해 방송영상장비 시장에 최적 솔루션인 'WD 벨로시랩터(VelociRaptor)' 하드드라이브를 소개하는 등, 기업 및 소비자 시장에 자사의 하드디스크를 알리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