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타일과 휴대성 잡은 풀 HD 캠코더 출시

- 삼성전자, 초박형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 가진 풀 HD 캠코더 'HMX-T10‘ 출시. 광학 10배줌 슈나이더 렌즈, BSI CMOS 채용.

 

캠코더 분야에 진출한 삼성전자는 꾸준히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에 휴대와 사용 간편성을 모티브로 삼은 신형 풀 HD 캠코더 'HMX-T10'을 새롭게 출시했다.

 

풀 HD 영상 촬영이 가능한 이번 캠코더는 가로 3.86cm, 세로 5.43cm에 무게 195.3g(배터리 제외)로 휴대성이 높으며, 장시간 촬영할 때 손목에 부담을 덜기 위한 액티브 앵글 렌즈를 채택하고 있다. 액티브 앵글 렌즈는 렌즈부를 20° 기울인 것으로 이를 통해 보다 적은 손목 꺾임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캠코더에는 광학 10배줌의 슈나이더 렌즈가 장착되어 있으며, BSI(Back Side Illumination) CMOS 이미지 센서를 채용해 어두운 곳에서 촬영시 보다 깨끗한 영상을 담아낼 수 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손떨림 방지 방식은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 광학식 손떨림 방지)로 2.7인치 23만화소 와이드 터치 패널 LCD를 탑재했으며, 필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신속하게 찍을 수 있도록 렌즈 덮개를 없애고 강화유리 렌즈 커버를 사용했다.

 

이 외에 기능으로는 자동으로 주변을 인식하고 영상을 인지하여 촬영을 가능케 해주는 스마트 오토, 촬영한 동영상을 캠코더 자체에서 편집하고 재생할 수 있는 ‘인텔리 스튜디오 2.0’ 을 내장해 코덱이나 편집 소프트웨어를 설치 없이 동영상과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다.

 

HMX-T10의 색상은 블랙과 오렌지, 화이트의 세 가지 색상으로, 32GB의 SD/SDHC 메모리 카드 슬롯을 가지고 있으며, 출고가는 49만 9천원이다. - 케이벤치(www.kbench.com)

 

black.jpg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