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스퍼트-코맥스 MOU 체결로 홈 태블릿 사업 공동 추진!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미디어 컨버전스 전문기업 엔스퍼트(대표 이창석, www.enspert.com)가 홈 네트워크 전문기업인 코맥스(대표 변봉덕, www.commax.com)와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자사의 홈 태블릿(SoIP, Service Over IP)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사진설명: 코맥스의 홈 네트워크 솔루션이 탑재된 엔스퍼트 홈 태블릿(SoIP))

엔스퍼트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탄생한 홈 태블릿(SoIP)은 다양한 홈 모니터링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구현하며 홈 스마트 그리드 시장의 핵심 기기로 부상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화상 전화는 물론 외부에서도 집안환경을 상시 모니터링 및 제어할 수 있으며,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해 가정 내에서 유용하고 흥미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어 소비자와 국내외 사업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금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엔스퍼트 홈 태블릿(SoIP)의 경쟁력은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홈 네트워크 전문기업 코맥스의 앞선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을 홈 태블릿(SoIP)에 탑재함으로써 가정에서 필요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강화하고 기술 협력을 통해 솔루션을 상품화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홈 네트워크 시스템은 가정에서 웹 패드(Web Pad)등을 사용해 가스, 보일러, 전등, 커튼뿐만 아니라 TV, 오디오 등의 생활 가전을 제어하고 외출 시에는 휴대폰과 인터넷을 이용해 제어하는 시스템을 뜻한다.

이 같은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홈 태블릿(SoIP)에 결합되면 가정에서 컴퓨터와 가전제품, 조명장치, 기타 가스 벨브, 커튼 등을 통합 제어하는 홈 네트워크 중심 디바이스로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인다.

엔스퍼트 이상수 사장은 "이번 MOU 체결로 엔스퍼트 홈 태블릿이 막강한 경쟁력을 지니게 됐다" 며 "홈 네트워크 전문기업인 코맥스와 윈-윈(Win-Win) 전략을 구축해 홈 태블릿 사업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새로운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스퍼트와 코맥스는 코마케팅(Co-Marketing)의 일환으로 2011년 1월 6일부터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CES 2011 엔스퍼트 부스에 '홈 태블릿 기반의 홈 네트워크 솔루션' 코너를 마련하고, 코맥스의 솔루션이 탑재된 홈 태블릿(SoIP)을 전시, 홈 네트워크를 직접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CES 참가를 기점으로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결합된 홈 태블릿(SoIP)으로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