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30일 토요일

최근 본 영화들

70908_P31_1106322072921386_bb6d8035_112943549131_4cef4c60_anh1__128800035736261[1]70396_P04_101146[1]

악조노벨, 친환경 분체도료 '인터폰'을 아십니까?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악조노벨의 분체도료부문 한국법인인 악조노벨분체도료(www.interpon.co.kr)는 친환경 분체도료 브랜드 '인터폰(Interpon)'을 소개했다.
(사진설명1~2: 분체도료)
'인터폰'은 열경화성 분체도료로, 악조노벨은 2005년부터 중금속이 포함되지 않은 에폭시, 폴리에스터, 우레탄 및 아크릴 수지를 사용해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분체도료는 전용 스프레이건을 사용해 1차 도장을 한 후, 오븐시스템에 넣고 일정 온도를 높여 1차 도장된 분체도료가 녹으면서 색을 입히게 된다.
특히, 페인트와 달리 도장 시 용재가 필요 없이 정전력을 사용하는 것으로, 폐기물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환경처리 유지비용이 적게 드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1차 도장 시 떨어져나간 분체도료를 모아 재사용이 가능하며, 알루미늄•스테인레스•플라스틱(일부 사용가능) 도장에 사용할 수 있다.
악조노벨분체도료 회사관계자는 "분체도료는 베이징올림픽이나 남아공월드컵은 물론 국내의 경우, 현대산업개발사옥, SK사옥, 대전 롯데백화점에 사용됐다"며 "유럽의 경우 2003년도부터 중금속이 포함된 도료의 사용이 금지됐으며, 한국 역시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악조노벨은 전 세계 분체도료 마켓쉐어 1위인 글로벌 기업으로, 한국 법인인 악조노벨분체도료 역시 국내 마켓쉐어 1위이다. 현재 분체도료의 국내 시장규모는 1300억 정도로 건축, 자동차, 가구, 가전 등에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시장의 규모가 점차 확대될 것이라는 게 업계관계자의 설명이다.

(사진설명: 분체도료를 도장할 때 쓰는 스프레이건)

(사진설명: 분체도료로 사용한 건축물 - 송도 퍼스트월드)

(사진설명: 분체도료로 사용한 건축물 - 을지로 SK사옥)

(사진설명: 분체도료로 사용한 건축물 - 삼성동 현대산업개발)

(사진설명: 분체도료로 사용한 건축물 - 페라리월드)

(사진설명: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악조노벨분체도료)

알텍랜싱, 외부사운드 차단하는 아이폰용 이어폰 'Muzx extra' 11월경 출시예정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알텍랜싱 한국총판인 아이스카이네트웍스(대표 최호, www.iskynetworks.co.kr)가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용 이어폰 'Muzx extra(제품명: Mzx 406)'를 오는 11월 국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수한 베이스 출력이 특징인 'Muzx extra'는 풍부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외부 사운드를 차단하는 스너그핏(SnugFit)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엉킴방지 케이블을 채택했다.
이 제품은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이 외에도 3.5mm 이어폰 단자를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출시가격은 미정이다.

2010년 10월 29일 금요일

푸조의 디자인 철학 'RCZ', 근육질 몸매를 뽐내다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10월 28일(목) 청담동 푸조 강남타워에서 프리미엄 쿠페 RCZ의 한국 공식 출시 행사와 함께 판매에 돌입했다.

근육질의 우아하고 다이내믹한 RCZ의 외관 스타일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부터 파생된 특유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특히, RCZ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더블 버블(Double-Bubble)'루프는 두 개의 알루미늄 아치로 후면 스크린과 연결돼 매우 독특한 매력을 발산한다.

또한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는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는 로드 홀딩과 연료 효율성 사이에서 최적의 조화를 이루도록 도와준다. 이는 차량의 완벽한 비율, 구조적으로 잘 짜인 바디라인 그리고 더블-버블 루프라인과 더불어 공기 저항에도 영향을 미쳐 0.32Cx라는 낮은 항력 계수를 이끌어 냈다.

RCZ의 내부는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위해 낮게 설계된 드라이빙 포지션, 헤드 레스트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버킷 시트, 일반 스티어링 휠의 3/4사이즈의 스포츠 스티어링 휠, 부드러운 유선형의 페시아 판넬 그리고 크로노그래프 스타일의 시계까지 스포츠 쿠페로의 감성을 최대로 끌어올리도록 고안돼 운전자를 더욱 스포티한 환경으로 끌어들인다. 여기에 기본으로 장착된 엔진 사운드 시스템은 RCZ만의 다이내믹하면서도 정제된 엔진 배기음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RCZ는 유로5 기준을 만족시키는 최신 1.6 터보 가솔린 직분사 THP엔진이 장착돼 최고 출력 156마력, 최대 토크24.5kg*m의 힘을 낸다. 아이신(Aisin AW)에서 개발된 새로운 6단 자동 기어는 토크 컨버터의 최적화와 마찰에 의한 손실 감소를 통해 12.8km/l의 우수한 연비와 183 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이끌어 냈다.

이로써 RCZ는 퍼포먼스와 효율성의 이상적인 조합을 실현했다. (* 200마력의 힘을 내는 6단 수동의 RCZ 다이나미끄(Dynamique) 모델은 2011년 출시된다)

푸조 RCZ의 판매가격은 5610만 원이다.

콘텐츠 '글로벌 홍보마케팅' 세미나 열린다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www.kocca.kr)이 내달(11월) 4일, 콘텐츠 업계 홍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해외 홍보와 마케팅의 노하우를 전달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효과적인 해외 홍보 및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가 절실한 중소 콘텐츠 업체 담당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언론 홍보 관련 노하우 및 온라인 홍보와 관련된 최신 트렌드 교육을 통해 콘텐츠 업계 일선 홍보 담당자들의 실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는 마케팅홍보연구소의 박영만 대표가 '언론의 이해 및 보도자료 작성법'을, 홍보대행사 KPR의 김종래 PR총괄이사가 '소셜 미디어 활용 해외홍보 전략'을 강의하고, 기업들이 홍보마케팅에 실제로 필요로 하는 업무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된다.

세미나는 11월 4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2층 '콘텐츠홀'에서 열리며, 온라인 접수마감은 11월 2일(화) 오후 6시까지다. 콘텐츠 업계 홍보 담당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삼성전자, 2010년 3분기 실적발표…분기 최대 매출 기록

 - 3분기 사상 최대 매출 기록했다. 경기침체와
   IT제품 수요둔화 속에 이뤄낸 성과
-반도체, 스마트폰 강세 속,  가전분야 다소 주춤




삼성전자가 반도체, 스마트폰을 앞세워 분기별 사상 최대의 매출을 달성했다. 삼성전자가 발표한 3분기 실적에 따르면 매출 40.23조원, 영업이익 4,86조원, 순이익 4,46조원으로, 미국과 유럽 등 선진시장의 경기침체와 IT제품의 수요둔화에 따른 악재 속에서 선방했다는 평가다.

정보통신 부문은 '갤럭시 S'와 '웨이브폰' 등의 스마트폰 판매호조에 힘입어 매출 11.12조원, 영업이익 1.13조원의 실적을 거뒀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6%, 영업이익 19% 가량 성장한 것이다. '갤럭시 S'는 지난 6월 출시 이후 전세개에 걸쳐 현재까지 7백만대 가량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반도체 부문은 10.66조원의 매출로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해 3분기 전체 실적을 이끌었다. 삼성전자 측은 "주력 제품인 메모리 가격이 전분기 대비 하락세가 지속된 가운데 이룬 성과로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미디어 부문에선 전년 동기 대비 10%의 성장을 거뒀으나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한 14.13조원을 달성했다. 이는 월드컵 특수로 인해 수요가 상반기에 집중되어 북미/유럽 등 주요 시장이 역성장함에 따라 프리미엄 제품군의 판매 둔화로 이어졌다.

생활가전 부문에선 프리미엄 냉장고와 세탁기가 선진시장에서 선전함으로써 매출이 지속 성장했으나 원자재가 상승/ 물류비 증가/ 미래 대비 투자 등으로 적자가 지속됐다.

삼성전자는 TV 등 가전제품의 계절적 성수기, 신규 모바일 기기의 수요성장에 따른 실적 개선의 긍정적 요인은 있으나, D램 공급과잉, LCD 가격 하락, 원화 강세 등으로 4분기 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삼성전자는 18.2조원의 시설투자 계획 중 3분기까지 15조원을 집행, 약 83% 수준의 집행률을 기록했다.

구글폰 넥서스 투(NEXUX Two) 제조사는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구글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폰으로 넥서스 투를 선보일 예정이다. 외신들과 IT 매체를 중심으로 11월 8일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OS 2.3을 탑재한 넥서스 투를 발표할 것이라는 소문이 흘러나오고 있다.  

 

삼성전자 측은 단순한 소문이라는 입장이지만, 그 동안 갤럭시S와 갤럭시 탭 등 삼성전자와 구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볼 때 넥서스 투를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는 게 업계들의 예측이다.

 

넥서스 투에 대한 상세 사항들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기즈모도에 의하면 한 제보자가 직접 넥서스 투를 체험했다면서 증언을 토대로 예상 이미지를 사이트에 올린 상태다. 넥서스 투를 체엄한 제보자에 의하면 디자인은 갤럭시S와 흡사하며, 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상태라고 한다.

 


(넥서스 투 예상 디자인 - 출처 : 기즈모도)

 

기즈모도의 보도와 함께 현재 FCC에 인증 중인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인 모델번호 GT-i9010이 넥서스 투일 것이라는 예측 기사들도 등장하고 있다. 이 모델 번호는 갤럭시S와 연결되는 것으로 넥서스 투일 것인지 명확한 증거는 없지만, 1.2GHz 클럭 프로세서와 갤럭시S보다 더욱 얇은 두께를 가진 것으로 짐작되고 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레퍼런스폰으로 2009년 말에 HTC가 제조한 스마트폰을 직접 판매에 나선 바 있다. 하지만, 직접 판매 방식은 저조한 실적은 보여줬고 차후 이통사 공급망을 통해 넥서스 원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돌아선 바 있다. 구글은 넥서스 원이 안드로이드폰의 기본적인 스펙을 향상시켰다고 평가를 내렸으며, 차기 모델인 넥서스 투 출시 계획이 없음을 알린바 있다.  

 

하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고사양의 하드웨어 스펙을 요구하는 안드로이드 OS 버전이 출시될 때 새로운 레퍼런스 폰이 필요하게 될 것이며, 그 제조사로는 모토로라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한 바 있다.

리빙싸이언스, 자연 가습 공기청정기 '비온후' 전시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리빙싸이언스(대표 권용준, www.bionhu.com)는 27일부터 29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G-FAIR 2010(대한민국 우수상품박람회)'에 참가해 '비온후(bionhu)'를 선보였다.

'비온후(bionhu)'는 '자연 가습 공기청정기'로 소형 수중펌프로 수압을 작동해 팬을 돌리고 물을 분사하는 방식이다. 실내공기를 정화시켜 항상 쾌적한 공기를 느낄 수 있게 만든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또한, 별도의 필터나 전기 모터팬이 없어 전력이 들지 않고, 분사 노즐의 각도를 조절해 물의 높이 및 회전속도를 자유롭게 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한편, 피톤치드 원액을 물에 희석시킨 물방울로 공기를 세척하면 정화된 공기 속의 피톤치드로 숲 속의 산림욕까지 즐길 수 있다.

아람솔루션, 아이 울음 감지 알람시계 '마미링' 선보여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아람솔루션(대표 이 준, www.uaram.co.kr)은 27일부터 29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G-FAIR 2010(대한민국 우수상품박람회)'에 참가해 울음 감지 알람시계 '마미링(mommyring)'을 선보였다.

'마미링(mommyring)'은 아이 울음 소리를 감지해 집안 어디에서든 아이의 위급상황을 알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의 울음 레벨을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고 LED조명으로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해 아이의 시력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을 사용해 미끄럼이 방지되며 어느 곳에 놓아도 안전하다. 전자파 차단 장치(24K Gold) 내장으로 전자파 노출 걱정도 없다.

Windows 10 ARM devices expected to have unbelievable battery life

Microsoft and its OEM partners are expected to launch new Windows 10 devices powered by Qualcomm’s Snapdragon ARM processors later this 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