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개성 넘치는 '시빅 콘셉트카' 아시아 최초로 공개


SEOUL, Korea (AVING) --  혼다코리아(대표이사 정우영, www.hondakorea.co.kr)는 3월 31일 '2011 서울모터쇼' 프레스 데이 행사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는 '시빅 콘셉트'를 선보였다. 

올해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시빅 콘셉트(Civic Concept)'는 9세대 2012년형 신형 시빅의 디자인 방향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기존 시빅의 상징적인 '원-모션(One-motion)' 모노폼 형상을 계승하면서 한층 강렬하고 에너지 넘치는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외관은 간결하면서도 파워풀한 라인에 넓은 차체, 깎아지는 듯한 경사의 윈드쉴드, 확고한 캐릭터 라인이 특징이다. 더불어, 리어 펜더까지 이어진 로우 캐릭터 라인이 다이내믹한 도약감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프론트 펜더 표면은 입체적으로 구성하고 헤드라이트와 대조적으로 세팅해 구조적인 깊이감을 더했으며, 프론트 그릴의 경쾌한 라인과 솔리드바가 크롬으로 세팅된 혼다 앰블럼과 함께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사장은 이날 컨퍼런스에서 "2011 서울모터쇼를 통해 혼다의 종합적인 친환경 선진기술을 알리고, '모빌리티의 즐거움(Joy of Mobility)'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특히, 오는 6월에 출시를 검토하고 있는 2012년형 시빅의 콘셉트 모델을 아시아 최초로 소개하게 돼 영광이다"고 전했다.

한편, 혼다는 '즐겁고 스마트한 모빌리티'를 지향하는 기업 정신을 적극 어필하기 위해 흥미로운 부대시설을 준비하고 있다. 혼다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하이브리드 구동 원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바이크 스태퍼와 함께 모터쇼 관람에 재미를 더하는 첨단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설치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카페를 조성해 서비스한다.
이날 혼다 발표회 현장에서는 배우 공현주가 '혼다 U3-X'를 타고 나와 화제가 됐다. UX-3는 '이동하는 기쁨과 즐거움을 확대한다'는 혼다의 이념이 반영된 1륜 이동 기구로써 모터쇼 기간 동안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