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최강 연비 자랑하는 연료전지 콘셉트카 '블루스퀘어' 선보여


SEOUL, Korea (AVING) --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31일(목), 일산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열린 '2011 서울모터쇼'에서 현대차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를 소개하고 연료전지 콘셉트카인 '블루스퀘어(Blue², HND-6)'를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연료전지차량 시장의 초기 선점과 동시에 미래형 세단의 청사진을 보여줄 연료전지 세단 콘셉트카 '블루스퀘어(Blue², HND-6)'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현대차 남양 디자인연구소에서 디자인한 '블루스퀘어'는 미래지향적이며, 친환경적인 디자인요소를 결합해 '스포티하면서도 럭셔리한' 스타일을 구현한 신중형 연료전지 세단으로, 수소연료전지 차량의 미래 방향을 제시한다.

차명 '블루스퀘어'는 현대차의 친환경 브랜드 '블루드라이브'의 자연을 의미하는 '블루'에 수소를 의미하는 'H2'의 숫자 '2'를 조합해 친환경 수소연료전지차의 의미를 강조했다.

'블루스퀘어'는 친환경 이미지를 어필하기 위해 공력 디자인을 기본으로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형상화했으며, 내부 또한 물이 흐르는 듯한 감성적인 조형과 환경 친화적인 소재 적용으로 친환경차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

'블루스퀘어'는 90kW 출력의 연료전지스택을 탑재했으며, 연비 또한 34.9km/ℓ로 효율성을 높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