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이팟도 특허침해 美 법원에도 애플 제소

- 삼성전자, 미국 법원에 이미지 회전과 터치 방법 등 제품의 직접적인 기능과 관련된 특허부분 제소
지난 4월 22일 삼성전자가 애플을 특허침해금지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한 데 이어 이번엔 미국 법원에도 애플이 특허를 침해했다고 제소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현지시간 4월 27일 15시, 캘리포니아 북부지방법원에 애플을 상대로 특허침해 금지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한 것.
삼성전자가 미국 법원에 낸 특허침해 제품에는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비롯해 아이팟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 법원에 제소한 특허는 표준 특허가 7건과 상용 특허(기능 특허)가 3건 등 총 10건이다.
미국 법원에 제소한 특허 내용은 인터넷 접속 시에도 통화가 가능하도록 음성 통신과 데이터 통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WCDMA 통신표준 특허와 터치방향을 인식하여 해당문자를 입력하는 터치패널 문자입력 방법에 관한 특허, 이미지 화면 전환 시 해상도 차이를 이용한 부드러운 화면 전환 방법에 관한 특허들이다.
지난번 제조한 통신관련 기술 특허와 함께 이번엔 제품의 직접적인 기능에 관련된 터치 방식과 이미지 회전 등의 특허 부분도 제조한 것.
삼성전자가 미국 법원에도 애플을 특허침해 관련으로 제조함에 따라 애플이 어떤 방법으로 삼성에 대응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케이벤치(www.kbench.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