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바꿀거면 제대로" 앱스토어 오픈과 3억원 상당의 공모전 개최


- 팅크웨어가 현식적인 내비게이션용 앱스토어를 선보인다
- 이와 함께 앱 개발 공모전도 실시된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블로그 마케팅으로 한차례 구설수에 오른바 있는 팅크웨어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을 위한 서비스 정비에 나서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팅크웨어(대표 김진범, 
www.thinkware.co.kr)는 먼저 안드로이드OS 기반의 스마트 내비게이션에 이용할 수 있는 아이나비 전용 앱스토어 '아이나비앱스'를 오는 6월 15일 오픈한다.

 아이나비앱스는 애플의 '앱스토어'나 '삼성앱스'와 같은 앱스토어로, 차량 공간 내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카 라이프 전문 앱스토어를 지향한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앱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OS 기반의 '아이나비 스마트 K9'과 '아이나비 스마트 A'를 지난 11일과 24일에 각각 출시한 바 있다.
 아이나비 전용 앱스토어인 ‘아이나비앱스’에는 생활편의재테크여행교육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서비스 될 예정이라고. ▲호텔정보 확인과 예약이 가능한 ‘호텔엔조이’ ▲위치기반서비스를 통해 전국의 병원 위치를 알려주는 ‘병원찾기’ ▲화장실을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여긴화장실’ ▲전국 오토캠핑장 정보를 담은 ‘코리아트립’ ▲영어와 중국어일본어를 동영상과 함께 학습할 수 있는 ‘토킹몬’ ▲전국의 부동산 정보를 알려주는 ‘중앙일보(조인스랜드부동산매물’ ▲주요 포털 연재 웹툰 정보를 정리한 ‘웹툰모아’ ▲피아노와 기타를 연주 할 수 있고동요 음계도 제공하는 ‘피아노동요’ ▲운세 확인이 가능한 ‘떡실신운세’ ▲소셜네트워킹을 기반으로 각종 할인 정보를 제공하는 ‘허니팟’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고향후 지속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런 특화된 서비스와 함께 마케팅에도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다. 일부 블로거의 입소문을 이용하던 기존 방식에서 탈피, 소비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혜택이 돌아가는 방향으로 크게 선회했다. 아이나비앱스의 오픈과 더불어 팅크웨어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을 장려하기 위한 총 상금 규모 3억원 상당의 앱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는 스마트 내비게이션 가치 및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일환이다이번 ‘제1회 아이나비앱스 앱 개발 공모전’은 6 1일부터 8 31일까지실시된다.

 이번에 실시되는 공모전은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와 편의를 제공하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우수 안드로이드 앱 개발 공모전’과 안드로이드OS 스마트 내비게이션과 연계할 수 있는 ‘아이나비 상생(연계앱 개발 공모전’ 2가지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결과물로만들어진 앱플리케이션은 아이나비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혜택으로 되돌려진다. 개발자와 소비자, 아이나비 측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인 셈.

 팅크웨어는 “이번 공모전은 1인 창조기업을 장려하고 개인 개발자와 개발 업체에게 기업가 정신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총 상금 3억원 규모의 국내 최대 앱 개발 공모전을 통해 아이나비앱스의 콘텐츠가 풍부해져 고객 서비스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아이나비앱스’에서 누적 다운로드 횟수가 가장 많은 애플리케이션에게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아이나비앱스’에 등록된 콘텐츠 개발자와 업체의 발전을 위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 케이벤치(www.kbench.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