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10일 빠르게 시작된 장마, 갑작스런 비에도 끄떡 없는 IT기기들!!


이번 장마는 예년보다 10일정도 빠른 것으로, 기상관측 이래 가장 빠른 장마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장마는 6월 하순부터 7월 하순까지 한반도를 거치지만 올해는 예년보다 빠르게 장마전선이 북상했다.


그렇다면 여름 장맛비로 가장 많이 겪는 어려움은 무엇일까? 아마 '갑작스런 비'로 인한 피해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우산이 없는 상태에서 비를 맞고 옷이나 소지품이 젖어버린 경험, 우산을 썼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많은 양의 비로 인해 아끼는 물건이 젖어버린 경험들 말이다.


특히 물에 취약한 IT기기의 경우, 비에 젖으면 고장 날 확률이 높아 여름 필수품인데도 불구하고 들고 나가기가 부담스럽다. 이런 걱정을 확 덜 방법으로는 방수 및 배수 기능의 IT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있다. 제품 자체에 액체의 유입을 막는 필름을 부착하거나 액체 배출구를 만들어 물이 들어왔다가도 다시 빠져나갈 수 있어 장마철에 들고 나가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처럼 방수 및 배수 기능을 갖춘 IT기기만 있다면, 갑작스런 장맛비에도 고장 걱정 없이 아끼는 IT기기를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지금부터 갑작스런 비가 오는 장마철에도 고장 걱정을 덜어줄 든든한 방수 IT기기를 살펴보자.



방수는 물론 배수까지 가능한 HP 엘리트북 2540p XX274PP


HP의 엘리트북 2540Pxx274PP는 수많은 방수 기기들 사이에서 방수기능에 배수기능까지 더한 제품이다. 키보드 아래 부분에 필름을 부착시켜 액체로부터 노트북의 손상과 오염을 막아준다. 여기에 침수지연 키보드와 배출구를 만들어 유입된 액체가 깔대기 모양의 유입구로 모여 노트북 바닥 배출구로 방출되도록 했다. 때문에 비가 오는 날 노천카페에 앉아 자유롭게 노트북을 쓸 수 있고, 갑작스런 비에도 가방 속에 있는 노트북의 고장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한편, 이 제품은 원래 군사용으로 설계된 튼튼한 노트북PC로, 미 국방부의 군 장비 적합성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떨어져도 고장 나지 않도록 벌집구조 몸체를 채택해 완충 효과를 극대화했다. 흠집에 강한 마그네슘 소재도 채택했고, 무게는 1.53㎏으로 휴대성도 좋은 편이다. i7 프로세서와 6GB 메모리를 갖춰 성능도 수준급이다.



비가 와도 통화 가능, 모토로라 디파이


모토로라의 방수 스마트폰 디파이는 방수를 위한 설계에 신경을 쓴 핸드폰이다. 이어폰 단자나 USB 단자와 같은 모든 외부 단자에 별도의 마개를 각각 붙였으며, 배터리 장착 부에는 배터리를 빙 두르는 형태의 고무 마감재가 달려 있다. 이로 인해 물기가 침입할 수 있는 대부분의 경로가 차단돼 통화 중에 비를 맞거나 실수로 물을 쏟더라도 안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 제품은 먼지가 많은 곳에서 사용해도 괜찮고, 거친 바닥에 긁혀도 자국이 남지 않는 특수재질로 만들어져 사용자의 걱정을 최대로 줄인 제품이다.



비와 땀에도 멀쩡한 젠하이저-아디다스 헤드셋 680i


젠하이저의 스포츠용 '젠하이저-아디다스' 헤드셋 680i 시리즈는 방수 시스템에 신경을 써 땀과 빗물로부터 이어폰의 내부부품을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섬유강화 케이블로 내구성까지 강화해 땀을 흘리는 운동을 할 때에도 걱정 없이 착용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음악을 듣는 중에 갑자기 비가 와도 고장 염려가 없으며,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자연스러워 조깅을 하면서 손쉽게 통화도 할 수 있다.


또한 '젠하이저-아디다스' 헤드셋 680i 시리즈는 음악 감상 시 강력하고 역동적인 음질을 제공하며 케이블에 장착된 컨트롤러를 통해 음량 조절 및 음악 재생 등이 가능하다.



실내, 실외 어디서든 시원시원한 음악감상이 가능한 소니 RDP-NWR100


소니코리아의 방수 스피커 RDP-NWR100은 욕실과 실외 등 물에 젖기 쉬운 장소에서 마음 놓고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방수 스피커다.


스피커 내부에 워크맨 장착 후 케이스 위의 투명 방수팩을 통해서 워크맨을 조작해 원하는 음악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들을 수 있으며 스피커 상단부분에 볼륨 조절 버튼이 있어 간편하게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건전지 또는 워크맨 자체 전원을 통해 구동이 가능하다.


RDP-NWR100는 40mm 구경의 전대역 스피커를 정면에 배치해 넓은 스피커 용적으로 풍부한 저역 사운드를 구현한다. 특히 시원한 블루 컬러의 색상에 둥글고 세련된 디자인, 450g의 가벼운 무게를 채택해 야외 수영장이나 공원, 여름 휴양지 등 어느 곳에 놓아도 잘 어울린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