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사용자 2천만 돌파! 성장속도 더욱 빨라진다


- 카카오톡 사용자 2천만 명 돌파
-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수보다 많아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이 마침내 사용자 2천만을 넘어섰다. 카카오는 지난 26일, 일본 현지법인 설립을 알리는 자료를 통해 28일경 사용자 2천만명을 넘어설 것이라 예상한 바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어제 오후 5시경 이미 2천만명에 단 4만명이 부족한 수준까지 근접하고 있었다"며, "이후 사용자가 꾸준히 늘어 자정 무렵 2천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카카오톡은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1년 4개월여만에 가입자 2천만명을 넘어서게 되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폭증과 맞물려 이제 거의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가 카카오톡 사용자라 할 수 있을 만큼 스마트폰 시장과 그 성장의 궤를 같이하고 있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는 얼마 전 1500만명을 돌파했다. 여기에 블랙베리, 삼성 웨이브 등 아직 카카오톡을 지원하지 못하는 스마트폰 플랫폼을 고려하면 2천만명 사용자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뛰어 넘는 수준이다. 이는 최근 카카오톡이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며 적어도 400만명 이상의 해외 사용자를 확보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카카오톡은 현재에도 빠른 속도로 가입자가 늘어나고 있다. 일각에서는 연내 4천만 가입도 가능할 것으로 추산하는 분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빠른 성장과 더불어 최근 카카오톡이 일본지사 설립, 스페인어 지원 등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업계에서는 실현 가능성이 충분한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카카오톡이 2천만 사용자를 넘어서고,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수익사업을 펼칠 구조적 여력을 손에 넣게 되자 메신저 시장의 경쟁자들도 갈 길이 다급해진 인상이다. 마이피플, 네이트온톡 등은 최근 mVoIP,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등 카카오톡과 대비되는 자신들만의 색깔과 강점을 찾느라 분주한 모습이다. 카카오톡 역시 이에 대응해 더욱 빠른 메시지 전송을 위한 람보르기니 프로젝트를 가동 중이다. - 케이벤치(www.kbench.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