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3000만원 롤스로이스 '고스트 EWB' 내부는 어떤 모습?



롤스로이스는 9월 29일 서울 청담동 롤스로이스 특별 행사장에서 신차발표회를 갖고 고스트 EWB를 처음 한국에 선보였다. 고스트 EWB는 롤스로이스 본사 영국 굿우드에서 생산을 시작한 이래 탄생된 6번째 모델이다.
고스트EWB는 롤스로이스만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품질과 럭셔리함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기존 고스트보다 17cm나 공간을 확장, 다리를 충분히 뻗을 수 있는 여유로움을 제공하며, 무릎 공간 또한 16cm에서 33cm까지 늘어나 뒷좌석에 앉는 고객들에게 보다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
현대적인 디자인과 격식에 얽매이지 않는 패셔너블한 면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가운데에서도 심플함을 드러내는 뛰어난 디자인의 고스트는 2010년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상인 '레드 닷 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러한 기존 고스트 모델의 심미적인 부분을 살리면서도 큰 왜곡 없이17cm 확장 등 다양한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고스트EWB는 한층 더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켜 준다.
고스트 EWB의 흐르는 듯한 세련되고 잘빠진 라인은 장엄한 '요트라인' 스타일에서 본 따 온 것이다. 크고 매끈하게 이어지는 표면, 파워풀한 숄더와 옆 라인은 리어윙에서 미등을 따라 흐르다가 옵션 품목으로 장착되는 크롬 배기구와 같이 차체 후면으로 매끈하게 마무리됐고 길어진 17cm는 고스트 EWB의 존재감을 더욱 강조해 준다.
고스트 EWB는 페인트를 칠하고 수작업으로 광택을 내기까지 7일이 소요된다. 차체 페인팅은 5단계로 이뤄지며, 부식 방지를 위한 인산염 전기 코팅 후 프라이머층 색상 코팅에 이어, 마무리 래커로 두 가지 코팅을 입힌다. 차체는 각 층마다 샌드질 후 수작업으로 광택을 내고, 마지막 코팅 후 5시간 동안 수작업으로 광택 작업을 진행한다.
고스트 EWB 외장 색상은 12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색상은 실버 새틴 보닛 옵션에 의해 대비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고스트 EWB는 17cm나 늘어나 다리를 뻗을 수 있는 공간 확장뿐만 아니라 무릎 공간 또한 기존의 16cm에서 33cm까지 늘어났다. 이를 통해 다이내믹한 성능들, 뒷 공간의 여유와 편안함 또한 중요시 여기는 기존 롤스로이스 고스트 고객들에게 보다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
고스트 EWB는 차문을 닫은 후에는 스탠다드 라운지 좌석으로 확장돼 보다 넓은 공간과 편안함을 누릴 수 있게 해주는데 이 기능은 버튼 하나만으로도 작동 가능하다.
뒷좌석 탑승객은 고급스런 가죽으로 쌓여진 안락한 좌석에 앉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C 필러로 프라이버시 또한 보호받을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좌석은 더욱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 약간 커브를 이뤄 옆 좌석에 앉은 사람에게 몸을 돌리는 행동이 더 쉬워 편안하게 대화나 비즈니스 관련 이야기를 나눌 수가 있다.
시어터 기능은 양 뒷좌석에 옵션으로 제공되며 운전자를 통하지 않고 뒷좌석에서 바로 조절이 가능하다. 9.2인치 LCD 스크린으로 사용자들이 원하는 대로 중앙의 팔걸이에 장착된 회전식 컨트롤러를 통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승객들은 각자 앉아 있는 공간의 온도, TV, CD, 라디오 등을 직접 조절할 수 있다. 최고 수준의 오디오 시스템은 고스트 EWB의 품격을 더욱 높여준다. 10채널의 앰프와 16개의 스피커는 총 600 의 사운드를 전달하며, USB와 보조 입력 장치로 외장형 오디오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고스트 EWB에는 6.6리터 트윈 터보 V12 엔진이 장착됐고, 견줄 데 없는 승차감과 핸들링을 위해 지능적인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장착해 563 마력의 속도에서도 고요함을 유지한다. 한편,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매우 미세한 변화도 감지할 수 있는데, 승객 한 명이 한 쪽에서 다른 쪽으로 좌석을 옮길 때 그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다. 때문에 2.5ms마다 차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편안한 승차감뿐만 아니라 운전자를 위한 완벽한 핸들링과 역동성을 제공해 유례없는 주행경험을 선사한다.
큰 덩치를 가지고 있지만 안전 최고 속도는 250km까지 가능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5초다.
고스트 EWB 국내 가격은 5억3000(세금포함)부터 시작하며, 선택 옵션에 따라 금액은 달라질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