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카메라 GRX Mount Unit 발매


리코카메라(www.ricohcamera.co.kr) 공식 수입원인 가우넷(대표 이호상)은 하이브리드 GXR 카메라 전용 렌즈마운트의 공식적인 국내판매를 시작한다고 최근 밝혔다. GXR 마운트 유닛 A12는 기존의 GXR 바디에 장착해 다양한 렌즈들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본 마운트는 라이카 M 마운트다.
GXR 마운트 유닛은 본격적으로 사진에 취미를 가지고 있는 고객층들에게 제품 발표 이전부터 지속적인 문의와 요구가 이어져왔던 제품이었으며, 제품 발표와 함께 보다 뛰어난 화질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GXR 마운트 유닛은 보다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렌즈의 활용이 가능하도록 APC-C(23.6 x 15.7mm) 1230만 화소의 대형 CMOS 센서를 장착했으며, 렌즈마다의 특성에 따라 주변부광량과 색조쉐이딩 및 왜곡 정도를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GXR 마운트 유닛의 판매 가격은 80만원대이며, 2011년 10월 초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GXR 마운트 유닛의 발매에 맞추어 기존 GXR 카메라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켜 수동포커스를 더욱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포커스보조기능과 각 렌즈별 최적의 설정을 메모리카드에 저장하며 이를 사용자간에 공유할 수 있는 마이설정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 펌웨어를 발표했다. 해당 펌웨어는 리코카메라 웹사이트에서 무상으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가우넷은 리코카메라 GXR 마운트 유닛의 발매를 기념해 GXR S10 및 P10 KIT 구매 고객 전원에게 전용 천연가죽 케이스와 스트랩을 제공하는 행사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리코카메라 웹사이트 www.ricohcamer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