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PS Vita 웹 브라우저는 플래시 지원 않는다


 - PSP때와는 달리 PS Vita는 플래시 지원 안해
소니는  12월 17일 일본에서 첫 출시되는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PS Vita에 포함된 웹 브라우저는 어도비사의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일본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소니는 PS Vita에 앞으로도 플래시 지원 계획이 없으며, PS Vita에 포함된 웹 브라우저는 자바 스크립트 1.7 과 HTML5를 지원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애플과 MS가 먼저 反 플래시의 기치를 내걸었는데, 애플의 스티브 잡스는 그 이유를 모바일기기와의 궁합 및 보안상 문제등 여러 기술적인 문제들 들어 플래시 도입을 반대한 바 있으며, MS 역시 비슷한 이유를 들어 자사의 차세대 운영체제에 포함된 IE 웹 브라우저에 플래시 및 플러그인 지원을 중단한 바 있다. 소니의 지원 반대 이유 역시 이와 비슷할 것으로 판단된다.
갈수록 입지가 좁아지는 어도비는 플래시 11서부터 그래픽 랜더링 성능이 1000배 빨라진 하드웨어 가속 Stage 3D API 지원을 시작했으며  크라이엔진, 언리얼 엔진 3 게임엔진 과도 협력할 것으로 알려져 앞으로 3D 웹 게임으로 돌파구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케이벤치 (www.kbench.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