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30일 금요일

삼성, 북미시장에 Series 7 올인원 PC 출시


- 책상에 평평하게 눕히거나, 90도 각도로 세워서 사용가능
- Core i3, Core i5 2개의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999 및 $1199로 예상
삼성은 10월중으로 북미시장에 Series 7 올인원 PC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상섬에서 북미시장에 출시하는 Series 7 올인원 PC는 책상에 평평하게 눕혀 사용할 수 도 있고 90도 각도로 세워서도 사용이 가능하다(하단 스크린샷 참조)
Series 7 올인원 PC의 기본적인 특징은 베이스에 인텔 Core i3, i5 프로세서와 HDMI 입력 지원, surface acoustic wave (SAW) 터치스크린 기술을 탑재했다. 또한 디스플레이 앞쪽에 살짝 나온곳에 슬롯 로드 옵티컬 드라이브가 통합되어 있다.
북미시장에서의 출시는 10월달로 예상하고 있으며 Core i3 기반 엔트리 모델의 가격은 $999, 상위모델인 Core i5 모델의 가격은 $1.199으로 예상하고 있다. 북미 온라인 쇼핑몰 Best Buy에서는 10월 10일 Core i5 모델을 $1.099 가격에 독점 판매한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한국 최고의 미인을 다 합치면 이런 얼굴

김태희, 이영애, 한가인, 한예슬, 송혜교, 손예진, 이민정을 합치면?




애플, 아이폰 5 HSPA+ 21Mbps 지원 확실


- 4G LTE 가 아닌  4G HSPA+ 21Mbps 네트워크 지원
맥월드 아시아 2011 컨퍼런스에서 차이나 유니콤 부사장은 아이폰 5에는 4G HSPA+ 21Mbps를 지원할것 이라고 발표했다.
발표된 프리젠테이션에는 아이폰 초기 EDGE 지원서부터 아이폰 3G, 아이폰 3GS, 아이폰 4의 네트워크 진화 과정이 설명되어 있으며 끝으로 아이폰 5은 HSPA+ 21Mbps를 지원할 것이란 문구가 적혀있다.
다만, 아이폰 5 이미지 및 스펙은 프리젠테이션에 공개되지 않았다.
아이폰 5에서 지원하는 HSPA+ 네트워크는 하향 21M,상향 5.7M의 속도를 지원하며 4G LTE보다는 3배가량 느리다.
한편, 애플은 올해 8월 4G LTE를 아이폰에서 테스트 한것으로 알려졌지만, 4G LTE 기술이 추후 출시되는 아이폰 5 세대에 적용될지 차세대 아이폰에 적용될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리코카메라 GRX Mount Unit 발매


리코카메라(www.ricohcamera.co.kr) 공식 수입원인 가우넷(대표 이호상)은 하이브리드 GXR 카메라 전용 렌즈마운트의 공식적인 국내판매를 시작한다고 최근 밝혔다. GXR 마운트 유닛 A12는 기존의 GXR 바디에 장착해 다양한 렌즈들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본 마운트는 라이카 M 마운트다.
GXR 마운트 유닛은 본격적으로 사진에 취미를 가지고 있는 고객층들에게 제품 발표 이전부터 지속적인 문의와 요구가 이어져왔던 제품이었으며, 제품 발표와 함께 보다 뛰어난 화질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GXR 마운트 유닛은 보다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렌즈의 활용이 가능하도록 APC-C(23.6 x 15.7mm) 1230만 화소의 대형 CMOS 센서를 장착했으며, 렌즈마다의 특성에 따라 주변부광량과 색조쉐이딩 및 왜곡 정도를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GXR 마운트 유닛의 판매 가격은 80만원대이며, 2011년 10월 초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GXR 마운트 유닛의 발매에 맞추어 기존 GXR 카메라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켜 수동포커스를 더욱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포커스보조기능과 각 렌즈별 최적의 설정을 메모리카드에 저장하며 이를 사용자간에 공유할 수 있는 마이설정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 펌웨어를 발표했다. 해당 펌웨어는 리코카메라 웹사이트에서 무상으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가우넷은 리코카메라 GXR 마운트 유닛의 발매를 기념해 GXR S10 및 P10 KIT 구매 고객 전원에게 전용 천연가죽 케이스와 스트랩을 제공하는 행사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리코카메라 웹사이트 www.ricohcamer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MS, '기어스 오브 워 3' 발매 첫 주 만에 300 만장 돌파!


- 간판 Xbox360 답게 첫 주만에 300만장 판매고 돌파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20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되었던 ‘기어스 오브 워3(Gears of War 3)’가 판매개시 일주일 만에 300만장 이상 판매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발매 첫 주 만에 2011년에 발매된 다른 모든 게임의 기록을 깨고 판매차트 1위의 자리에 올렸으며 총 십억 달러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Xbox 360 사상 최초의 타이틀로 자리매김했다.
Xbox 360전용 첫 번째 블록버스터 타이틀인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기어스 오브 워 3에는 비스트 모드, 호드 모드 등 다양한 플레이 모드가 추가되어 300만 명이 넘는 유저들이 게임플레이를 위해 Xbox LIVE를 이용했다.
한편, 기어스 오브 워 3는 지난 20일 전세계 동시 발매되어 현재 국내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일반판 가격은 57,000원, 한정판 가격은 69,000원이다. 게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gearsofwar.xbox.com/ko-KR/brotherstotheend 에서 확인 가능하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인텔, 32nm Atom DX10 드라이버 지원 계획 있나 없나?


- 올해까지 DX10.1 드라이버 지원 계획은 없는것으로 알려져
인텔은 최근 코드명 Cedar View 프로세서인 Atom D2500, D2700를 출시하며 이들 프로세서는 향상된 그래픽코어 및 DX10.1을 지원한다고 밝힌바 있다.
하지만, 해외에 올라온 소식에 따르면 인텔에서는 최소한 올해까지는 DX10,1 지원계획이 없는것으로 알려졌다.
인텔 32nm Atom 프로세서인 D2500, D2700는 현재 DX9 버전만을 베타 테스트 중이며 32bit 윈도우 7 DX9 드라이버는 11월중, 64bit 윈도우 7 DX9 드라이버는 12월중으로 정식 드라이버를 출시할것으로 알려졌지만 DX10.1 드라이버 계획은 아직까지 발표되지 않았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블랙베리 PlayBook 가격 $200 인하


- Best Buy에서 $200달러나 인하된 $299 가격으로 판매중
미국의 온라인 마켓인 Best Buy 사이트에 수요일밤 $200 가격인하된 블렉베리 PlayBook가 현재 판매되고 있다.
16GB PlayBook은 $499 에서 $299로 인하됐으며 32GB 모델은 현재 $399 가격에 판매되고 있고, 64GB 모델은 $499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현재 16GB 모델의 경우 목요일 아침부터 Best Buy에서 backorder(판매회사가 제품의 제고가 없어 제품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 구매자에게 결제와 배송이 안되는 상태)상태인것으로 알려져 16GB의 주문은 조금 기다려야 가능할 듯 하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애플, 아이폰 4S 화이트 16GB 라벨 사진 유출


- 라벨에 아이폰 4S 화이트, 16GB, 일련번호, 모델명등이 보여
애플 내부 인벤토리에서 입수한것으로 보이는 아이폰 4S 화이트 16GB 라벨 이미지가 올라와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라벨에는 아이폰 4S 와 16GB, 화이트, 그리고 MD239 모델이름이 적혀있다. 그리고 아이폰 5로 알려졌었던 코드명 N94이 보이므로 코드명 N94는 아이폰 5가 아닌 아이폰 4S로 확인된셈이다.
이같은 사실을 보도한 9to5Mac에서는 아이폰 4S가 듀얼코어 A5f를 탑재할것으로 알려졌으며 유출된 애플의 또다른 내부 목록을 인용해 애플에서는 블랙, 화이트 색상의 8GB 아이폰 모델을 출시할것으로 알려졌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5억3000만원 롤스로이스 '고스트 EWB' 내부는 어떤 모습?



롤스로이스는 9월 29일 서울 청담동 롤스로이스 특별 행사장에서 신차발표회를 갖고 고스트 EWB를 처음 한국에 선보였다. 고스트 EWB는 롤스로이스 본사 영국 굿우드에서 생산을 시작한 이래 탄생된 6번째 모델이다.
고스트EWB는 롤스로이스만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품질과 럭셔리함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기존 고스트보다 17cm나 공간을 확장, 다리를 충분히 뻗을 수 있는 여유로움을 제공하며, 무릎 공간 또한 16cm에서 33cm까지 늘어나 뒷좌석에 앉는 고객들에게 보다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
현대적인 디자인과 격식에 얽매이지 않는 패셔너블한 면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가운데에서도 심플함을 드러내는 뛰어난 디자인의 고스트는 2010년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상인 '레드 닷 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러한 기존 고스트 모델의 심미적인 부분을 살리면서도 큰 왜곡 없이17cm 확장 등 다양한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고스트EWB는 한층 더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켜 준다.
고스트 EWB의 흐르는 듯한 세련되고 잘빠진 라인은 장엄한 '요트라인' 스타일에서 본 따 온 것이다. 크고 매끈하게 이어지는 표면, 파워풀한 숄더와 옆 라인은 리어윙에서 미등을 따라 흐르다가 옵션 품목으로 장착되는 크롬 배기구와 같이 차체 후면으로 매끈하게 마무리됐고 길어진 17cm는 고스트 EWB의 존재감을 더욱 강조해 준다.
고스트 EWB는 페인트를 칠하고 수작업으로 광택을 내기까지 7일이 소요된다. 차체 페인팅은 5단계로 이뤄지며, 부식 방지를 위한 인산염 전기 코팅 후 프라이머층 색상 코팅에 이어, 마무리 래커로 두 가지 코팅을 입힌다. 차체는 각 층마다 샌드질 후 수작업으로 광택을 내고, 마지막 코팅 후 5시간 동안 수작업으로 광택 작업을 진행한다.
고스트 EWB 외장 색상은 12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색상은 실버 새틴 보닛 옵션에 의해 대비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고스트 EWB는 17cm나 늘어나 다리를 뻗을 수 있는 공간 확장뿐만 아니라 무릎 공간 또한 기존의 16cm에서 33cm까지 늘어났다. 이를 통해 다이내믹한 성능들, 뒷 공간의 여유와 편안함 또한 중요시 여기는 기존 롤스로이스 고스트 고객들에게 보다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
고스트 EWB는 차문을 닫은 후에는 스탠다드 라운지 좌석으로 확장돼 보다 넓은 공간과 편안함을 누릴 수 있게 해주는데 이 기능은 버튼 하나만으로도 작동 가능하다.
뒷좌석 탑승객은 고급스런 가죽으로 쌓여진 안락한 좌석에 앉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C 필러로 프라이버시 또한 보호받을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좌석은 더욱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 약간 커브를 이뤄 옆 좌석에 앉은 사람에게 몸을 돌리는 행동이 더 쉬워 편안하게 대화나 비즈니스 관련 이야기를 나눌 수가 있다.
시어터 기능은 양 뒷좌석에 옵션으로 제공되며 운전자를 통하지 않고 뒷좌석에서 바로 조절이 가능하다. 9.2인치 LCD 스크린으로 사용자들이 원하는 대로 중앙의 팔걸이에 장착된 회전식 컨트롤러를 통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승객들은 각자 앉아 있는 공간의 온도, TV, CD, 라디오 등을 직접 조절할 수 있다. 최고 수준의 오디오 시스템은 고스트 EWB의 품격을 더욱 높여준다. 10채널의 앰프와 16개의 스피커는 총 600 의 사운드를 전달하며, USB와 보조 입력 장치로 외장형 오디오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고스트 EWB에는 6.6리터 트윈 터보 V12 엔진이 장착됐고, 견줄 데 없는 승차감과 핸들링을 위해 지능적인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장착해 563 마력의 속도에서도 고요함을 유지한다. 한편,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매우 미세한 변화도 감지할 수 있는데, 승객 한 명이 한 쪽에서 다른 쪽으로 좌석을 옮길 때 그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다. 때문에 2.5ms마다 차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편안한 승차감뿐만 아니라 운전자를 위한 완벽한 핸들링과 역동성을 제공해 유례없는 주행경험을 선사한다.
큰 덩치를 가지고 있지만 안전 최고 속도는 250km까지 가능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5초다.
고스트 EWB 국내 가격은 5억3000(세금포함)부터 시작하며, 선택 옵션에 따라 금액은 달라질 수 있다.

2011년 9월 29일 목요일

한번 충전에 160km 주행하는 르노삼성 'SM3 전기자동차' 제주서 시험 운행해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일대에 조성된 스마트 그리드 실증단지에 SM3 전기자동차 5대를 지원, 향후 전기자동차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해 시험운행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제주에 구축된 스마트 그리드 실증단지는 제주도 동북부 구좌읍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스마트 그리드 신기술 실증 단지다. 이곳 실증단지에서는 스마트 그리드 관련 기술개발 결과물을 테스트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스마트 그리드의 여러 분야 중 스마트 트랜스포테이션 분야에서 SK 이노베이션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으며, SM3 전기자동차는 실증단지 내에 구축된 충전인프라와 연동해 전기자동차 및 충전기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검증의 역할을 맡게 된다.현재 르노삼성자동차는 5대의 전기자동차를 스마트 그리드 실증 단지에 지원하고 있으며, 2012년 5대를 추가 투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지원하는 SM3 전기자동차는 양산 직전의 모델로써, 양산제품 수준의 기술완성도를 갖추고 있다. 모터출력은 최대 70kW이며, 최고 시속 150km로 주행이 가능하다. 220볼트 교류 단상 전기(AC)를 공급받아 차내에 설치된 3kW급 완속 충전기를 통해 배터리를 충전하며, 1회 충전 시 사용자주행 패턴을 고려해 약 16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SM3 전기자동차에 탑재된 배터리는 24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로써, 3kW급 완속 충전시 완전충전까지 최대 8시간이 소요된다. 배터리는 트렁크 부분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존 충전방식을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사와는 차별화 되도록 퀵드롭(Quick Drop) 기능을 이용해 약 3분 이내에 새 배터리로 교환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SM3 전기자동차의 최대 장점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SM3 전기자동차의 양산시기를 2012년 말로 목표하고 있다.

A77에 이어 NEX-5N도 결함 논란, 소니 카메라 사업도 휘청?


- A77, NEX-5N 연이은 제품 결함 논란
- 인지도에 큰 영향 미칠듯  


 2011년 하반기 시장을 공략할 디카왕국 소니의 신제품들에 연이어 결함 문제가 제기되며 소니의 위상을 흔들고 있다.

 지난달 소니가 야삼차게 출시한 DSLR A77에 이어 비슷한 시기 출시한 미러리스 카메라 NEX-5N에서 연이어 결함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두 제품은 각각 DSLR 시장과 미러리스 시장에 대응하는 소니의 주력모델이라는 점에서 소니에게도 적지 않은 타격이 될 전망이다.

 지난 20일, 소니코리아는 자사의 DSLT A77과 NEX-N5를 출시하고 현장판매와 홈쇼핑 판매를 진행했다. 돋보이는 기능과 성능으로 제품이 순식간에 매진될 정도의 인기를 얻었지만, 이후 사용자들로부터 A77이 불특정하게 다운되는가 하면 메뉴를 표시하는 데 딜레이가 심하며, 전원을 꺼도 완전히 꺼지지 않는 현상 등이 보고됐다. 여기에 상단 액정의 유막현상과 지나치게 넓은 유격, 배터리 인식 불량 등의 다양한 문제들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미러리스 카메라인 NEX-5N도 결함 논란에 불을 지폈다. 동영상 촬영 시 예기치 않게 딸각거리는 소음이 녹음된다고 사용자들은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소니코리아 측은 심각한 오류가 아니며, 따라서 환불해 줄 수도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문제는 미국에서도 소니의 카메라에 대해 비슷한 문제제기가 있었다는 점. 美 엔가젯에 따르면 소니USA는 이러한 문제를 인지하고 제품을 환불해 주거나, 문제가 해결된 유닛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고 있다고 보도했다. 다만, 어떤 부분의 개선이 이루어졌는지는 밝히고 있지 않다고.

 이런 미국 시장의 사후 처리 정책이 알려지며 국내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동일한 결함에 대해 미국과 달리 국내 소비자들은 고스란히 피해를 감수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같은 문제제기에 대해 소니코리아는 아직까지 소비자들이 만족할만한 보상책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A77을 발표하며 2012년에 시장의 1위 자리를 차지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함께 제시한 터라 이같은 결함 논란은 소니를 더욱 당황스럽게 만들고 있다. 

 정확한 원인의 설명도 없이 그저 기다리라 답변하는 AS 방식이 성난 구매자들의 불만을 더욱 키우고 있는 형국이다. 스스로를 '유료 베타 테스터'라 한탄하는 글을 SNS에서 찾아보는 게 어렵지 않을 정도로 구매자들의 감정이 격해진 상황. 연이은 제품의 결함 제기는 깔끔하지 못한 사후 서비스와 맞물려 소니 카메라의 인지도와 이미지에 타격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AMD FX-8150 vs 인텔 샌디브릿지-E, Cinebench 벤치마크 공개


- 4.8GHz로 오버클럭시 Core i5-2500K(4.8GHz)를 근소하게 앞서며 노오버시 i7-2600K보다 낮은 점수 나와
- 샌디브릿지-E와는 성능차가 크게 벌어져
터키 하드웨어 뉴스 사이트인 donanimhaber 사이트에서 10월 12일 출시를 앞둔 AMD FX-8150 프로세서와 11월 14일 출시될것으로 알려진 인텔 Core i7-3960X (샌디브릿지-E)프로세서를 Cinebench에서 테스트한 자료를 동영상으로 공개했다.
동영상에 보여진 자료를 토대로 간단하게 요약해보면 샌디브릿지-E 프로세서와는 비교불가 하고, FX-8150을 기본 클럭 3.6GHz에서 테스트 했을시 i7-2600k 보다 낮은 점수를 보여줬으며 FX-8150을 4.8Ghz로 오버시 같이 4.8Ghz로 오버한 쿼드코어 i5-2500k 보다 근소하게 앞서는 결과를 보여줬다.
같이 테스트한 인텔의 하이엔드 프로세서인 i7-990X Exterme 에디션과 샌디브릿지-E 프로세서인 Core i7-3960x 보다 40% 이상(기본클럭으로 테스트시)낮은 성능이 나왔다,
한편, 얼마전 유출된 AMD측의 벤치마크 자료에 따르면 게이밍 벤치마크에서 FX-8150은 인텔 i7-990X Exterme 에디션과 대등한 성능을 보여줘, 동급의 게이밍성능을 내는 시스템 구성시 $800를 절약할 수 있다고 주장한바 있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HTC, LTE폰 '레이더 4G' 29일부터 판매 시작


- 출고가 84만 7천원, 소비자가 20만원 수준으로HTC 센세이션(Sensation) 가격
- 기존 3G보다 최대 5배 빠른 고속 서비스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업체 HTC는 지난 21일 공개한 4G LTE 스마트폰 를 29일부터 SK텔레콤을 통해 판매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4G LTE 속도가 기존 3G보다 최대 5배 이상 빠른 고급 서비스임에도 출고가 84만 7천원, 소비자가 20만원 가격으로 출시되며, 이 가격은  지난 5월에 SK텔레콤으로 출시된 3G 제품 과 비슷한 가격이다.  
HTC 코리아 관계자는 “<레이더 4G>의 발 빠른 국내 출시를 통해, 세계적으로 앞선 HTC의 4G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모바일 업계의 LTE 대전에서 우위를 차지하겠다”고 밝혔다.
<레이더 4G>는 대형 4.5인치 qHD IPS 디스플레이와 무선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을 갖춘 ‘움직이는 영화관’으로서, 초고속 LTE로 멀티미디어 영상을 즐기기에 최적화돼있다.
또한, 추후 오픈 예정인 컨텐츠 서비스 를 통해, 국내외 영화나 TV쇼를 대여 또는 구매 가능하다. 후면 8백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카메라로 선명한 HD 화질(각각 1080p, 720p)의 녹화가 가능하며, f/2.2 렌즈와 후면조사식 센서(back-illuminated sensor)를 탑재해 어두운 곳에서도 더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각 제조사마다 달랐던 한글자판 3종류(천지인, 나랏글, SKY 자판)를 모두 채택했으며, ‘스마트 다이얼(Smart Dialer)’과 ‘전화번호부(People)’ 등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현지화된 국내 특화기능도 눈에 띈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삼성전자, 2,030만 화소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 ‘NX200’ 출시


- 2.030만 화소 와 삼성전자 자체 개발 DRIMe3 DSP칩 탑재, 세계 최초 기능 조절 렌즈 i-Function, 2.0, 최대 ISO12800의 고감도, Full HD(H.264) 동영상 촬영 가능
삼성전자는 지난 9월초 IFA 2011에서 첫 선을 보여 카메라 전문가들과 관람객들로부터 주목을 받은 고성능 미러리스 카메라 'NX200'을 본격 출시, 미러리스 카메라의 2,000만 화소시대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NX200'은 2,030만 화소 대형 APS-C 타입의 CMOS 이미지 센서를 채용해 DSLR과 동일한 수준의 풍부한 색상과 섬세한 고화질을 구현했으며,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DRIMe3 DSP 칩을 적용해 미러리스 카메라 최고 수준의 해상력과 이미지 품질을 확보했다.
  초당 7연사의 연속촬영 기능과 획기적으로 개선된 빠르고 정확한 Contrast AF 기능 등을 탑재해 어떠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신속하게 촬영이 가능하다.
  또 메탈 바디를 채용, 프리미엄 스타일의 디자인을 구현하였고 핸드백에 쏙 들어가는 가로 11.6cm, 세로 6.2cm, 두께 3.6cm, 무게 220g의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뛰어난 휴대성을 확보했다.
  '손가락 끝에서의 완벽한 사진'이라는 컨셉으로,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세계 최초의 기능 조절 렌즈인 i-Function 기능도 2.0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렌즈에 부착되어 있는 i-Function 버튼과 포커스 링을 통해 다양한 장면모드가 가능하고 디지털 필터를 사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화질의 손상 없이 단초점 렌즈로도 피사체를 당겨서 촬영할 수 있는 인텔리 줌 기능도 적용해 전문가는 물론, 초보자라도 개성있는 사진작품을 쉽게 촬영할 수 있다.
  촬영화질에 큰 영향을 주는 감도의 경우 기존 'NX100' 최대 감도인 ISO 6400 보다 향상된 ISO 12800을 지원하여 어떠한 환경에서도 고화질의 촬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디스플레이는 일반 TFT-LCD 보다 빠른 반응 속도에 전력 소비가 낮은 3.0" AMOLED 패널을 적용해 강한 햇빛이나 어떤 각도에서도 빠르고 선명하게 촬영 결과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1080p Full HD 동영상(30fps, H.264)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NX200'에 새롭게 적용된 '스마트 패널'은 별도의 메뉴를 찾아 들어갈 필요 없이 사용자가 디스플레이 상에서 직접 조작을 통해 핵심 메뉴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 편리성을 강화했다.
  삼성전자의 컴팩트 카메라에서 선보여 호평을 받은 '스마트 오토'와 '스마트 필터', '매직 프레임'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 하여, 복잡하고 어렵게 초점이나 노출을 설정하지 않아도 고화질의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으며, 라이브 파노라마(2D, 3D)와 3D 스틸 촬영도 가능하다.
  한편, 삼성은 이번 'NX200' 과 함께 초광각 16mm 팬케익 렌즈, 60mm 매크로 렌즈와 18-200mm 수퍼 줌 렌즈, 85mm 인물 촬영용 렌즈를 추가로 출시해 교환렌즈 라인업도 보강했다.
  16mm 팬케익 렌즈는 OIS 초광각 렌즈로서 넓은 화각의 풍경사진을 고화질로 촬영할 수 있으며, 60mm 매크로 렌즈는 꽃이나 곤충의 접사 사진과 인물촬영에도 사용 가능한 고성능의 제품이다.
  18-200mm 수퍼 줌 렌즈는 풍경사진에서 스포츠 사진까지 촬영 가능한 다목적 롱 줌 렌즈로, 특히 VCM(Voice Coil Motor)을 사용해 AF작동 시 소음이 거의 없어 동영상 촬영에 최적화한 렌즈이다.
  85mm 인물 촬영용 렌즈는 F1.4 밝은 조리개 값을 가진 프리미엄 렌즈로서 인물사진을 전문가 수준으로 촬영할 수 있는 고성능의 교환렌즈다.
  특히, 60mm와 85mm 렌즈는 미러리스 카메라 업계 최초로 SSA(Super Sonic Actuator)라는 초음파 모터를 적용하여 보다 빠른 AF를 가능케 하며, Full Time 매뉴얼 포커스 기능으로 세밀한 포커싱과 조정이 가능해 전문가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NX200'은  블랙 색상으로 먼저 출시 되며, 가격은 기본 패키지인 Body + 18-55mm i-Function 렌즈 기준으로 99만 5천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에이서, 울트라북 가격경쟁에 불지피나?


- 최초의 $900 이하 울트라북 등장으로 ASUS, 도시바등 경쟁 울트라북 제조사들도 $1000 이하 울트라북을 출시할지 관심집중
인텔 울트라북 제조업체인 에이서는 미국 가전 유통업체인 Synnex에 자사의 울트라북 S3 Aspire의 판매가격을 $899.99으로 책정한것으로 알려졌다.  
Synnex 대변인 역시 에이서의 S3 Aspire가 $899.99 가격으로 판매 목록에 올라온것을 확인했다.
$899.99 공격적인 판매 가격은 레노버의 $1200, 도시바의 $1000에 비해 $10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ASUS는 X21, X31의 가격을 아직 공개안함) 에이서가 경쟁사인 도시바, 레노버, ASUS에 가격 선전포고를 보낸것으로 보여 앞으로 경쟁사들의 울트라북 가격책정에 많은 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상된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삼성전자, 10월 11일 최초의 안드로이드 4.0 폰 '넥서스 프라임' 발표


- 모바일 진저브레드 OS 와 태블릿 허니컴을 통합시킨 메이저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할것으로 알려져 관심 집중
10월 11일 샌디에고에서 개최되는 삼성 모바일 Unpacked 2011 이벤트에서 구글 안드로이드 4.0 스마트폰인 넥서스 프라임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에서 보내온 초대장에는 what’s new from Android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 그동안 루머로 돌았던 넥서스 프라임에 구글의 차세대 OS인 안드로이드 4.0(코드명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OS가 탑재될거란 전망이 우세하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OS는 모바일 진저브레드 OS 와 태블릿 허니컴 OS를 통합시킨 OS로써 넥서스 프라임에 탑재가 된다면 넥서스 프라임은 최초의 구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한 기기가 된다.
스펙으로는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4.5 or 4.6 디스클레이, 4G 저장장치, 루머이긴 하지만 버라이즌의 롱텀에볼루션(LTE) 4G를 지원할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의 간판 안드로이드폰으로 자리잡을 넥서스 프라임이 과연 아이폰 5 와 어떤 대결을 펼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MS, 윈도우 8 개발자 버전 탐색기 무한루프 수정을 위한 패치 배포


- 응용 프로그램이 여러 이미지 타일 템플릿을 사용했을때 탐색기에 충돌이 발생해 탐색기가 무한루프 되는 문제 수정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8 프리뷰 운영체제의 탐색기에 문제가 발생한것을 확인하고 패치를 배포했다.
확인된 문제는 응용 프로그램이 여러 이미지 타일 템플릿을 사용했을때 탐색기에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충돌이 발생하면 윈도우 탐색기는 종료 와 시작을 무한 반복하게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패치는 http://support.microsoft.com/kb/2617028 주소를 방문해 다운 받으면 해결할 수 있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도서 : 불합리한 지구인

가볍고 재미있을것 같아서 구매한 책. 전통적인 경제학은 인간이 합리적이다라는 가정에서 출발했지만 실제로 인간은 불합리할때가 많다는 것을 재미있게 풀어낸 책인듯.


아마존, 킨들 파이어(Kindle Fire) 태블릿 발표


- 7인치 IPS 패널, 1GHz TI OMAP 듀얼코어 프로세서, 512MB 메모리, 8GB 저장장치 지원, 킨들 기능과 태블릿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아마존은 전자책 과 태블릿 기능을 탑재한 킨들 파이어(Kindle Fire)를 발표했다.
'킨들 파이어'의 스펙은 7인치 IPS 터치스크린 패널(해상도는 1024x600), 1GHz TI OMAP 듀얼코어 프로세서, 512MB 메모리, 8GB 저장장치, WiFi  지원 (3G는 지원안함),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했다.
또한, 아마존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지원하여 영화, 책, 잡지등을 무료로 저장할 수 있으며Whispersync 기능도 지원하므로 대형 TV에 싱크해 영화도 보고 TV쇼를 킨들 파이어에서 볼수도 있다.
'킨들 파이어'의 사이즈는 190 x 120 x 11.4mm, 무게 413g이며 배터리 1회 충전으로 최대 8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199  - 케이벤치 (www.kbench.com)

'아이폰 5' 국내 출시는 11월초가 유력


- 예약판매는 10일전인 10월 하순이 될듯
- 통신사별로 10~20만대 물량을 확보할것 으로 보여 초반 품귀현상 빚어질듯
10월 4일 정식 발표되는 아이폰5의 국내 출시는 11월초가 유력한것으로 관련 소식통들이 전했다.
관련 소식통에 의하면 아이폰 미국 출시는 10월 10일 발매되고 이후 국가별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면서 우리나라의 경우  SK텔레콤과 KT가 11월초 동시 출시하는 시나리오로 애플과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SK텔레콤과 KT는 초도물량 확보 경쟁에 들어간것으로 알려졌는데, 아이폰3GS와 아이폰4의 출시때처럼  애플은 각 통신사별로 10만~20만대 정도를 배분해줄것으로 예상돼 초반 아이폰5 품귀현상이 일어날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의 아이폰 생산정책상 중국 생산공장에서 국가별 모델을 돌아가면서 생산한하기 때문에 국내에 풀린 아이폰 5 초도물량이 모두 소진되면 한국 모델 생산순번을 기다려야 해 추가물량이 들어오려면 적어도 한달 이상 기다려야 할 것으로 통신사 관계자들은 보고 있다. 따라서 11월 초에 아이폰 5 구매에 실패한 소비자는 12월 중순이 되야 다시 구매를 할 수 있다.
11월초 아이폰 5가 정식 출시되기 10일전 SK텔레콤, KT에서 예약주문을 받을것으로 알려져  아이폰 5 구매전쟁이 사상 최고조에 이를것으로 전망된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Ice Cream Sandwich gets a two-minute tour, courtesy of a lucky eBay shopper (video)


The one Android update to rule them all -- better known as Ice Cream Sandwich -- is penciled in for an official launch sometime in the next two months, so it's only natural for some shots to leak out. We just weren't expecting a two-minute video showing off a few of the new features. As the story goes, a lucky gent ordered a Samsung Nexus S on eBay and, upon its arrival, noticed that his new prized possession looked a little... different. Hopping over to the About screen, he was shocked to discover that the device was running ICS. The firmware appears to be operating on the same baseband as the screenshots leaked afew weeks ago, but it's running on an updated build (IRK48) and kernel (3.0.1).

We can see plenty of influence from both Gingerbread and Honeycomb here, as well as four shortcuts on the bottom (a definite bump from the two found on vanilla 2.3). There's a new Google Apps icon which opens up a tray containing a number of featured services put out by the search giant, and long-pressing the home button brings up a vertical Honeycomb-style multitasking menu. The notification bar, camera UI and other menus also have a much different look. Granted, all of this could just be a custom ROM built to emulate the latest Google dessert, so we can't be a full hundred percent certain that it's authentic. If it's not, at least we can give credit for it being incredibly elaborate. Enjoy the video and additional screenshot below.

[Thanks, anonymous]



SK하이닉스 참여 한미일 연합, 도시바 인수 우선협상자 선정

SK하이닉스, 일본 산업혁신기구, 미국 베인캐피털이 참여한 한미일 연합이 도시바의 반도체 인수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일본 언론들이 21일 보도했다. 도시바 반도체 인수 대금은 2조엔(약 20조45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전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