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ZooMoney만 있으면 은행에 갈 필요 없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 www.shinhan.com)과 제휴를 통해 휴대폰만 있으면 손쉽게 송금과 결제가 가능한 선불형 전자 화폐 서비스 'ZooMoney(이하 주머니)'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주머니 서비스'는 특정 통신사 가입이나 은행계좌 보유와 관계없이 휴대폰 번호로 만들어 지는 가상의 지갑으로 은행에 직접 갈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서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주머니 계좌에 충전을 하면 전화번호로 금융 거래 및 전국 8천여 신한은행 ATM에서 현금 찾기가 가능한 온/오프라인 통신/금융 융합 서비스이다.
갑자기 경조사비를 보내거나 식사 후 더치페이, 모임 회비를 납부할 때 계좌번호를 물어볼 필요 없이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로 송금이 가능하고, 지갑을 분실해도 ATM 현금 출금이 가능해 금융거래의 편의성을 향상시켜 준다.
'주머니 서비스'는 결제단말기가 없는 곳에서도 NFC/QR코드 및 가맹점 번호를 이용해 결제가 가능해 소상공인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인터파크와 KT뮤직 온라인 사이트를 비롯해 온/오프라인 결제처를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시장조사 전문기관에 따르면 휴대폰 이용자의 60% 이상이 휴대폰 소액결제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편의성을 중요시 하고 있어 모바일 금융거래는 향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