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바다 OS 탑재한 '웨이브3' 2월 출시


- '웨이브3'에 다소 미온적이던 SKT 2월 전격 출시
KT에 이어 SKT도 삼성전자의 모바일 운영체제인'바다'가 탑재된 '웨이브3'를 2월중 출시한다.
지난주 삼성전자와 KT는 바다 2.0이 탑재된 '웨이브3'을 2월중 출시한다고 발표했으며 동시 출시가 예상됐었던 SKT는 출시를 검토중 이라면서 1분기중에는 출시가 어렵다고 밝힌바 있다.
이번 SKT의 전격적인 '웨이브3' 출시는 바다 OS에 대한 호환성 검증이 확인 됐기 때문 인것으로 알려졌다.
바다 2.0이 탑재됀 '웨이브3'에서 바다 3.0 앱들이 잘 구동되므로 '웨이브3' 출시후에도 지속적인 앱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 '웨이브3'는 바다 2.0 OS 탑재외에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및 1.4GHz 프로세서가 탑재돼 바다폰중 최고의 스펙을 자랑하며 삼성전자의 독자 개발 모바일 메신저인 '챗온'이 기본 탑재돼 카카오톡을 설치하지 않고도 메시지 전송을 할 수 있다.
이번 SKT의 '웨이브3' 출시 결정으로 삼성전자는 국내 양대 이동 통신사인 KT와 SKT를 통해 '웨이브3'를 출시하게돼 iOS, 안드로이드 진영 생태계에 비해 열악한 국내 바다 생태계 확산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