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iOS용 크롬과 구글 드라이브 발표


구글이 개발자 포럼 '구글 I/O'에서 신제품 및 새로운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는 가운데, iOS용 크롬 모바일 브라우저와 구글 드라이브를 발표했다.
구글 I/O의 둘쨋날인 현지시각 6월 28일, 구글은 크롬 브라우저의 iOS용 버전과 아이폰용 구글 드라이브를 공개했다.
iOS판 구글 크롬은 PC에 설치된 크롬의 북마크를 그대로 동기화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PC용 크롬에서 열어둔 탭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곧바로 가져올 수 있다. 사무실이나 집에서 PC버전 크롬으로 정보를 찾다가 잠깐 외출하거나 자리를 비울 때 아이폰으로 계속 이어서 검색하거나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하다.
iOS판 구글 크롬은 무제한으로 탭을 생성할 수 있고, 닫기 버튼을 누르거나 옆으로 밀어내는 동작으로 탭을 닫을수도 있다.
iOS용 구글 드라이브 역시 데스크탑용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중인 구글 드라이브와 동기화되어서 파일을 읽고 수정할 수 있다. 구글 드라이브 안에 저장해둔 파일 중에서 지원되는 파일은 곧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설치된 앱 중에서 해당 파일 포맷을 지원하는 앱으로 연결해서 열어서 수정할 수도 있다.
iOS용 크롬과 구글 드라이브는 애플 앱스토어에 이미 등록되어 있으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