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종료 부인하던 파란닷컴, 6개월 만에 결국 종료 발표


paran.jpg
KT Hitel(KTH)이 운영하는 파란닷컴(www.paran.com)이 서비스를 종료한다.
파란닷컴은 지난 2004년 한미르와 하이텔(HITEL)을 통합해 시작한 포털사이트로 메일과 지도, 블로그 서비스 외에 올스타, Playy, 하트콘, 비즈프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2012년 7월 31일 24시부로 서비스 운영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파란닷컴 측은 서비스 종료에 따른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메일과 블로그는 다음(Daum) 메일과 블로그(티스토리)로 이전할 수 있도록 했으며, 본인의 데이터를 PC에 저장하길 원하는 고객들은 메일, 웹쪽지, 블로그, 클럽 데이터를 PC로 다운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파란닷컴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도 올스타, Playy, 하트콘, 비즈프리 서비스는 기존의 파란ID로 계속 이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파란닷컴의 국내 포털 순위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조인스MSN, 줌에 이어 6위를 기록했으며(랭키 기준), 야후!나 드림위즈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했지만 상위 포털 사이트들의 사실상 시장 독점 상황에서 전망이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파란닷컴의 사업종료는 올해 초에 KT 관계자의 입을 통해 '실적저조'를 이유로 언급되었으나, 당시 KT와 자회사 KTH 측이 이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없었다며 사업 종료는 사실 무근이라고 부인한 바 있다. 그러나 결국 6개월 만에 사업을 종료하면서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KTH 측은 '스마트 모바일' 시대에 맞춰 자원과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유선서비스인 파란닷컴 서비스를 종료하는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KTH는 파란닷컴 서비스가 종료하더라도 남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동 회원탈퇴 및 개인정보 삭제는 이뤄지지 않으므로 회원탈퇴를 원하는 고객은 직접 탈퇴를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란닷컴 서비스 종료에 관련된 FAQ(http://help.paran.com/faq/closefaq.j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