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2012 파리모터쇼서 컨티넨탈 GT3 콘셉트카 선보여


벤틀리는 27일 미디어데이를 시작으로, 내달 14일까지 프랑스 파리 포르트 베르사이유 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 2012 파리 모터쇼에서, 컨티넨탈 GT3 레이스카 콘셉트 모델을 최초로 공개하고, 2013년 말까지 모터스포츠계에 복귀할 의향을 밝혔다.
이와 함께 벤틀리의 장인기술의 결정체인 궁극의 럭셔리 세단 뮬산에서부터 330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벤틀리 역대 가장 빠른 모델 컨티넨탈 GT Speed까지 전 차종에 이르는 다양한 모델을 전시했다.
벤틀리 모터스 회장 겸 CEO인 볼프강 슈라이버 박사 (Dr. Wolfgang Schreiber)는 "벤틀리의 새로운 전성기를 이끌고 있는 컨티넨탈 GT의 콘셉트 모델을 10년 전 이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라며 "10년이 지나 다시금 올해 파리 모터쇼에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레이스 트랙으로의 복귀를 선언할 수 있는 것은 벤틀리가 지난 10년간 큰 성공을 거뒀고, 브랜드의 파워가 그만큼 커졌다라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영국 크루(Crewe) 본사의 모터스포츠 팀이 전담 개발하고 있는 컨티넨탈 GT3 콘셉트카는 공도용 일반 차량을 활용해 레이싱 카를 개발한다는 벤틀리의 철학이 반영된 모델이다. 역대 벤틀리 양산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신형 컨티넨탈 GT Speed에 기반을 둔 GT3 컨셉카는 폭발적인 퍼포먼스와 탁월한 고속 안정성, 그리고 검증된 내구성 등 벤틀리 쿠페의 고유한 특징을 계승하면서 레이스 트랙에 최적화된 사양을 보강한 모델이다.
사륜구동인 양산 모델과는 달리, 컨티넨탈 GT3는 후륜구동 섀시가 채택됐으며, 최첨단 모터스포츠 하드웨어 및 광범위한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가 장착됐다. 이로, 벤틀리는 컨티넨탈 GT3를 통해 2013년 말 경에 모터스포츠의 세계로 귀환할 예정이다.
컨티넨탈 GT가 2002년 파리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벤틀리는 전 세계 시장에서 5만대가 넘는 W12 컨티넨탈 시리즈를 판매해 왔으며, 그로 인해 영국 크루의 본사 공장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12기통 엔진을 생산하는 공장으로 등극했다.
이후 W12 엔진은 벤틀리의 기술력을 상징하는 핵심적 요소로 부각됐으며, W12 엔진의 최신 기술은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 돼 벤틀리 역사상 가장 빠른 GT Speed 모델(최고 속도 330km/h)의 탄생으로 이어졌다. 벤틀리의 새로운 퍼포먼스 플래그십 쿠페로써 컨티넨탈 GT Speed의 매력은 완벽에 가까운 성능과 민첩한 핸들링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마니아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하다.
신형GT Speed의 최고출력은 625마력(625 PS / 6,000 rpm), 최대토크는 81.6kg.m(800 Nm)로 업그레이드 됐으며, 최신 엔진 제어 소프트웨어와 클로즈 레이시오(close-ratio, 기어비의 간격이 촘촘한 변속기) 8단 자동 변속기는 W12 엔진과 결합돼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이르는 시간은 4.2초에 불과하다.
575마력 W12 엔진이 장착된 컨티넨탈 GT 쿠페 및 GTC 컨버터블 모델에는 최신 GT Speed에 적용된 8단 변속기 및 엔진 제어 소프트웨어 조합이 추가됐다. 또한 W12 라인업은 신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적용돼 연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2% 개선하는데 성공했다. (컨티넨탈 GT 기준, 컨티넨탈 GTC는 전 모델 대비 10% 개선)
유려하면서도 조각과 같은 외관으로 이미 호평을 받고 있는 GT Speed는 뮬리너 스타일링 패키지를 더해 더욱 뚜렷한 존재감과 럭셔리함을 과시한다. 뮬리너 스타일링 패키지를 통해 벤틀리의 고객들은 자신만의 벤틀리를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파리 모터쇼에서는 컨티넨탈 GTC V8 도 데뷔하게된다. 4리터, 트윈터보의 V8 엔진은 새로운 컨티넨탈 라인업이 연료 효율성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있어서도 럭셔리 스포츠카 세그먼트의 새 기준을 세웠음을 증명한다.
벤틀리의 신형 V8 엔진은 6,000 rpm에서 507마력(507 PS)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며, 넓은 엔진 회전 영역(1700~5000 rpm)에서 67.3 kg.m(660 Nm)의 엄청난 토크를 꾸준히 뿜어내 벤틀리 고유의 파워풀하면서도 여유로운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8초에 도달 가능한 신형 V8엔진은 최고속도 또한 303km/h이르며 그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새로운 V8 컨티넨탈 라인업은 연료 효율성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있어서도 럭셔리 스포츠카 역사에 남을 업적을 세웠다. 이는 한번의 주유로 800km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는 것에서 간단히 증명되며 또한 신형 4리터 8기통 엔진의 배기음은 벤틀리의 기존 라인업들과 확연히 차별화 되어 있음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뮬산은 벤틀리의 장인기술의 정수를 보여주는 우아함과 럭셔리함, 그리고 스포티함과 놀라운 성능을 겸비한 세계 최고의 드라이빙 운전 경험을 자랑하는 그랜드 투어링 벤틀리의 가장 순수한 예이다. 오늘날과 같은 자동차 대량 생산의 시대에서, 뮬산은 영국 럭셔리 모터링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파리모터쇼에서는 뮬리너 드라이빙 패키지가 적용된 드라이버 중심의 뮬산이 소개됐다.
뮬리너 드라이빙 패키지에는 21인치 알로이 휠, 다이아몬드 퀼트로 짜여진 가죽 트림의 인테리어 등 럭셔리한 내부 공간과 스포츠 튜닝된 서스팬션 및 스티어링 등의 성능 개선이 결합되어 벤틀리의 6.75리터 V8 플래그십 모델의 강력한 성능을 과시한다.
앞서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컨셉트카로 선보였던 뮬산의 이그제큐티브 인테리어는 이번 2012 파리모터쇼에서 최초로 시연됐다. 뮬산은 최신 기술의 멀티미디어 패키지로 '아이패드(iPad)'와 '시어터(Theatre)'의 두 가지 사양을 제공한다.
 '아이 패드' 사양은 마치 사무실과 같은 고첨단 수준의 뛰어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 뒷좌석 탑승객을 위해 좌석 색상을 맞추어 아름답게 제작된 접이식 피크닉 테이블이 포함되며, 여기에는 아이패드와 무선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이 장착돼 있다.
 한편, '시어터' 사양은 뒷좌석 탑승객들이 중앙에 위치한 15.6인치 HD LED 스크린 또는 전면 헤드레스트 시트에 부착된8 인치 스크린을 통해 DVD 영화, TV 프로그램, 음악 등 다양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돼 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유저들은 고정 장착된 애플 맥 컴퓨터의 강력한 처리 능력과 연결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올해 2012 파리모터쇼에 전시된 560마력의 컨티넨탈 플라잉 스퍼와 최고속도 322km/h를 자랑하는 플라잉 스퍼 스피드는 벤틀리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4-도어 세단으로 손꼽힌다. 이 두 모델은 벤틀리 브랜드의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럭셔리 카 구매고객들의 새로운 세대를 이끌어왔다.
플라잉 스퍼는 벤틀리 고유의 장인정신과 역동적인 성능, 스타일, 실용적인 매력이 잘 조합되어 세련미와 편안함, 그리고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간다. 이로 인해 미국, 중동, 영국뿐만 아니라 중국과 러시아 등 신흥 럭셔리카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