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속도 329km, 벤틀리 모델 중 가장 빠른 신형 '컨티넨탈 GT Speed 쿠페'


벤틀리 모터스 코리아는 벤틀리의 역대 양산 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신형 컨티넨탈 GT Speed 쿠페'의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벤틀리 컨티넨탈 GT의 고성능 버전인 '벤틀리 컨티넨탈 GT Speed'는 벤틀리의 퍼포먼스 플래그십 모델로, 폭발적인 드라이빙 성능과 정교한 핸들링을 갖춘 우아한 디자인의 럭셔리 스포츠카를 원하는 자동차 애호가를 위해 탄생했다.
 
신형 컨티넨탈 GT Speed에는 더욱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벤틀리 고유의 트윈 터보 6리터 W12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 출력은 625마력(625 PS/6,000rpm), 최대 토크는 81.6kg.m(800 Nm)에 이를 정도로 슈퍼카의 강력한 성능을 여유롭게 뽑아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2초 내 도달이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현재까지 양산된 벤틀리 모델 중 가장 빠른 329km/h에 이른다.
 
또한, 신형 W12 엔진은 새롭게 개발된 클로즈 레이시오(close-ratio, 기어비의 간격이 촘촘한 변속기) 8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되어 부드러우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 감각을 선사한다. 여기에 벤틀리 고유의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돼 최강의 접지력과 주행안정성을 보장한다. 한편, 신형 자동변속기는 이전 모델 대비 연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2% 개선했다.
 
컨티넨탈 GT Speed의 또다른 특징은 벤틀리 역사 상 최고의 퍼포먼스를 뒷받침하기 위해 대대적인 섀시 튜닝이 이뤄졌다는 점이다. 차체는 한층 더 낮아졌으며, 스티어링 및 서스팬션 시스템 역시 보강됐다. 여기에 스피드 모델 전용 21인치 휠이 결합돼 더욱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근육미와 세련미를 갖춘 컨티넨탈 쿠페의 차체 구조는 신형 컨티넨탈 GT Speed 모델의 스포티한 특성을 강화시켜주는 디자인 터치로 섬세하게 강조됐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짙은 색상으로 마감한 매트릭스 전방 그릴과 하부 흡기구와 강선으로 마감한 배기 테일파이프가 있다.
신형 GT Speed는 안락함, 세련미, 장인정신 그리고, 품질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최고의 천연 소재를 사용해 수작업으로 완성된 GT Speed의 실내는 뮬리너 드라이빙 패키지가 표준으로 채택돼 궁극의 럭셔리를 체험할 수 있으며, 그 외 스피드 모델 고유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들이 적용돼 럭셔리 스포츠카의 강인한 인상을 더해준다.
신형 컨티넨탈 GT Speed의 국내 판매 가격은 2억9000만원대로 예상되며 옵션 선택사양에 따라 가격은 변동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