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파리 모터쇼서 전 세계 이목 집중시킬 5개 신 차종 선보여


2012 파리 모터쇼에 페라리가 차세대 주력 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8기통 및 12기통 전 차종들이 총 집결해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페라리가 이번 모터쇼에서 선보인 차종은 12기통 차량인 F12 베를리네타, FF, 8기통 차량인 458 이탈리아, 458 스파이더, 캘리포니아 30 총 5개 모델이다.
페라리가 강조하고 있는 '다양한 페라리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페라리(Different Ferraris for different Ferraristi)'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된 5개의 모델은 모두 절대적 성능, 운전의 즐거움, 최첨단 기술 등 페라리의 핵심 DNA를 공유함과 동시에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과 개성을 지니고 있다.
페라리 역사상 최강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F12 베를리네타는 740마력의 강력한 힘과 가볍고 컴팩트한 차량 설계로 피오라노 서킷 공식 랩타임 기록을 경신해 화제가 됐던 페라리의 V12 기통 차량으로 얼마 전 국내에서도 공식 론칭됐다.
또한 페라리 최초의 4륜 구동 4인승 차량인 FF는 V12 엔진의 엄청난 파워는 물론, 다양한 용도의 사용이 가능한 다재 다능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량으로, 특히 이번 모터쇼에는 파노라마 루프가 장착된 모델이 최초로 공개돼 화제가 됐다.
2년 연속 최고 성능 엔진상(Best Performance Engine Award)을 수상한 페라리의 최첨단 V8 기통 엔진을 장착한 458 이탈리아와 458 스파이더 차량은 보다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들이다.
마지막으로, 올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캘리포니아 30은 기존 모델에 비해 30마력 증가한 출력과 함께 30kg 감소된 중량으로 인해 더욱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해진 페라리 최초의 하드톱 컨버터블 차량으로 보다 편안하면서도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페라리 GT(Grand Tourer) 차량의 전통을 잇고 있는 대표 모델이다.
또한 페라리는 이번 모터쇼에서, 근시일 내 출시 예정인 페라리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위해 개발됐으며 첨단 F1 기술로 제작된 새로운 복합 소재 섀시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 새로운 복합소재 섀시는 기존의 카본파이버를 이용한 섀시 제작 기술을 한층 뛰어넘어, 페라리 만의 품질과 성능에 부합될 수 있는 다양한 최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이 모든 기술은 페라리 F1 팀의 수석 디자이너인 로리 번(Rory Byrne)을 포함한 F1 기술진에 의해 개발됐다.
섀시에는 총 4가지의 종류의 각기 다른 카본파이버 소재가 사용되며, 이들이 최적의 구조로 조합될 수 있는 최첨단 공정의 수작업 적층 작업 및 고온가압처리를 통해 제작된다.
이를 통해 섀시 전체 중량은 모든 법적 규격 충족과 하이브리드 구성품을 탑재하기 위한 추가 중량에도 불구하고, 기존 카본파이버 구조의 엔초 페라리보다 무려 20%가 가벼움은 물론, 비틀림 강성은 27%, 빔강성은 22%나 증가됐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