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주력 모델 '가야르도' 새로운 라인업 공개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람보르기니 주력 모델인 슈퍼 스포츠카인 '가야르도'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2012 파리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신형 가야르도 LP560-4 및 LP 570-4 에디지오네 테크니카(Edizione Tecnica)는 가야르도의 외관을 더욱 공격적으로 다듬고, 익스트림 슈퍼 스포츠카의 매력을 극대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기존 LP560-4 및 LP570-4 모델을 대체하게 된다. 이와 함께,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LP570-4 슈퍼레제라, LP570-4 스파이더 퍼포만테 등 가야르도의 고성능 모델 역시 추후 에디지오네 테크니카 모델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신형 가야르도 LP560-4(The new Gallardo LP560-4)
신형 가야르도 LP560-4는 페이스리프트 버전으로, 가야르도 디자인의 핵심인 강렬한 직선라인(razor-sharp)이 더욱 익스트림해 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새로운 전면부의 적용된 직선 라인은 삼각형과 사다리꼴이 조화를 이룬 에어 인테이크의 룩을 만들어내며, 더욱 강인한 인상을 만들어낸다. 또한 바디컬러와 확연하게 구별되는 블랙의 에어 인테이크 컬러를 통해 더욱 당당하면서 넓어 보이는 효과를 만들어낸다.
또한, 새로운 에어 인테이크의 룩은 새롭게 장착된 19인치 아폴로 알로이 휠과 조화를 이뤄 도로 위에서 극강의 카리스마를 자아낸다. 후면부 역시 삼각형과 사다리꼴의 디자인 테마가 적용돼 더욱 다이내믹한 느낌이 강해졌다. 보다 넓은 모양으로 자리잡은 배기구는  방열 효과도 높이면서 스포티한 뒤태를 강조해준다. 더욱 카리스마 넘치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은 고객은 새로운 "스타일 패키지"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 가야르도 LP570-4 에디지오네 테크니카 (LP570-4 Edizione Tecnica)
경량화와 고성능, 그리고 순수한 디자인을 지향하는 가야르도의 고성능 라인업인 LP 570-4 슈퍼레제라 및 LP 570-4 스파이더 퍼포만테의 에디지오네 테크니카 버전은 인디비주얼 모델과 같은 수준으로 내장 패키지의 수준이 더욱 업그레이드 됐다.
외관 상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대형 리어 윙과 카본-세라믹 기술이 적용된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기능적으로도 내구성과 접지력을 높였다. 특히, 무게 대비 출력을 동급 최고 수준인 2.35로 낮춰 경량화에 있어서 슈퍼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또한 무광 블랙(컬러코드명: Nero Nemesis), 무광 화이트(Bianco Canopus), 오렌지 (Arancio Argos) 등 에디지오네 테크니카 모델에만 적용되는 3가지 색상이 옵션으로 제공되며, 이 경우 루프 아치와 전면부 에어 인테이크 부분은 대조되는 색상으로 처리돼 강렬한 이미지를 극대화시켜준다. 또한 람보르기니는 개별화 프로그램(Ad Persoman)을 통해 본인만의 컬러나 소재를 원하는 고객에게 인테리어 트림 컬러, 카페트, 스티칭 타입은 물론, 루프 라인과 같은 차량 외부까지 자신의 스타일을 각인할 수 있다.
한편, 신형 가야르도 LP560-4 및 LP570-4 에디지오네 테크니카 모델들은 모두 사륜구동 방식으로 제공되며, 후륜 구동 방식의 가야르도 LP550-2 쿠페와 스파이더 포맷도 여전히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