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독자 개발 BA 드라이버 탑재한 XBA 이어폰시리즈 8종 출시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는 소니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밸런스드 아마추어(Balanced Armature, BA) 드라이버를 탑재한 XBA 이어폰시리즈 신제품 8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XBA 시리즈 이어폰은 지난 3월에 선보인 XBA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더욱 안정적인 음악 감상 환경과 사용자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각 모델명에 ‘iP’가 붙는 아이팟(iPod), 아이폰(iPhone) 및 아이패드(iPad)용 리모컨을 갖춘 버전도 함께 출시된다.
■ 소니가 독자 개발한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 유닛 탑재
새로운 XBA 시리즈에 탑재된 BA 드라이버 유닛은 기존의 9mm 다이내믹 드라이버 유닛 보다 부피가 약 40% 작은 드라이버로 사용자의 귀에 밀착할 수 있어 뛰어난 착용성을 실현하였으며 외부의 노이즈를 차단하고 높은 수준의 감도를 제공한다.
■ 다양한 음악 장르에 따라 선택 가능한 8종의 라인업
새롭게 출시되는 XBA 시리즈는 총 8종으로 BA 드라이버가 각각 1개부터 4개까지 들어 있어 음악 장르별로 선택해 들을 수 있는 XBA-10, XBA-20, XBA-30, XBA-40과 음악 감상 중 아이팟, 아이폰과 아이패드 컨트롤이 가능한 iP 모델로 구성된다.
XBA-10, XBA-20, XBA-30, XBA-40 이어폰은 각각 1개(풀레인지), 2개(풀레인지, 우퍼), 3개(풀레인지, 우퍼, 트위터) 및 4개(풀레인지, 우퍼, 트위터, 슈퍼 우퍼)의 BA 드라이버 유닛을 포함하고 있어 넓은 주파수 범위에서 깨끗한 음질의 사운드를 재생해 선호하는 음악 장르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 들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XBA-10은 1개의 BA를 사용해 안정적인 사운드를 표현한다. 중음 표현이 뛰어나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팝이나 보컬 스타일의 음악 감상하는데 적합한 제품이다. 2개의 BA를 사용해 강력한 저음을 표현하는 XBA-20은 댄스와 힙합 음악과 같이 강렬한 음악을 감상하는데 적합하며 3개의 BA를 채용한 XBA-30은 클래식과 뉴에이지 음악처럼 디테일하고 고음 재생 영역이 많은 음악에 적합하다. 4개의 BA를 사용해 풍부한 전음대역을 표현하는 XBA-40은 락과 재즈와 같이 그루브한 음악 표현에 뛰어나다.
■ 편안하고 안정적인 음악 감상으로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2012년 상반기 시장을 선도한 XBA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이번 XBA 신제품 시리즈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한 것이 눈에 띈다. 2가지 경도의 실리콘을 조합한 하이브리드 이어 피스를 채용하여, 음질의 열화 방지 및 장시간 음악 감상에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또한 사용자의 귀 모양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7가지의 이어 피스를 제공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이어폰 안 쪽의 저반발 우레탄 폼을 장착해 차음성을 향상시켰으며 노이즈 아이솔레이션 이어 피스도 함께 제공되어 언제 어디서든 몰입도 높은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새로 나온 XBA 시리즈는 모델 별로 애플 공식 인증 iP 버전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XBA-10iP, XBA-20iP, XBA-30iP, XBA-40iP 모델은 케이블에 부착된 컨트롤러를 사용해 마이크로폰을 통한 통화 등의 각종 설정 사용이 가능하다.
소니코리아는 이번 XBA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소니 스토어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XBA 신제품(XBA-10, XBA-10iP 모델 제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2월 21일 잠실 학생 체육관에서 열리는 소니 MDR 콘서트 티켓을 증정한다. 이번 MDR 콘서트 티켓 증정 이벤트는 12월 13일 까지 진행된다.
소니 MDR 콘서트에는 새로운 소니 음향기기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타이거 JK와 윤미래는 물론 최고의 가창력을 자랑하는 가수 정인과 락밴드 자우림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참여 게스트는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신제품 XBA 시리즈의 가격은 XBA-10 6만 9천 원, XBA-20 19만 9천 원, XBA-30 28만 9천 원, XBA-40 36만 9천 원 이며 XBA-10iP 8만 9천 원, XBA-20iP 21만 9천 원, XBA-30iP 30만 9천 원, XBA-40iP 38만 9천 원으로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하면서도 기존 제품과 같은 가격 경쟁력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XBA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www.sony.co.kr/store)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