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월 31일 화요일

저소음 3D진동 모터 탑재한 입큰 아티스트 피니쉬 진동 파운데이션


입큰 아티스트 진동 파운데이션은 지난해 CJ오쇼핑을 통해 처음 선보인 후 연일 매진사례를 기록하며 론칭 후 5개월 만에 매출 200억원을 돌파한 히트상품이다. 경쟁사들의 미투(me too) 제품의 출시에도 불구하고 1월의 매출이 주문 기준 90억을 기록해 오리지널의 건재함을 알렸다.
'아티스트 피니쉬 오토 퍼프'는 저소음 3D 진동 모터를 장착한 애플리케이터로 분당 12,000회의 미세 진동을 발휘해 눈, 코, 입 등 굴곡진 부분에도 뭉침 없이 완벽하게 메이크업을 완성해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듯 꼼꼼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진동 퍼프뿐만 아니라 '프라이머-메이크업 베이스-자외선 차단제-파운데이션-팩트-파우더-메이크업 픽서'에 이르는 베이스 메이크업 전 과정을 단 하나로 해결하고 '자외선 차단(SPF30 PA++)·미백·주름' 3중 기능성을 인증 받은 '아티스트 피니쉬 더 원 파운데이션' 역시 바쁜 직장 여성 및 메이크업 서툰 여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영화 : 완득이


웃음거리인 장애인 아버지, 날 버리고 도망간 필리핀 어머니, 모자란 삼촌, 창피한 가난, 친구하나 없는 삶, 깡패같은 담임,

어느 하나 좋을것 같지 않은 아이템들을 가진 완득이.

포기 할만도 하지만 그래도 현실을 받아 들이는 모습이 본받을 만하다.

그런데 우리는 왜 이런 영화를 보며 감동이라는 것을 느끼는 것일까?

나보다 바닥인생들이 살아보려고 아둥바둥하는 것에서 일종의 동정 같은 걸 느끼는 걸까?
아니면 나보다 못한 사람들을 보며 자신의 현실에 만족감과 안정감을 느끼는걸까?

내 자신이 가끔 가증스러운건 아닐지 생각해 본다.

로봇 아기


누가 왜 이런 영상을 만들었는지 모르지만, 다소 불편하군요. 무럭무럭 자라서 내 인생에 도움이될것 같진 않고, 터미네이터나 무력으로 나를 짓밝는 역할을 하게될것 같아...  
로봇이 무서운게 아니고, 로봇을 이상하게 만드는 인간이 꼭 있단 말이지요.



TOYOTA의 제안


토요타가 제안하는 미래의 탈것에 대해 살펴봅시다. 공부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누군가 미래의 한 날을 카메라로 찍어왔다고 생각하고 보세요.  


아이폰과 폴라로이드가 만나면??


핸드폰 속의 수수수수수수많은 사진들~
가끔씩은 인화해서 손에 들고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렇다고 사진관이나 사진자판기?까지 찾아가서 출력하는 건 귀찮고,
또 칼라 프린터로 출력하면 뭔가 부족하게 느껴지구요..

이런 마음은 너무나 잘 헤아린 제품을 소개합니다.
"Polaroid iPhone Dock Concept"
아이폰에 직접 장착하여 폴라로이드처럼 바로 바로 출력 가능한
iPhone Dock 컨셉 디자인입니다.
sophie1.jpg
sophie3-2.jpg

sophie4.jpg
sophie5.jpg

아이폰에 장착하기만 하면 있는 자리에서 바로 출력할 수 있는 아이폰 폴라로이드~
요 녀석만 있으면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쟁이로 등극할 수 있겠는데요!!

또한 Geo-tag를 활용해서 사진을 찍은 장소를 지도로 첨부할 수도 있고,
사진이 올라가 있는 웹사이트의 주소를 QR코드로 표시할 수도 있다고 하니
정말 갖고 싶은 상품입니다^^!!
sophie6.jpg

AMD, 차세대 데스크톱용 그래픽 AMD 라데온 HD 7950 출시


AMD는 데스크톱용 AMD 라데온™ HD 7950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AMD 라데온™ HD 7970에 이어 최첨단 28 nm 공정의 최신기술을 도입한 두 번째 그래픽 카드다. 이보다 앞서 28nm 공정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 AMD 라데온™ HD 7970은 전 세계 기술 관련 언론으로부터 150개 이상의 상을 수상해 싱글 그래픽 최강의 성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AMD 라데온™ HD 79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끊임없이 높은 성능을 추구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제품으로, AMD 크로스파이어(CrossFire™) 기술을 이용해 AMD 라데온 HD 7950 그래픽 카드 두 개를 사용할 경우, 2.8 테라플롭 이상의 연산 능력과 최대 두 배 이상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AMD 라데온™ HD 7950은 AMD GCN(그래픽 코어 넥스트) 아키텍처와 AMD 파워튠 및 AMD 제로코어 파워 기술 등 최신 전력관리 기술 탑재로 AMD 라데온™ HD 7970이 선보인 혁신적인 기술을 더욱 확장시켰다. 이뿐만 아니라, PCI Express 3.0 및 AMD CrossFire™ 기술, AMD HD3D 기술 생태계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현저하게 향상된 비주얼과 성능으로 DirectX® 11지원 게임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에드인 보드(AIB) 파트너사인 사파이어(Sapphire), TUL, HIS, XFX, 아수스(ASUS), MSI, 기가바이트(Gigabyte) 등에서 공급되며, 전 세계 소매업체 및 인터넷업체를 통해 449달러에 구매 가능하다.

영화 : 앨리스 크리드의 실종 (The.Disappearance.of.Alice.Creed)


내 기억이 맞다면 이영화에서 납치된 여자와 납치범 2명, 총 3명 외에 다른 사람은 전혀 출연하지 않았다.

물론 촬영장소는 한곳은 아니지만, 촬영장소도 꽤 한정적인 편이다.

이런 영화의 특징은 인물들간의 관계를 잘 살려야 하며, 연기력과 대사로 배우의 특징을 살려야 한다는 점이다.

게다가 납치라는 사건이 주된 스토리이기 때문에 우리가 납치에 대해 알고 있는 상식들에 대한 궁금증을 계속 증폭시켜 나가야 한다는 점이다.

보통 부모들은 자식들이 납치당했을때 자식의 보호를 위해 신고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뉴스기사나 사건통계에 나오지 않는 납치사건이 꽤 많을수 있다고 생각한다.

복수를 위한 납치를 제외하고 돈을 위한 납치나 개인의 만족을 위해 강금을 목적으로 하는 납치범죄는 정말 악질적인 범죄가 아닐수 없다.



인텔, 새로운 샌디 브릿지 CPU 7종 출시


- 3종의 Core i5 모델과 4종의 셀러론 모델 발표
인텔은 30일 새로운 샌디 브릿지 CPU 7종을 조용히 출시했다. 이중 2종은 내장 그래픽이 삭제된 모델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인텔에서 출시한 새로운 CPU들은 3종의 코어 i5 모델과 4종의 저전력 셀러론 모델이다.
코어 i5 3종 CPU들은 모두 공통적으로 쿼드 코어, 4개의 쓰레드, 95W TDP, LGA1155 소켓을 지원하며 대체 모델에 비해 클럭이 조금 높아진 것과 가격만 달라졌다.
Core i5-2550K 프로세서는 3.4GHz 클럭과(터보 3.8GHz) 다른 K 모델처럼 배수락이 해제됐으며 Core i5-2500K 보다 $9 높은 $225에 판매된다.
다음 2종의 모델은 내장 GPU가 삭제된 모델로 구분하기 쉽게 모델명 끝에 'P" 가 붙어있다.
Core i5-2380P 프로세서는 내장 GPU가 삭제 됐으며 기본 클럭이 3.1GHz(터보 3.4GHz) 이며 가격은 $177로 대체 모델인 Core i5-2320과 같은 가격에 출시된다. AMD Phenom II X4 975와 비슷한 가격.
Core i5-2450P 프로세서는 내장 GPU가 삭제됐으며 기본 클럭이 3.2GHz(터보 3.5GHz), 가격은 $195로 대체 모델인 Core i5-2400보다 $11 비싼 가격에 출시된다. AMD Phenom II X4 980/X6 1065T/X6 1090T 프로세서와 불도저 FX-8120 사이의 가격.
나머지 4종의 셀러론 프로세서 B815/B720/867/797들은 각각 $86/$70/$134/$107 가격에 판매된다. 이번 발표에서 모바일 버전의 샌디 브릿지 프로세서들은 발표되지 않았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MS, Xbox 720 올해안 출시 물건너 가나?


- MS 이사의 공식적인 언급으로 Xbox 720 올해 출시 물건너 가나?
마이크로소프트가 올해안에 Xbox 360의 후속작을 내놓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프랑스 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이사인 세드릭 델마는 프랑스 언론과의 인터퓨에서 "레드몬드에 본사를 둔 회사에서는 올해 새로운 Xbox를 출시하지 않을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해외 외신 언론들은 Xbox 360의 후속작이 올해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되는 E3 게임쇼에 등장할 것이며 Xbox 720은 DVR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며 Xbox 360보다 6배 성능이 앞설 것이란 루머성 보도를 내보낸바 있다.
최근에는  Xbox 720 칩의 시제품이 이미 생산되고 있다는 루머까지 나돌면서 올해안 Xbox 720의 출시가 성사되는 무드가 형성되기도 했으나 이번 MS 이사의 공식 적인 발언으로 그동안 나돌았던 루머들은 거의 자취를 감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올해안 Xbox 720의 출시가 불가능 하더라도 올해 개최되는 E3 게임쇼에서 만큼은 어떤 형태로든 Xbox 720에 대한 정보가 공개 될 수 있을 것으로도 예상해볼 수 있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삼성, '갤럭시S III' 대신 ‘갤럭시탭 11.6’ 선보이나?


- 아이패드보다 큰 화면과 엑시노스 5250 프로세서 탑재
미국 IT 미디어들은 30일(현지시간) 삼성전자 관계자의 말을 인용 다음달 개최되는 MWC 2012에서 갤럭시S III 대신 '갤럭시탭 11.6'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갤럭시탭 11.6은 이달초 개최 됐었던 CES 2012에서 시제품 사진이 최초로 유출된바 있으며 삼성에서 제조한 엑시노스 5250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WXQGA 2560*1600 해상도를 지원하는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 한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탭 11.6에 탑재될 엑시노스 5250 프로세서는 2GHz의 속도와 ARM Cortex-A15 기반으로 2배의 컴퓨팅 파워, 5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 향상된 메모리 대역폭과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 최초로 카메라에 포착됐었던 갤럭시탭 11.6

미국 IT 미디어인 씨넷은 삼성 '갤럭시탭 11.6'이 16GB, 32GB, 64GB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으며 또다른 매체는 S-펜과 유사한 기능이 "갤럭시탭 11.6"에 탑재죌 것으로 예상했다.
출시시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MWC 2012에서 발표된후 올 2분기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영화 : 체인지업 (The.Change-Up)


제목과 포스터에서도 풍기듯이 뭔가 체인지될것으로 예상되는 영화.

예전부터 사람의 몸이 바뀌는 설정은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소재로 많이 사용되어 왔다.

이 영화의 두친구 중 하나는 모범생으로 출발해서 잘나가는 회사의 월급쟁이로 부인과 3명의 자녀를 둔 사람이고, 한명은 싱글로 그렇다할 직장은 없지만 자유분방하게 인생을 즐기며 살아가는 친구이다.

이 둘이 서로의 인생을 부러워하며 몸이 바뀌게 되어 겪는 스토리를 코믹하게 풀어간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을 만족하지 못하며 살고 있다. 뭔가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살고 있지만, 막상 자신이 동경하는 삶을 살게 되더라도 그 삶에도 많은 문제점들이 있을거고, 또 다른 삶을 동경 할지도 모를 일이다.

최근에 인터넷 게시판에 누군가가 글을 남겼다. 글제목은 "과거로 돌아가는법"
제가 살아온 인생중에 2009년이 제일 행복했었기 때문에 그 시절로 돌아갈수 있게 타임머신을 만들수 있는 방법이나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는 방법을 알려 달라는 글이었다.

베스트 댓글이 마음에 오래 남는다.
더 행복한 미래를 만드세요.

KT, "ZooMoney만 있으면 은행에 갈 필요 없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 www.shinhan.com)과 제휴를 통해 휴대폰만 있으면 손쉽게 송금과 결제가 가능한 선불형 전자 화폐 서비스 'ZooMoney(이하 주머니)'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주머니 서비스'는 특정 통신사 가입이나 은행계좌 보유와 관계없이 휴대폰 번호로 만들어 지는 가상의 지갑으로 은행에 직접 갈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서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주머니 계좌에 충전을 하면 전화번호로 금융 거래 및 전국 8천여 신한은행 ATM에서 현금 찾기가 가능한 온/오프라인 통신/금융 융합 서비스이다.
갑자기 경조사비를 보내거나 식사 후 더치페이, 모임 회비를 납부할 때 계좌번호를 물어볼 필요 없이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로 송금이 가능하고, 지갑을 분실해도 ATM 현금 출금이 가능해 금융거래의 편의성을 향상시켜 준다.
'주머니 서비스'는 결제단말기가 없는 곳에서도 NFC/QR코드 및 가맹점 번호를 이용해 결제가 가능해 소상공인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인터파크와 KT뮤직 온라인 사이트를 비롯해 온/오프라인 결제처를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시장조사 전문기관에 따르면 휴대폰 이용자의 60% 이상이 휴대폰 소액결제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편의성을 중요시 하고 있어 모바일 금융거래는 향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LG유플러스, '스마트HD패밀리' 요금제 선보여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IPTV인 U+TV 채널 수와 콘텐츠를 강화한 새로운 요금제 '스마트HD패밀리'를 2월 1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HD패밀리' 요금제는 경쟁사 대비, 동등한 채널 수를 제공하면서도 요금이 10% 정도 저렴하고 지상파 3사 계열의 14개 채널 등 총 115개 중 69개 HD채널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LG유플러스 초고속인터넷 요금제인 19요금제와 결합할 경우, 업계 최저인 월 3만2000원에 'U+TV'와 'U+인터넷', 'U+070'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생중계하는 SBS ESPN을 비롯해, SBS GOLF, MBC스포츠+, KBSN스포츠 채널들을 통해 국내외 주요 인기 스포츠도 모두 생중계로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KBS드라마, MBC에브리원, SBS플러스 등 지상파 계열의 드라마/오락 채널과 CNBC, CNN International 등 30~40대들이 많이 찾는 핵심 인기 채널들도 모두 제공한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 U+TV는 지상파 계열의 인기 채널을 각 상품에 편성함으로써, IPTV 업계 및 케이블 사업자 등 경쟁사 대비 각 상품 채널/요금 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특히, 총 69개 HD채널을 제공함으로써 40여 개의 HD 채널을 제공하는 케이블 사업자 대비 화질 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게 됐다.

룩시, 영상 생중계 애플리케이션 출시


'Share Life as you live it'이라는 슬로건으로 스마트폰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꿔 나가고 있는 미국의 유망 IT기업 룩시(Looxcie Inc.)는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 솔루션을 기반으로 룩시 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룩시 라이브 어플은 영상통화 망이 아닌 인터넷 통신망(3G, 4G, WiFi)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Looxcie Bluetooth Ear Livecam LX2로 촬영하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1:다수 또는 다수:1에게 라이브 생중계해 줄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또한 Looxcie 제품이 없어도 스마트폰에 Looxcie Live 애플리케이션만 저장하면 친구로부터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영상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실시간 영상을 놓쳐도 24시간 내에 어플에 접속해 중계한 영상을 저장할 수도 있다. 더불어 서로 댓글을 주고 받을 수도 있고, 영상을 보는 사람은 무전기 메뉴가 있어 댓글 외 음성도 보낼 수 있다.
또한 영상을 보내는 사용자나 시청하는 사용자 모두 영상을 바로 스마트폰에서 편집해 SNS로 공유할 수도 있다. 블루투스 2.1+EDR 버전을 탑재해 통화기능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어 촬영하면서 외부에서 전화가 오면 통화도 동시에 가능하다.
본사와 현장 상황을 실시간 공유해야 하는 회사 직원이나 군, 경찰, 언론사 해외특파원 등을 비롯해 밤 늦게 귀가하는 자녀나 연인의 안전한 귀가 길을 지켜줄 수 있는 개인용 보안장비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유학이나 해외여행간 친구나 자녀와 실시간으로 여러 가족, 친구들이 동시에 영상으로 대화할 수 있는 등 그 활용범위는 무궁무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에서는 케이앤씨미디어테크놀로지(www.looxcie.co.kr)가 공급하고 있다.

스카이, '스카이미' 업그레이드한 '클라우드 라이브' 공개


스카이(대표이사 부회장 박병엽, www.isky.co.kr)는 그동안 운영해오던 제조사 최초 클라우드 서비스 '스카이미(SKYme)'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클라우드 라이브(Cloud Live)'를 오는 2월말 오픈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라이브'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생활을 보다 스마트하게 즐길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공하는 스카이만의 한 차원 앞선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스카이는 이미 11년 3월에 다른 제조사보다 앞서 클라우드 서비스인 '스카이미'를 론칭한 바 있다.
스카이는 '스카이미' 서비스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라이브'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사용자 중심의 쉽고 편리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는데 집중했다.
'클라우드 라이브'는 '스카이미'에서 제공하던 16GB의 대용량 저장공간은 그대로 제공하면서 스마트폰, PC, 웹 사이의 데이터 자동 동기화(Auto-Sync) 기능을 활용해 보다 능동적이고 편리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사용자의 사용 환경에 따라 동기화 수준을 선택적으로 설정할 수 있어, 무분별한 동기화로 인한 불편이나 과다한 통신요금 발생 등의 부작용도 방지할 수 있다.
'클라우드 라이브'는 현재 서비스 중인 다른 제조사 클라우드 서비스에 비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넉넉한 저장 용량을 제공한다. 5GB 정도의 제한된 용량 이상은 유료로 이용해야 하는 타사 서비스에 비해 '클라우드 라이브'는 16GB의 저장공간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폐쇄적인 타사 클라우드 서비스와 달리 '클라우드 라이브'를 통해 대중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인 '드롭박스(Dropbox)' 등의 외부 서비스도 통합 관리할 수 있어 클라우드 허브(Cloud Hub)로서의 확장성도 가지고 있다.
스카이 베가 LTE 시리즈 사용자는 '클라우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직접 촬영한 사진, 동영상, 작성한 문서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주소록, 문자메시지, 통화목록 등의 개인정보(PIMS: 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를 백업해두고 스마트폰, PC, 웹 등에서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라이브'의 백업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교체하거나 초기화 했을 경우에도 전화번호부, 사진 등의 데이터를 손쉽게 복원할 수 있다.
스카이는 '클라우드 라이브'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조사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해, 단순히 스마트폰만 만드는 회사를 넘어 소비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회사가 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클라우드 라이브' 외에 '스카이 에어 링크(SKY Air Link)', '미디어 라이브(Media Live)'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스카이 에어 링크'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서버처럼 이용하는 서비스로, 인터넷 혹은 다른 스마트폰에서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접속해 공유를 허용한 사진 등의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족여행에서 아버지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은 경우, 아버지가 사진 파일의 공유를 허용하고 가족들에게 접속 ID, 비밀번호를 알려주기만 하면, 다른 가족들은 '스카이 에어 링크'를 통해 편한 시간에 아버지의 스마트폰에 접속해 사진을 쉽고 편리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미디어 라이브'는 N-Screen 서비스로써 PC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집에서 PC로 영화나 드라마 등을 감상하다가 미처 다 보지 못하고 외출을 해야 할 경우, 사용자는 따로 파일을 옮겨놓거나 하지 않아도 외출을 하면서 '미디어 라이브'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보던 영화를 이어서 볼 수 있다.
'스카이 에어 링크'는 이미 서비스되고 있으며, '미디어 라이브'는 베가 LTE 시리즈 사용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라이브'와 함께 2월 말 오픈할 계획이다.

2011년 TV용 LCD 패널 출하량, 사상 최초 마이너스 성장


 - TV 패널, 노트북, LCD 모니터용 패널은 성장 부진
- 태블릿 PC용 패널 출하량은 전년대비 3배 성장
2011년 TV용 LCD패널 연간 출하량이 사상 최초로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 조사 전문 기관 디스플레이뱅크(대표이사 권상세)가 발간한 "월간 TFT-LCD 패널 출하 데이터"에 따르면, 2011년 LCD TV용 패널 출하량은 총 2억1,240만대를 기록, 전년 대비 1.1%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디스플레이뱅크는 이 같은 출하량 감소의 주된 원인으로, 우선 경기 침체로 인한 TV 세트 판매 부진을 첫번째로 꼽았다.
출처: ‘월간 TFT-LCD 패널 출하 데이터’ 디스플레이뱅크

디스플레이뱅크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 2009년과 2010년의 LCD TV 세트 수요는 전년 대비 30~40% 대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나 2011년에는 성장률이 8.8%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10년에서 이월된 TV 용 패널 재고 또한 TV 세트 제조사들의 수요를 부진하게 만든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TV 용 패널 뿐만 아니라 노트북과 LCD 모니터용 패널 출하 또한 부진했던 것으로 집계 됐다.
LCD 모니터용 패널 출하량은 전년대비 3.6% 감소한 1억9천9백만대를 기록했으며 노트북용 패널 출하는 2억2천2백만대를 기록, 성장률이 3.3%에 그쳤다.
반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기기 시장인 태블릿 시장은 킨들 파이어, 아이패드등의 폭발적인 판매로 인해 태블릿 PC용 패널 출하량이 전년보다 3배 이상 성장한 7천 백만대를 기록했다고 디스플레이뱅크는 밝혔다.
2012년에는 이머징 시장을 겨냥한 저가형 제품 판매 확대와 하반기 선진 시장의 경기 회복으로, 2011년보다 8.3% 늘어난 2억3천만대의 LCD TV용 패널이 출하 될 것이라고 디스플레이뱅크는 전망했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애플, 아이폰5 10월 출시설 제기돼


 - 유럽 LTE 서비스가 시작되는 10월 출시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인 아이폰5의 출시 시기가 10월 일것이라는 새로운 주장이 제기됐다.
해외 IT 미디어인 IB타임즈는 27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의 캐롤리나 밀라네시 부사장의 분석을 인용, 이같이 보도했다.
가트너 캐롤리나 밀라네시 부사장은 보고서에서 "애플이 미국과 유럽 LTE 시장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도록 아이폰5 출시를 10월로 미룰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밀라네시 부사장은 최근 보도된 아이폰5의 여름 출시설에 대해  "유럽 LTE 시장을 감안할 때 6월 출시설은 여전히 이른 것"이라며 "월드폰을 표방하는 애플의 전략을 비추어 보면 LTE를 지원하는 아이폰5의 출시는 유럽에서 LTE 서비스 시작에 맞춰 출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국내에서는 3월까지 LTE 전국망이 갖춰지고 미국에서도 LTE 서비스가 시작되고 있지만 아직 유럽에서는 복잡한 주파수 경매문제로 인해 LTE 서비스가 지연되고 상황이다.
한편, 지난 26일 해외 IT 미디어 9to5Mac은 신뢰할만한 폭스콘 직원의 정보를 인용, 아이폰5의 생산 준비가 이미 끝났으며 여름에 출시될 수도 있다고 보도한바 있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ASUS, Padfone(패드폰) 마침내 정식 발표 되나?


- 안드로이드 4.0 탑재, 듀얼 & 쿼드 코어 모델 준비중
작년 5월 컴퓨텍스 2011에서 최초로 공개됐었던 2-in-1 콤보 스마트폰인 'Padfone'이 다음달 개최되는 MWC 2012에서 정식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해외 언론들은 ASUS가 다음달 27일 개최되는 MWC 2012에서 '패드폰'을 정식 발표할 것이며 이 자리에서 '패드폰'의 구체적인 사양과 출시 날짜를 밝힐것 이라고 보도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과 Dock 형식의 태블릿의 결합체인 '패드폰'의 사양은 구글 아이스 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할것이고 4.3인치 qHD 터치 스크린과 500만화소 카메라,10인치 디스플레이가 포함된 Dock을 제공할것이란 정보만 알려진 상태다.
이전에 떠돌았던 루머는 ASUS가 퀄컴 스냅 드래곤 S4 MSM8960 듀얼 코어 모델과  NVIDIA Tegra 3 쿼드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2종류의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었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SKT, 바다 OS 탑재한 '웨이브3' 2월 출시


- '웨이브3'에 다소 미온적이던 SKT 2월 전격 출시
KT에 이어 SKT도 삼성전자의 모바일 운영체제인'바다'가 탑재된 '웨이브3'를 2월중 출시한다.
지난주 삼성전자와 KT는 바다 2.0이 탑재된 '웨이브3'을 2월중 출시한다고 발표했으며 동시 출시가 예상됐었던 SKT는 출시를 검토중 이라면서 1분기중에는 출시가 어렵다고 밝힌바 있다.
이번 SKT의 전격적인 '웨이브3' 출시는 바다 OS에 대한 호환성 검증이 확인 됐기 때문 인것으로 알려졌다.
바다 2.0이 탑재됀 '웨이브3'에서 바다 3.0 앱들이 잘 구동되므로 '웨이브3' 출시후에도 지속적인 앱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 '웨이브3'는 바다 2.0 OS 탑재외에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및 1.4GHz 프로세서가 탑재돼 바다폰중 최고의 스펙을 자랑하며 삼성전자의 독자 개발 모바일 메신저인 '챗온'이 기본 탑재돼 카카오톡을 설치하지 않고도 메시지 전송을 할 수 있다.
이번 SKT의 '웨이브3' 출시 결정으로 삼성전자는 국내 양대 이동 통신사인 KT와 SKT를 통해 '웨이브3'를 출시하게돼 iOS, 안드로이드 진영 생태계에 비해 열악한 국내 바다 생태계 확산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2012년 1월 29일 일요일

AA 배터리 하나로 작동하는 전화기


AA 배터리 하나면 15년간 버틸 수 있고, 10시간 통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심카드와 배터리만 넣으면 바로 사용. 로밍이나 재난 비상시에 유용할 것 같군요.

놀라운 3D 효과를 그리다


일본의 작가 Riusuke Fukahori 씨는 아크릴 페인트와 투명 레진으로 레이어를 쌓아,    믿기 어려울 정도의 3D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한번 감상해 보시지요. 대단한 분입니다.


삼성 스마트 윈도우


이번 CES에 출품된 삼성의 스마트 윈도우입니다.  블라인드도 되고 텔레비젼도 컴퓨터도 되는 유리창입니다.

 


e북을 종이책처럼


방송에도 한번 소개되었습니다만, 참 좋은 생각이라 올려봅니다. 좀 더 종이책 같은 느낌으로 전자책을 보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카이스트 분들이 만드셨습니다. ^^



음식 : 버들골 이야기 - 모듬해물 中 (서울대입구역)


학부생 후배들과 신림동 순대타운에서 순대볶음으로 식사를 마치고, 소화도 시킬겸 걸어서

서울대입구역 버들골이야기에서 모듬해물에 소주 한잔.

왜 항상 술먹으면 황당한 이야기들로 빠지는지.
(로또, 다이아몬드, 인류멸망, 우주, 이론물리학, 초능력등)

그래도 가끔은 젊은 후배들과 공상의 세계를 탐험하는 것도 기분 좋다. ㅋㅋ

2012년 1월 28일 토요일

씨엔로봇, 로봇플랫폼 교육 넘어 진정한 로봇토털솔루션 구축


씨엔로봇(www.cnrobot.co.kr)은 '로봇을 통해' 교육을 하고 '로봇에 대해' 교육을 하는 지능로봇 교육 솔루션 전문업체다. 씨엔로봇의 대표 로봇인 'CRX10'은 그 자체로 학생들의 교과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효자상품으로 손색이 없다. CRX10을 소개하지 않고는 씨엔로봇이라는 기업에 대해 논할 길이 없을 정도다.
(사진설명: 씨엔로봇의 플랫폼용 로봇 CRX10)
지난해 출시된 CRX10은 겉보기엔 평범한 놀이용 무선 레이싱카와 흡사하다. 본체의 미려한 곡선부와 세련된 컬러감이 돋보이기는 하지만 우리가 늘상 떠올리는 '로봇'이라는 명칭과는 관련이 없어 보이는 게 사실. 이 허전한 느낌은 바로 이 CRX10이 '플랫폼용 로봇'으로 쓰였을 때 가장 활용도가 높은 플랫폼 로봇이기 때문이다.
대학교나 연구소 할 것 없이 심지어는 고등학교에서까지 이 CRX10을 연구용 혹은 교육용 플랫폼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 제품이 연구 개발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역시 CRX10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견고함과 안정감이 입소문을 탔기 때문일 것이다. CRX10은 1.3m의 낙하시험을 패스한 바 있다.
"불량률 3%, 가격대비 성능은 열 배 이상"
(사진설명: 18kg이 훌쩍 넘는 물통을 싣고 달리는 데도 문제가 없다. 물이 출렁거리는데도 운전이 가능한 정도)
작은 로봇 위에 18kg에 달하는 물통을 올려놔도 끄덕 없이 움직이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자, 견고함과 안정감을 동시에 구현하는 로봇이라는 설명이 새삼 와닿았다. 그러나 안정감은 단지 로봇이 몸체를 움직이는 구동에 있어서의 안정감만을 표현한 단어가 아니다.
로봇에 '다른 보드나 애플리케이션을 올려서 수행할 수 있는 상윗단계'가 용이한 점이 바로 CRX10이 진짜 제대로 된 안정감을 뽐내는 순간이다. 원하는 형태의 새로운 모듈을 올려 각 취지에 맞는 목적으로 제품을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연구 개발용으로 활용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씨엔로봇 김익수 대표는 이 제품에 대해 "가격대비 성능이 열 배 이상 난다"는 평을 하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또한 "불량률 3% 이내를 항상 유지한다. 기계 자체가 견고할 뿐 아니라 시스템이 굉장히 안정적이기 때문에 어느 누가 어떤 환경에서 R&D 플랫폼으로 활용해도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자부했다.
'MS가 알아본 기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충족
(사진설명: 김 대표는 "지능이나 사고가 정립되는 단계에서 로봇 교육을 활성화시키면 국가산업의 미래가 훨씬 밝을 것"이라고 말한다)
지난해 씨엔로봇은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사 키네트와 CRX10을 결합한 제품을 MS 본사에 직접 보내 사업을 제안했다. MS는 이 제품의 가치를 단번에 알아보고 테스트를 진행하자고 회신했다. 현재  CRX10은 모션 및 영상 인식 장치로서 MS의 테스트를 받고 있다. 테스트를 완료할 시 올해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란다. 호기로운 도전이 결실을 앞둔 상황이다.
전 세계 각 가정에서 이 로봇을 하나씩 보유함으로써 가족들이 다 함께 로봇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씨엔로봇의 장기적인 목표라고 하니, 이번 성과는 사실 이 거대한 목표의 서막에 불과할지 모른다. 로봇을 통해 자녀들이 어릴 때부터 쉽게 컴퓨터언어와 기계적 하드웨어에 접근하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그들의 비전이라고 한다.
김 대표는 이에 대해 "지능이나 사고가 정립되는 단계에서 로봇 교육을 활성화시키면 국가산업의 미래가 훨씬 밝을 것"이라며 "스스로 자신의 방향성을 결정할 수 있는 인재로 자라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정부가 초등학교 5, 6학년생부터 중학생까지를 타깃으로한 로봇교육센터를 운영했으면 한다"고 피력하며 로봇 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사진설명: 사용자의 구미에 맞게 스마트폰이나 패드로 로봇을 조정할 수 있도록 개발할 수도 있다)
씨엔로봇은 드물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드 양쪽을 모두 충족시키는 기업이다. MS사가 인정할 만큼 매력적인 하드웨어를 갖췄는가 하면 교육을 위한 교육 솔루션 또한 만만치 않은 스펙을 자랑한다. 자체적으로 제작한 교재만 네 권, 곧 출시 예정인 다른 교재가 두 권이나 더 있다.
씨엔로봇의 교육과정은 16주차에 맞춰 한 학기별로 구성돼 있다. 로봇교육이라고 해서 특강 형식으로 단순히 한 두시간 공부하는 것이 아니다. 16주차에 맞춰서 체계적으로 빠짐 없이 구체적인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초등학교의 경우 영재교육 분야에서 크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김진현 실장은 이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5~6주 과정의 VPL과정을 거치면 C언어에 생소한 사람이라도 C언어를 읽을 수 있게 된다. 그 다음 과정을 거치면 C언어를 쓸 수 있게 되고 그 다음 과정까지 완료하면 C언어에 대한 개념을 파악하고 응용까지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등학교 3년 동안 이 교과 과정만 충실하게 마스터한다면 로봇산업군뿐 아니라 C언어를 사용하는 모든 산업군에서 즉시 전문 인력으로 투입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김 실장의 설명이다.
대학생들의 경우에는 로봇을 뜯었다 조립했다를 반복하면서 교육을 하고 본인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해 테스트하는 용도로 CRX10을 사용하기도 한다. 테스트를 통해 연구를 진행하고 논문을 집필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연구소나 대학교 등에서 활용율이 높다.
씨엔로봇은 또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로봇에 대해 교육하는 로봇공학교육, 로봇 스스로가 선생님의 역할을 돕거나 수행하는 교육 지원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로봇플랫폼 교육을 넘어 진정한 로봇토털솔루션을 구축하면서 '더 멀리 더 높이'를 위해 도전하는 씨엔로봇의 내일이 기대된다.

영화 : 위대한 비밀 (Anonymous)


우리가 알고 있는 희곡의 거장 윌리엄 세익스피어는 가짜다라는 설정으로 만들어진 영화인듯.
진실혹은거짓이란 코너에 나올법한 이야기. 왠지 영화를 보니 그럴것도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영화를 보고 인터넷을 찾아보니, 진짜 유명한 사람들이 세익스피어가 가짜다라는데에 많은 동조를 하고 있고, 그 후보로 한 세명정도 거론되고 있는듯 했다. 영화는 그중의 한명을 소재로 만들어 졌다.
엘리자베스1세 여왕을 둘러싼 정치적 음모와 함께 이야기를 풀어 진다.
미디어라는게 없던 그 시절 어쩌면 희곡이나 시가 그시대 사람들에게는 여론을 만들수 있는 좋은 방법이었고 칼보다 강한 수단이 었을지도 모르겠다.
지금과 같이 SNS가 발달한 상태에서 그 전파속도와 파급으로 여론과 선거, 입법에 까지 영향을 미치는 무력보다도 더강한 글의 시대에 살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2012년 1월 27일 금요일

LTE폰 속도 측정 (내방침대)


회사에서 지급해준 LTE폰으로 내방 침대위에서 LTE 속도측정한 결과다.

테더링해서 노트북 인터넷 사용을 해도 왠만한 인터넷 속도가 나온다...
(U+LTE / 옵티머스LTE)

소니,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PS Vita 국내 최초 미디어 시연회 개최


 - 17종 이상의 PS Vita 소프트웨어 타이틀 시연 진행
- 2월 11일(토) 런칭 행사의 현장 구매 고객 특전 등 사전 예고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오늘 서울 용산 PlayStation  Zone에서 오는 2월 11일(토) 발매될 PS Vita(PlayStation Vita)의 국내 첫 미디어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카와우치 시로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해 PS Vita의 소프트웨어 발매 라인업에 대한 소개와 한국 출시에 대한 질의응답, 런칭 행사에 대한 고지 등이 이어졌고, 약 17종의 발매 타이틀에 대한 미디어 시연이 진행되었다.
SCEK의 카와우치 시로 대표는 스마트폰이 대중적으로 확산되면서 경쟁환경이 조성되었지만, 스마트폰의 캐주얼 게임을 통해 전체 게임 유저들의 수가 증가한 것을 긍정적으로 본다고 밝히며, 그러한 유저들이 보다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찾을 때 PS Vita가 확실한 대안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 6종의 런칭 타이틀 포함 2월 중 20여 개 타이틀 출시 예정
PS Vita를 위한 타이틀 라인업 발표에서는 11일(토) 발매될 런칭 타이틀 6종과 기타 2월 발매 예정 타이틀을 포함 20여 종의 타이틀을 소개했다. 특히,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UNCHARTED: 새로운 모험의 시작’. ‘모두의 골프 6’, 그리고 독특한 장르의 PSN 게임으로 주목 받고 있는 ‘Escape Plan’등의 타이틀이 자막 한글화되어 출시될 예정임이 발표되었다.
▲ PlayStation®Vita 2월 발매 소프트웨어 라인업

◆ 2월 11일(토)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런칭 이벤트 개최
또한, SCEK는 2월 11일(토) 국내에 정식 발매되는 PS Vita의 런칭 이벤트를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화려하게 개최할 계획임을 밝혔다. 런칭 행사에서는 PS Vita의 소개 및 시연, 런칭 기념 세리머니,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며, PS Vita의 현장 판매가 있을 예정이다. 이날 현장에서 PS Vita를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PSN 다운로드 바우처 1종, 이어폰, 크레이들 등 약 6만원 상당의 혜택이 특전으로 증정될 예정이며, 참석 고객 가운데 행운권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SCEK에서 발매/유통하는 모든 소프트웨어 타이틀을 1년간 증정하는 놀라운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 발매 앞서 서울/부산에서 일반 시연행사 개최 및 이후 전국 시연행사 개최
한편, 차세대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PS Vita는 정식 발매에 앞서 국내 유저 및 일반 고객들에게 직접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월 28일(토)과 29일(일), 그리고 2월 4일(토)과 5일(일) 양일간 각각 서울 삼성동 COEX Mall 내 이벤트코트 및 부산 해운대 스펀지 엔터식스 1층에서 시연행사를 개최한다. 또, 발매일 이후 서울, 경기,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의 번화가와 대학 캠퍼스 등지에서 전국적인 시연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PlayStation®Vita는 전세계적으로 7,500만대 이상 팔린 PSP® (PlayStation®Portable)의 후속 모델로 단순한 휴대용 게임기가 아닌 궁극의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실현하고자 개발된 전용 시스템으로, 오는 2월 11일(토) Wi-Fi 모델이 소비자가격 368,000원으로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Sphero's latest app-controlled toy is a 'Cars 3' tie-in

Sphero's made a name for itself with connected, rolling toys like the   Ollie ,   SPRK   and, perhaps most famously, the   Star 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