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31일 목요일

보이그랜드, 세계에서 가장 밝은 렌즈 'NOKTON 17.5mm F0.95' 출시


Voigtlander의 한국공식수입원인 썬포토(대표 고문성)는 35mm의 환산 초점 거리를 제공하는 세계에서 가장 밝은 렌즈인 NOKTON 17.5mm F0.95를 출시했다.
마이크로 포써드 마운트를 채택한 올림푸스, 파나소닉의 카메라에 최적화된 Voigtlander NOKTON 17.5mm F0.95는 35mm 포맷 기준 35mm의 환산 초점 거리를 제공하는 대구경 단초점렌즈이다.
또한 64.6도의 화각으로 최대개방 조리개 수치 F0.95라는 경이적인 밝기와 15cm의 최단 촬영 거리 촬영을 지원하며, 인물 촬영 시 인물을 부각시키는 아름다운 배경 흐림을 통해 수준 높은 사진으로 만들어준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더불어 Voigtlander 렌즈와 마찬가지로 MF 렌즈이지만,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제공하는 수동 초점 지원 기능이나 포커스 피킹 기능을 이용할 경우 신속한 포커싱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렌즈 파지시 초점 조절링 조작이 쉽고 잡기 쉬운 방식으로 디자인했으며, 렌즈 전체를 금속으로 만들어 높은 강성과 내구성을 지원한다. 지원 액세서리는 전용후드와 함께 2가지 렌즈 캡을 함께 구성했다.

운전중 문자메시지 차단하는 '셀컨트롤' 출시


운전 중 통화,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이 휴대폰으로 오는 것을 방지하는 문자메시지 차단 장치 셀컨트롤(CellControl)이 출시됐다.
블루투스 장치로 연결하는 이 장치는 유동성이 있어 제거하거나 비활성화 시키면 다시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를 운전 중에 받을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coshe(www.scosche.com)에서 얻을 수 있다.

올림푸스, 대규모 구조조정 실시할 예정


지난 30일 Reuters에 따르면 작년 10월 올림푸스 CEO인 마이클 우드퍼드(Michael Woodford)으로 인해 밝혀진 17억달러 부정회계 스캔들로 물의를 빚은 일본의 올림푸스는  2500명 구조조정을 계획 중이며, 재정을 강화하기 위해 소니 또는 파나소닉 중에 재정협약을 맺고 주식 지분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현지 언론은 발표했다.
일본 언론사들은 올림푸스가 오는 6월 발표할 경영 계획에 카메라 사업실패로 인한 영업손실로 해외 공장을 통합함으로써 전체 직원의 7%에 달하는 2500명 가량을 감원할 계획을 담고 있다고 전했다.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작년 10월 스캔들 이후 올림푸스 주가는 반절 가까이 폭락했지만 최근 다시 4% 성장했다.
한편 파나소닉은 올해 3월 말 17,000명의 정리해고 이후 본사 7,000명 인력 중 절반에 가까운 인력을 감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니와 파나소닉은 그들의 TV사업 실패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다른 글로벌 전자업체와 함께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의료 산업 진출에 관심을 돌리고 있다. 올림푸스의 내시경 사업은 부정회계 스캔들 이후에도 여전히 안정적인 수입원이다.
미국식 정리해고 스타일이 익숙하지 않은 일본은 대기업들의 부진과 비용절감 때문에 전에 없었던 정리해고 뉴스로 시달리고 있다.
지난주에는 세계 최대 마이크로 칩 제조사 르네사스(Renesas)도 12,000명 정도의 감원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출처 : Reuters)

하드디스크도 기름값 따라가나? 생산율 복구됐지만 여전히 높은 가격형성


지난해 10월 태국의 홍수로 인해 하드디스크 (HDD) 산업 전반에 피해가 발생해 전세계적으로 하드디스크 공급에 문제가 올해 초까지 지속되어왔으며, 관련 산업 전반에도 영향을 주었다.
WD (Western Digital)를 비롯하여 하드디스크 부품 공장이 태국에 많이 위치해 큰 타격을 입었으며, 씨게이트 (Seagate)는 상대적으로 큰 피해를 입지 않았으나 공급부족으로 원활한 공급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들의 피해복구에 따라 태국 홍수로 인한 공급부족이 어느 정도 해결이 이루어진 상황이나 여전히 하드디스크 리테일 가격은 홍수 이전보다 75% 가량 더 높은 상황이라고 Infoworld's Woody Lonhard의 보고서를 인용한 arstechnica는 전했다.
IHS iSuppli에 따르면 태국 홍수로 인해 지난해 마지막 분기까지 공급에 문제가 있었으며, 2011년 7월에서 9월 사이 1억 7천 4백만 대를 출하해 29.1%의 출하량이 하락되었다.
2012년 1분기 말 출하량은 16.6%의 감소로 이어졌다. 그러나 홍수 이전의 기간과 비교해 하드디스크의 평균 판매가격 (ASPs, Average Selling Prices)는 대략 28% 가량 증가했다고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이러한 가격 증가의 이유에 대해 PC 제조사들이 장기간 계약으로 하드디스크를 구매해 가격 변동이 거의 없으며, 하드디스크 제조사들은 복구기간 동안 타이트한 공급으로 상황을 개선해왔으나 리테일 등의 공급에는 더 적은 생산과 공급이 이루어져 결과적으로 초기보다 300% 가량 높은 가격이 형성되었다고 전했다.
리테일 시장의 공급부족은 이제 어느 정도 해소되었으나 하드디스크 제조사들은 여전히 적은 양의 하드디스크만 공급하고 있다. 4월 26일 WD의 John Coyne CEO는 태국 홍수는 WD의 거의 90%의 slider 마비, WD 드라이브 조립 시실의 60%, 공급망에도 상당한 영향을 주었다고 수익보고 회의를 통해 발표했다. 그러나 WD와 파트너사들은 현재 분기와 그 이상의 분기에 고객의 수요를 만족할 수 있는 지점에 도달했다고 전했다.
WD는 2012년 1분기 4천 4백 2십만대의 하드디스크를 출히했으며, 순수익은 4억 8천 3백만 달러로 전체 매출인 30억 4백만 달러로 16% 수익 마진을 달성했다. 태국 홍수로 직접적인 피해는 크지 않은 씨게이트의 수익 마진은 11억 4천 6백만 달러로 25%의 기록적인 수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하드디스크의 이러한 상황과 대조적으로 낸드 플래시 (NAND Flash) 기반의 SSD (Solid-State Drives)는 낸드 플래시 가격인하가 가속화되면서 점차 고용량의 제품들이 현실화되고 있어 저장장치 시장에서도 SSD 적용 비중이 증가 추세에 있다.

페이스북에 돈다발 사진 올린 후 도둑들어


페이스북(Facebook)에 올린 사진이 불운을 자초했다. 호주에 사는 17살 여자 아이는 할머니가 저축해둔 돈을 세다가 이 돈더미 사진을 페이스북에 게시하기로 마음먹었다. 이 잘못된 결심은 소녀의 집에 강도를 불러들였다.
페이스북에는 이 소녀의 주소가 나와 있었고, 도둑들이 이 소녀의 정체를 알아내는 것은 매우 쉬웠다. 사진을 게시한 날 밤, 두 명의 마스크를 쓴 남자가 침입해 집안을 샅샅이 뒤졌다. 다행히 아무도 다치지는 않았지만, 귀중품과 현금을 도난당했다.
이번 사건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생활화도 좋지만, 자신의 개인정보를 잘 단속하고 생각 없이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경계해야 함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고 있다.

클립처럼 끼워 쓰는 아이폰 카메라 렌즈



아이폰 카메라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다양한 어플들이 개발되어 있다. 하지만 사진을 찍다보면 어플만으로는 100% 충족되지 않는 부분들이 생기게 되고, 따라서 아이폰 전용 렌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다. 문제는 이 렌즈들이 사용하기엔 꽤나 불편하다는 점이다.

일본 ‘기즈몬(Gizmon)’社에서 아이폰용 렌즈의 불편함을 일거에 해결해주는 새로운 렌즈를 출시했다. 아이폰 카메라 렌즈 부분에 클립처럼 간단히 렌즈를 끼워 사용하는 방식으로, 스크류로 조여 사용하던 기존의 렌즈들에 비해 훨씬 작을 뿐 아니라 사용법이 간단해졌다.

아이폰 카메라 렌즈에 클립 형식의 기즈몬 렌즈가 덧대어져서, 두 개의 렌즈가 하나의 렌즈 역할을 하게 된다. 렌즈는 세 종류로, 어안렌즈, 원형편광렌즈, 3분할 미라지 렌즈로 구분된다. 어안렌즈는 35달러, 나머지는 각각 25달러이다.

갤럭시S3 LTE, 결국은 듀얼코어에 2GB 램으로 마무리?


삼성전자의 갤럭시S3 LTE 버전 판매 소식이 전해졌다.

캐나다의 벨 모빌리티, 버진 모바일, 사스크텔(SaskTel), 텔러스, 로저스 와이어리스 등 주요 이동통신사를 통해 공급될 갤럭시S3 LTE 버전은 최초 소개된 3G 버전과 달리 퀄컴의 듀얼 코어 스냅드래곤 S4 AP가 탑재된 것으로 확인됐다.

슬래시기어를 비롯한 외신들은 삼성전자가 갤럭시S3 LTE 버전(제품명 SGH-i747)을 6월 20일,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며 퀄컴 듀얼 코어 스냅드래곤 S4를 탑재한 대신 램(RAM) 용량을 2GB로 확장해 글로벌 버전과 큰 차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접한 독자들은 1GB 램보다 2GB 램이 실사용에는 더욱 유리하다면서도 가급적 쿼드 코어 엑시노스4 AP가 탑재된 글로벌 버전도 함께 출시되길 바란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삼성은 갤럭시S3의 스냅드래곤 버전을 예고해 왔으며 각 지역 환경에 맞게 스펙을 조절할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국내의 경우 쿼드 코어 엑시노스4 AP를 탑재한 3G 버전이 우선 공급되며 LTE 버전의 경우 별도의 모뎀이 추가된 투칩 기반 제품이 공급될 가능성이 높다.



캐나다에 공급될 듀얼 코어 스냅드래곤 S4 기반 갤럭시S3 LTE 버전 스펙

? Snapdragon S4 Dual Core 1.5 GHz Qualcomm MSM8960 Chipset
? OS (Shipping): ICS 4.0.4
? Data: LTE (SGH-i747 variation) and HSPA+ 42 (SGH-iT999 variation)
? Memory: 2 GB RAM
? Dimensions: 136.6 x 70.6 x 8.6 mm
? Weight: 133g
? Memory: 16/32GB internal memory (SGH-i747)/ 16GB internal memory (SGH-iT999)
? Expandable microSD up to 32GB
? Display: 4.8 HD Super AMOLED 1280×720 (306ppi)
? Connectivity: NFC, Bluetooth 4.0, DLNA, WiFi 802.11 a/b/g/n, MHL Video Out
? Camera: 8MP Rear-facing, 1.9MP Front-facing
? Battery: 2100 mAh
Other:
? TouchWiz with Motion UX
? S Beam
? AllShare Play enhance functionality
? MP3/ACC+/WAV audio player
? DivX/Xvid/MP4/WMV/H.263/ H.264 Video Player

'노키아 루미아 900' 배트맨 다크나이트 에디션, 예약 판매 실시


노키아가 7월에 개봉될 '다크 나이트 라이즈'영화에 맞춰 배트맨 다크나이트 에디션으로 제작된 '루미아 900'을 선보였다.
30일(현지시간), Phone4U는 노키아가 6월 1일에 배송될 것으로 예상되는 노키아 루미아 900 배트맨 에디션의 프리 오더를 받기 시작했다고 보도하였다.
이 제품은 후면 하단에 배트맨의 몬양이 레이저로 각인되었으며 디자인 뿐만 아니라 다크아니트 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검정색과 회색  색상의 테마를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루미아 900 배트맨 에디션은 무약정으로 600파운드에 구매하거나 31파운드 이상의 한달 요금으로 2년 약정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노키아는 이 제품이 한정 수량으로 제한적인 국가에서만 판매될 것이라 밝혔는데, 이는 프로모션등의 용도로 판매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루미아 900 배트맨 에디션은 몇주 후 영국, 독일, 프랑스에서 40개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기 때문에 지난 루미아 800 배트맨 에디션처럼 매우 구하기 힘든 제품이 될 것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루미아 900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7.5 망고가 탑재된 윈도폰으로 800x480 해상도의 4.3인치 디스플레이, 800만화소 카메라, 1.4GHz 싱글코어가 장착되었다.

어제는 아이폰5 백플레이트, 오늘은 아이폰5 설계도 등장


애플이 준비중인 아이폰5의 백플레이트 부품 사진이 공개된지 하루만에 아이폰5 설계도 사진이 등장했다.
시디아블로그에 등장한 이 한장의 사진은 아이폰5로 추정되는 도면이 그려져 있고 우측 하단에도 애플 로고와 회사명이 적혀 있다. 정확한 출처가 없이 입수된 사진이라서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없지만 사실이 맞다면 아이폰5는 전면 카메라 위치에도 변화를 준 것으로 전해졌다. 

메인보드 제조사, 안정성 무시한 원가절감? CPU 전원부 MLCC 문제 불거져


메인보드 제조사들이 무리한 원가절감으로 시스템 안정성까지 위협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16일 KitGuru.net은 특정 제조사의 Z77 메인보드 제품을 지적하며, CPU 전력 공급에 필수적인 중고주파 필터링용 MLCC(적층세라믹콘덴서)가 대부분 삭제되어 CPU 오버클럭이나 CPU 호환성, 갑작스러운 전압 강하에 대한 빠른 복구 능력 같은 시스템 안정성에 영향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번 문제에 대해 해당 제품의 제조사는 MLCC가 삭제된 대신 업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PWM 기술과 2x 구리 PCB를 채택하고 있고 인텔의 레퍼런스 디자인을 준수하고 있어 문제될 것이 없다고 답변했지만 KitGuru측은 비슷한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경쟁사와 동일 제조사의 타 제품들의 예를 들며, 해당 제조사의 답변을 수긍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힌 상태다.
▲ 문제가 된 Z77X-UD5H의 MLCC 사진, 단 한개만 장착되어 있다.
KitGuru의 주장은 특정 제조사와 메인보드를 지목한 것이지만 이 소식이 전해진 이후 다른 메인보드 제조사 제품에서도 같은 현상이 발견되었으며 주로 중저가 메인보드에서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진 것으로 전해졌다.
케이벤치가 직접 확인한 제품에서도 MLCC 일부가 삭제된 제품이 있었으며 MLCC 자체가 아예 없는 제품도 확인됐다.
▲ MLCC를 모두 사용한 제품도 있다, 대부분 중고급형 제품들만 모두 사용하고 있다.
메인보드에 사용되는 여러가지 MLCC 중 논란이 된 것은 CPU 소켓 후면에 배치되는 MLCC이며 CPU 전력 공급을 위한 전원부의 최종 출력 버퍼와 중고주파 필터 역할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인텔도 Voltage Regulator-Down 11.1 디자인 가이드에서 중고주파 노이즈와 리플 완충 작용을 위해 최소한 10uF, 22uF 또는 47uF 이상의 MLCC를 사용하도록 권하고 있어 이번에 논란이 된 제품처럼 최소한의 기준만 지키거나 그것조차 지키지 않고 완전히 삭제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해서 메인보드 제조사들 또한 중저가 제품에만 인텔이 정한 최소한의 가이드만 적용할 것이 아니라 시스템 안정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품들은 그 비용이 얼마가 되던 고급형 제품과 동등한 수준의 품질을 제공하기 바란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 블루레이 사라지나?


차세대 플레이스테이션을 개발중인 소니가 고민 끝에 다운로드 서비스 전용 제품을 만들지 않기로 결정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비디오 게임 업계에서도 온라인 네트웍 서비스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전통적 플레이 방식인 디스크나 카트리지 없이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 게임을 다운로드 받고 음악과 영화를 즐기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어 일본 전자 업체가 광 디스크 드라이브를 삭제하는 방안을 고민했었다고 전했다.
이런 고민이 알려지면서 디스크 단위의 패키지 게임을 유통하는 많은 판매점과 유통업체들은 한순간에 사업을 접을 수도 있다는 위기감을 느꼈으며 소니측에도 압력을 행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통업체와 판매점들의 압력이 아니더라도 많은 용량을 다운받아야 하는 게임의 특성상 지역별 네트워크 환경에 큰 영향을 받을 수 있어 광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는 완벽한 웹 기반 콘솔 게임기는 현실성이 없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소니는 이런 의견을 수렴, 고민 끝에 2013년으로 예정된 플레이스테이션3의 후속 제품에도 광 디스크 드라이브를 그대로 탑재할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 크롬OS 탑재로 7초면 켜지는 PC '크롬박스' 출시


삼성전자가 구글의 크롬 OS를 탑재한 데스크탑 PC인 '크롬박스'를 미국과 영국에서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크롬박스는 모델명이 삼성 크롬박스 시리즈 3 550(XE300M22-A01)으로, 인텔의 1.9GHz 셀러론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4GB DDR3 메모리, 16GB의 SSD를 갖추고 있으며, 무선랜과 기가비트 이더넷, 여섯개의 USB 2.0 포트와 두 개의 디스플레이포트, 하나의 DVI 포트를 제공하며, 블루투스 3.0을 지원한다. 또한, 내장 모노 스피커도 갖추고 있다.
크롬박스는 190.5x190.5x32.5mm의 크기에 무게 1.19kg으로, 197x197x36mm 1.22kg인 애플의 맥미니보다 조금 더 작고 가볍다. 가격은 329달러. 크롬박스를 지원하는 무선 마우스 키보드도 함께 내놓았으며,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크롬박스는 부팅시간이 7초 이내, 슬립모드에서 복귀하는 시간이 1초로 빠른 점을 강조하고 있다.
같은 날 발표한 크롬 OS 노트북인 크롬북 시리즈5 550도 아톰에서 셀러온 867로 프로세서를 변경했으며, 크롬박스와 마찬가지로 4GB의 메모리와 16GB의 SSD를 갖추고 있다. 크롬북 시리즈 5 550은 Wi-Fi 모델의 경우 449.99달러, 3G 모델은 549.99달러로 판매되고 있다.
새로 출시된 크롬박스 시리즈 3 550과 크롬북 시리즈 5 550은 모두 같은 날 업데이트된 새 버전의 크롬 OS를 채택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를 지원한다.


▲ 삼성 크롬박스 시리즈 3 550

▲ 삼성 크롬북 시리즈 5 550

새로텍, 맥북 및 맥북 프로용 옵티베이 '디스크 더블러' 출시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맥북 및 맥북 프로용 옵티베이 '디스크 더블러(Disk Doubler)'를 출시했다.
'디스크 더블러'는 맥북이나 맥북 프로의 광학 드라이브(ODD)를 분리하고, 2.5인치 SATA SSD나 HDD를 장착해 2번째 드라이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전체가 100% 알루미늄 재질로 구성돼 가벼우면서도 내구성과 방열성이 뛰어나며, 맥북 및 맥북 프로를 분해 조립하는 데 필요한 5가지 툴킷을 함께 제공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맥북 및 맥북 프로 사용자들은 사용빈도가 낮은 광학 드라이브(ODD) 대신 디스크 더블러를 간편하게 장착함으로써 뛰어난 성능과 고용량의 저장공간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은 2009~2011년식 맥북 프로 모델과 2008~2010년식 맥북 모델을 지원하며,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 가능하다.

삼성전자, LTE 스마트폰 '갤럭시R 스타일' 출시


삼성전자는 4.3형(109mm) 슈퍼아몰레드에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LTE 스마트폰 '갤럭시R 스타일(SHV-E170S/K/L)'을 국내 3개 통신사를 통해 출시한다.
'갤럭시R 스타일'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 최초로 1.5GHz 듀얼코어 원칩 솔루션을 탑재해 부팅, 앱 실행, 인터넷 브라우징 속도는 향상시키면서 전력소모는 줄였다.
또한 4.3형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구글 최신 OS인 아이스크림샌드위치를 탑재해 동영상이나 게임 등을 크고 선명한 화면으로 즐길 수 있으며, 차별화된 멀티태스킹 경험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500만 화소 카메라, 2000mAh 대용량 배터리, 기존 와이파이 대비 2배 빠른 속도를 지원하는 와이파이 채널본딩, NFC, 블루투스 4.0, 16GB 내장메모리, 지상파DMB 등 강력한 기능을 지원한다.
'갤럭시R 스타일'은 9.79mm의 슬림한 두께에 곡선형 디자인으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최신 '삼성 터치위즈 UX'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삼성전자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앱스, 구글 플레이 스토어, 통신사업자 스토어 등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화이트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70만원대이다.

[2012 부산국제모터쇼] 현대자동차, 8개의 슬림한 육각형 모양 시트 가진 '헥사스페이스'


부산국제모터쇼(www.bimos.co.kr)가 '바다를 품은 녹색자동차의 항해'란 주제로 5월 25일(금)부터 6월 3일(일)까지 벡스코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현대자동차의 '헥사스페이스'는 차량 내부에 헥사고널 그릴과 같은 현대차의 차별화된 패밀리 디자인요소가 반영됐으며 8개의 슬림한 육각형 모양의 시트로 다양하게 좌석을 배열할 수 있는 젊은 도시 가족의 다목적 자동차이다.
물 흐르는 듯한 헤드램프와 캐릭터 라인, 그리고 헥사고날 그릴은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반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하게 좌석을 배열할 수 있도록 해 공간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번 부산국제모터쇼에는 완성차 및 부품 등 총 6개국에서 96개사(완성차 22개사, 부품업체 74개사)가 참가한다. 완성차 브랜드에서는 총 150개 모델 173대의 출품차량을 전시하면서 이번 부산국제모터쇼는 그 어느 때보다도 볼거리 많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2년 5월 30일 수요일

영화 : 세이프 하우스 (Safe.House.2012)


우리말로 하면 안전가옥이겠지?

그런데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면 그렇게 안전하지 않은듯.

항상 발결되고 공격당하고...

일단 다른 누군가가 장소를 알고 있다면 그것은 더이상 안전하지 않다는 의미일수도.

과거에 냉전시대에는 각 나라의 정보부들이 많은 권력을 가지고 있었을 것이고,

권력이 집중되다 보면 비리나 부정부패등도 많았을 것이다.

실제 그런 정보부 생활이라는 것이 007시리즈나 미션임파서블 시리즈의 주인공들 처럼 간지 나지 않을거라고 생각한다.

어쩌면 일반 직장보다 더 단조로운 업무도 많을 것이고, 많은 행동의 제약도 있을 것이고,

어디다가 직장 고민을 속시원하게 털어놓지도 못하는 답답함도 많을 것이다.


윈도우8 릴리즈 프리뷰 버전 유출, 현재 중국어 버전 나돌아


마이크로소프트가 6월초 공개를 약속한 윈도우8 릴리즈 프리뷰 버전이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금일 새벽, 중국의 운영체제 관련 커뮤니티인 PCBeta에 윈도우8 릴리즈 프리뷰 버전에 대한 파일 정보와 설치 스크린샷에 대한 글이 등록된 이후 해당 파일로 설치에 성공했다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는 상태다.
이번에 유출된 버전은 빌드넘버 8400이며 파일명은 "8400.0.WINMAIN_WIN8RC.120518-1423_X64FRE_CLIENT_ZH-CN-HRC_CCSA_X64FRE_ZH-CN_DV5.ISO"이다.
윈도우8 릴리즈 프리뷰 버전은 이미 공개된 컨슈머 프리뷰와 달리 윈도우8 RTM, 즉 완성 버전에 매우 근접한 버전이며 윈도우8의 모든 기능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버전이다. 참고로 이번에 유출된 버전은 중국어 버전이다.

iGrow, 화분 키우기가 쉬워졌어요!


필자는 2012년 목표 중에 하나가 식물 키우기여서 화분 하나를 키우고 있는데요,
겨울에는 일주일에 한번 주던 물을 날이 더워지니 조금 더 자주 주게 되네요^^

매주 토요일에 화분에 물을 주기로 정했지만,
저번 주에 준건지 저 저번 주에 준건지 헷갈릴 때가 종종 생기더라고요.
저처럼 식물 물주는 날이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식물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마음이 가득하지만,
기억력이 따라주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신제품!!
“iGrow”를 소개합니다^^

igrow01.jpg
iGrow는 화분 받침 부분에 물을 가득 채워놓으면,
식물의 필요에 따라 물이 공급되기 때문에
물 주는 날을 기억해내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쑥쑥 잘 자라는 식물을 즐기기만 하면 된답니다^^

igrow02.jpg
여름에는 화분 받침대에 고인 물에 모기가 알을 낳는 경우가 있어서
수시로 물을 비워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iGrow는 물이 밖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어 모기들이 접근할 여지가 없답니다~


igrow03.jpg
또한 큰 화분에 물을 주려면 화분을 옮기느라 낑낑 고생을 하게 되는데요,
iGrow가 있다면 그럴 염려가 없겠죠^^
igrow04.jpg

iGrow이 있다면 화분에 물을 주지 않아 파릇파릇한 생명을 죽이는 일도,
화분에 물을 너무 많이 주어서 물이 넘쳐 종이와 노트북 등이
망가지는 일도 방지할 수 있답니다^^!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완료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완료.

드디어 정식 업그레이드가 오늘 시작하자마자 업그레이드 완료했음.

옵티이 소장하시는 분들은 어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디오텍, 다국어 음성 통·번역 앱 'DioVoice' 출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문 기업 디오텍은 Android OS 제품인 여행용 음성 통역 앱 'DioVoice'(디오보이스)를 SK T-Store와 Google Play 스토어에 출시했다.
'DioVoice' Online과 All-in-One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음성 인식 및 TTS를 지원하며, 여행 분야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이다. 쉽고 편리한 통/번역 방법으로 원하는 문장을 키보드 또는 음성으로 입력하면 즉시 번역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번역된 문장도 해당 언어로 발음이 지원된다.
특히 All-in-One은 네트워크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아 해외에서도 별도의 인터넷 연결없이 언제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DioVoice'는 정부의 '글로벌 소통을 위한 한/영, 한/일 동시통역 응용 SW 상용화 기술개발'의 시범 서비스로, 오는 10월 31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iOS 제품은 곧 출시될 예정이다.

Oh, the places you'll go... with this shoulder-mounted telepresence robot (video)


Image
In what's likely to be good news for mothers that just can't seem to cut the cord, a team of Japanese engineers from Yamagata University have crafted a tiny telepresence robot that mounts to your shoulder. Part of this year's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Robotics and Automation, the unsettling cyborg companion, dubbed MH-2 for miniature humanoid, is designed to act like a virtual chaperon or comrade, all depending on the person remotely piloting it. Using a combination of flexible joints, the wee avatar can somewhat mimic its users movements, even going so far as to simulate breathing. At the moment, the tech's not really ready for primetime, seeing as how the backpack required to power this creation contains about 22 servos -- not exactly the most portable of inventions. Still, as with all things cybernetic, this project will only evolve in time, growing more efficient, lightweight and effective at transporting your family and friends wherever you may roam, whether you like it or not. Skip past the break for some en vivo video action.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35’ 글로벌 그래피티 컬렉션 출시


- 무선마우스 M235에 글로벌 신예 디자이너들의 그래피티 입혀
- 고급 옵티컬 트래킹 기술 적용, 조화로우면서도 다양한 개성 연출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 코리아(지사장 박재천, www.logitech.co.kr)는 신예 디자이너들의 감각적이고 컬러풀한 디자인을 입힌 ‘로지텍 글로벌 그래피티 컬렉션(Logitech Global Graffiti Collection)’을 적용한 무선 마우스 ’M235’를 출시했다. 글로벌 그래피티 컬렉션은 글로벌 디자인 트랜드를 지역색과 혼합한 컬러와 패턴을 사용,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로지텍 고급 옵티컬 트래킹을 통해 정확한 클릭과 포인팅을 제공하는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35는 컴팩트한 곡선형 디자인 및 편안한 고무 그립과 부드러운 스크롤 휠을 제공, 쉽고 편리한 웹 서핑 및 문서 작업이 가능하며, 편리한 이동성과 편안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특히 이 마우스에 적용된 글로벌 그래피티 컬렉션은 전세계에서 독특하면서도 글로벌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신예 디자이너의 디자인을 적용한 것으로, 생동감 넘치는 컬러와 초현실적인 패턴이 특징. 이처럼 대담한 스타일의 마우스 컬렉션을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의 데스크탑과 노트북, 소장하고 있는 주변기기들과의 믹스매치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로지텍 PC 포트폴리오 관리 담당 이사 소피 르 귀엥(Sophie Le Guen)은 “이번에 발표된 글로벌 그래피티 컬렉션은 제품에 과감한 스타일과 컬러풀한 색감을 더한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독특하면서도 글로벌한 스타일을 추구하는전 세계의 신예 디자이너들의 개성있는 디자인을 하나의 컬렉션으로 엮은 이 제품으로 개인의 스타일과 창의성을 살려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 구매는 로지텍 취급 대리점을 통해 가능하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지텍코리아 홈페이지(www.logitech.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TC, One X와 Evo 4G LTE 美 출시예정


중국 포털 사이트 소후(www.sohu.com)에 따르면 30일 HTC는 자사의 HTC One X와 HTC Evo 4G LTE 2개 기종의 스마트폰이 미국 세관 심사를 통과했으며, 가까운 시일 내로 미국에서 정식 판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HTC One X(왼쪽), HTC Evo 4G LTE(오른쪽))
사실 HTC는 이전에도 미국에서의 판매 의사를 밝힌 바 있으며 이달 초 HTC One X와 HTC Evo 4G LTE를 미국 시장에 출시했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지 못했다. HTC가 애플과의 특허권 소송에서 패소했기 때문이다. 이후 HTC 스마트폰은 미국 세관 심사를 거쳐야만 했기에 출시가 지연됐다.
HTC는 2개 기종의 스마트폰은 이미 세관 검사 과정을 모두 마쳤으며,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의 기준에 부합한다고 밝혔다.
한편 HTC One X와 HTC Evo 4G LTE의 구체적인 판매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다.
(사진설명: HTC One X)

Robots at ICRA 2012 (Video)



Robots exhibited at the 2012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Robotics and Automation (ICRA) in St. Paul, Minn. Read more robot news: http://spectrum.ieee.org/blog/automaton
By spectrummag

Robotic Omni-Finger (Video)



Osaka University researchers present a finger mechanism equipped with an omnidirectional driving roller system. Part of the paper "Robotic Finger Mechanism Equipped Omnidirectional Driving Roller with Two Active Rotational Axes," by K. Tadakuma et al., presented at the 2012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Robotics and Automation. Learn more: http://spectrum.ieee.org/automaton/robotics/robotics-hardware/robot-finger-does-what-your-finger-cant
By spectrummag

페이스북, 오페라 웹 브라우저 사들이나?


과학기술 블로그Pocket-lint는 페이스북(Facebook)이 오페라 소프트웨어(Opera Software)를 사들이려고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소식을 통해 페이스북이 웹 브라우저에도 관심이 많으며, 머지않아 페이스북 웹 브라우저도 나올 것임을 예상할 수 있다. 만약 페이스북 웹 브라우저가 나온다면 구글, 야후 등과 함께 경쟁을 하게 된다.
최근 야후는 Axis 웹 브라우저를 발표했고, 구글은 플러그인 기능을 통해 구글플러스를 구글 웹 브라우저와 통합했다.

팹리스 반도체 업계 지각변동, 엔비디아가 미디어텍 추월

엔비디아가 전세계 팹리스 반도체 기업 3위에 랭크 됐다. 대만 TRI(Topology Research Institute)가 조사한 2017년 2분기 실적 자료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전년 대비 매출이 56.7% 급증한 19억 9000만 달러를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