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12의 게시물 표시

LG전자, '옵티머스 LTE II'(스펙트럼 2) 미국 출시

이미지
LG전자(www.lge.co.kr)가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를 통해 '스펙트럼 2'(Spectrum™ 2 by LG)를 출시한다. '스펙트럼 2'는 올해 초 북미 시장에 출시한 '스펙트럼'(옵티머스 LTE)의 후속 제품이다. 1일부터 버라이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고, 8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4.7인치 'True HD IPS'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체제, 2,15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는 등 LTE 서비스에 최적화했다. 또 무선 충전기능이 가능한 배터리 커버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옵티머스 뷰'에서 처음 소개돼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은 'Q메모', 셔터를 누르기 전 1초간 최대 5장의 사진을 확보할 수 있는 '타임머신 카메라', 음성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음성촬영' 등 사용자 중심의 차별화된 UX도 탑재했다. LG전자는 '스펙트럼 2'를 통해 현지 시장 니즈 또한 반영했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s)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사용도가 높은 북미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LG 태그 플러스(Tag+)' 기능을 제공했다. 'LG 태그 플러스(Tag+)' 기능은 태그 스티커에 휴대폰을 올려두는 동작만으로 수면, 자동차, 오피스 모드 등의 다양한 생활환경 모드로 자동변경이 가능한 기능이다. '스펙트럼 2'의 국내 제품인 '옵티머스 LTE II'는 지난 5월 국내 출시 후 70여 일만에 국내 50만대를 돌파해 국내 출시 LG전자 스마트폰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한 바 있다.

'윈도우 8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효과 있네, 출시 3일만에 400만건 기록

이미지
출시와 함께 파격적인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8'이 출시 3일만에 400만건의 업그레이드 실적을 기록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CEO, 스티브 발머는 빌드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이와 같은 내용을 설명하며 윈도우 8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강조했는데 윈도우 7 출시 당시, 판매 실적 공개를 꺼려했던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대조적인 모습인 것으로 전해졌다. 스티브 발머의 발언으로 확인된 400만 건의 업그레이드 실적 내역이 구체적으로 확인된 것은 아니지만 업계에서는 OEM PC 메이커에 공급된 라이센스와 일반 리테일 패키지 판매 실적은 제외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윈도우 8 출시와 함께 시작한 저렴한 가격의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에 따른 결과로 분석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8 출시와 함께 기존 윈도우 7 PC 구매자를 대상으로 16,300원에 윈도우 8 Pro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은 2012년 6월 2일부터 2013년 1월 31일 사이에 윈도우 7 PC를 구매한 사용자가 대상이지만 기존 구매자들도 프로모션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상당수 윈도우 7 사용자들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윈도우 8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윈도우 8 PRO 정품 패키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179,000원에 판매되고 있어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이용할 경우 1/10 가격에 윈도우 8 PRO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iOS용 구글 서치 업데이트, 음성검색 기능과 속도 크게 향상돼

이미지
 iOS용 구글 서치 앱이 업데이트되었다. 새로운 구글 서치에서 개선된 부분은 음성 검색 기능이다. 구글은 음성검색 기능을 단순히 텍스트 입력을 대신하는 것에서 음성 응답기능까지 함께 추가했다. 또한 기존 음성 검색 기능보다 크게 증가한 인식속도를 자랑하고 있다. 구글 서치의 새로운 음성인식 기능은 애플의 시리와 흡사하게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하고 응답하며 정보를 출력해준다. 이 때의 음성인식과 응답 속도가 시리를 능가할 정도로 빠르며, 시리를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 4S 이전의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구형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크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다. 구글인 이미 지난 8월에 이 음성인식 기능을 시연하고 개발을 알린 바 있으며, 약 2개월만에 정식 버전을 공개한 셈이다. 한국어 설정시에는 단순 음성 검색기능만 사용할 수 있지만, 기존 음성검색에 비해 인식속도는 향상되었다.

구글 gmail 편지쓰기 레이어 형태로 변경, 답장 기능도 개선돼

이미지
구글이 gmail의 편지쓰기를 레이어 형태로 개선했다.
구글은 gmail의 편지쓰기 기능을 상위 레이어 형태로 변경, 기존에 보내는 메일을 작성할 때에 다른 메일의 확인 등이 불가능했던 점을 개선해서 받은 메일 리스트를 확인하거나 메일을 열어서 읽으면서도 새 메일을 작성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새로 변경된 레이어 형태의 편지쓰기는 작성 도중에 편지함을 옮겨다녀도 영향을 받지 않고 계속 이어서 작성이 가능하며, 최소화와 최대화가 가능해서 다른 메일을 확인하는데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 최대화를 선택하면 완전히 독립된 팝업창 형태로 분리된다. 또한, 동시에 두 개의 메일 작성이 가능하며, 최소화 기능을 이용하면 무제한으로 편지쓰기를 열어서 작성할 수 있다. 편지쓰기 인터페이스도 훨씬 단순하고 깔끔하게 변경되었으며, 받는 사람을 선택할 때에 수신자의 프로필 사진이 함께 표시되어서 수신자를 잘못 선택하는 실수를 줄일 수 있다. 답장 기능은 받은 편지의 하단에서 받은 편지의 내용을 확인하면서 작성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인터페이스는 새로운 편지쓰기 디자인과 동일하다. 새로운 답장 기능에서는 받은 편지의 본문이 하단에 삽입되지 않는데, 기존처럼 받은 내용을 첨부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구글의 새로운 편지쓰기와 답장 기능은 한국어로도 서비스되고 있으며, 새로운 디자인으로 완전히 전환되기 전까지는 이전 디자인과 새로운 디자인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음식 : 대한돈부리 (쉐프의 국수전)

이미지
오늘 점심으로 먹었던

쉐프의 국수전의 대한돈부리

자주가는 체인점도 아니고...

국수나 전이 전문인것 같기는 하지만.... 밥류를 먹고 싶어서 대한돈부리를 시켰다.

내 입맛에는 음식이 다른 메뉴들도 전체적으로 약간 매운듯 싶었다.

영화 : 어썰트 (The.Assault.2010)

이미지
테러는 언제 일어날까?

두 집단이 대립을 하고 있는데,

한집단이 다른 한집단에 비해 힘이 매우 강할때,

약한 집단은 전쟁같은 전면전을 펼칠수 없기 때문에 테러를 저지른다고 볼수 있다.

힘이 비슷했다면 전쟁을 하겠지.

일제강점기에 우리의 독립운동도 일본입장에서 보자면 일종의 테러의 성격을 띄고 있다고 할수 있겠다.

하지만, 일반 민간인들을 대상으로 한 테러는 이유가 어떻든 용서할수가 없는 행위일듯 싶다.

대립의 주체들이 아닌 힘없는 일반 사람들이 희생이 되어야 하느냐 말이다.

결국 자신들도 상대보다 약해서 테러를 저지르면서

자신들보다 약한 일반시민들을 볼모로 자신들의 주장이나 요구를 관철시키려는 행동은 누가 누굴 비판할수 없을것이라는 말이다.


전화가 오면 오뚝이처럼 일어서는, STANDER

이미지
스마트폰으로 장시간 영상통화를 하다보면 손목, 목, 등이 불편하고
또 음성통화라 할찌라도 오랜시간 통화하다 보면
기기의 열기에 얼굴까지 뜨거워지기도 하는데요.
오늘 보여드릴 제품 STANDER는 이런 부분의 편리성을
높여주는 iPhone dock speaker 입니다.


STANDER는 세련된 디자인이 깔끔한 iPhone과 잘 어울립니다.그리고 핸드폰을 이 위에 둔 채로 전화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STANDER는 전화를 받을 때나 영상전화를 할 때
특별히 편리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STANDER에 핸드폰을 장착한 상태에서 전화가 오면
이렇게 Dock이 일어서도록 설계되어 있는데요,이 상태로 통화하면 장시간 통화해도 손이 자유롭겠죠.
또한 STANDER는 크기가 크지 않아 휴대용으로 갖고 다닐 수 있으며윗부분을 투명하게 처리해서 무겁지 않아 보입니다.또한 유선형으로 되어 있어서 이 자체를 들고 통화하기도 편리합니다.


내장되어 있는 스피커는 음악을 들을 때나 대화할 때 소리를 증폭시켜줍니다.폰으로 쓸 때도,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할 때도
유용할 dock speaker입니다^^Designer: Che-Yu Lu

리저스, 기업신뢰지수 발표.. 중국과 브라질이 가장 큰 하락세 보여

이미지
리저스(Regus, www.regus.com)가 올 4월에 이어 기업신뢰지수(BCI: Business Confidence Index)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기업신뢰지수 세계 평균은 올 4월에 발표한 평균113에서 2포인트 하락한 111이며, 특히 중국과 브라질이 각각 20, 15포인트 감소하며 가장 큰 하락폭을 보였다고 밝혔다.     세계를 이끄는 경제강국 중 일부 국가의 기업신뢰지수는 지난 6개월 간 상당히 하락한 모습을 보였다. 그 중 최근 10년간 큰 성장을 일구어낸 브릭스(BRICs) 경제 초석을 이룬 두 나라인 중국과 브라질이 가장 급격히 감소한 모습을 보임으로써 향후 몇 달간은 글로벌 기업들이 불안정한 경제 상황을 맞이할 것으로 보고 있다. 반면 개발도상국들은 안정적인 신뢰지수를 보이며, 글로벌 기업들에게 융통성 없는 간접비용(오버헤드) 대신 유연한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고 있다. 소규모 기업의 신뢰지수는 선진국, 개발도상국 모두에서 나아질 줄을 몰랐다. 소규모 및 중견기업은 많은 일자리 창출하며 경제 성장의 엔진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기 때문에 이 결과는 특히 더 우려되는 부분이다. 비즈니스가 유동적으로 움직이도록 하기 위해선 유연성이 필요하며, 즉 기업이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PAYG(Pay As You Go)모델을 강조하는 신용과 현금유동성의 적절한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설문에서는, 더 나아가 정부의 기업 활성화 정책을 지지하는가에 대해서도 질문하였는데 이는 각 나라마다 큰 차이를 보였다. 예를 들어, 영국은 조지 오스본(George Osborne) 재정부 장관의 경제 활성화 정책에 만족하는 고위급 기업인들이3분의 1 이하였다. 이와 반대로 프랑스는 지난 5월 새 대통령 프랑수아 올랑드(Francois Hollande)를 맞으며 네델란드와 함께 90% 이상의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에 발표 된 기업신뢰지수에서 주요 통계 결과는 다음과 같다: -   기업신뢰지수 세계 평균은 6개월 전(201…

아이폰으로 집안 조명을 조절한다, 필립스 스마트전구 '휴' 출시

이미지
스마트폰으로 집안 조명을 조절하는 TV 광고가 현실로 다가왔다. 필립스가 개발한 스마트 전구 '휴(Hue)'는 아이폰에 설치된 앱을 통해 전구를 켜고 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밝기와 색상까지 조절할 수 있는 것으로 소개됐다. 스마트폰에서 내려진 명령을 무선 브릿지가 전달받아 각각의 전구에 해당 기능을 수행하도록 전달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 무선 브릿지와 전구가 같은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으면 어디에서나 집안의 조명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게 된다. 제품 가격은 무선 브릿지와 3개의 전구가 포함된 스타터팩이 199.95달러, 브릿지와 전구 한개가 포함된 싱글팩이 59,95달러라서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오직 애플 스토어 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필립스는 몇달간 애플스토어에 독점 판매권을 준 후 안드로이드 기반의 앱을 개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다.

ARM, ARMv8 아키텍처 기반 64비트 프로세서 Cortex-A50 시리즈 출시

이미지
ARM이 ARMv8 아키텍처 기반 ARM® Cortex™-A50 프로세서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된 시리즈는 Cortex-A53 프로세서와 Cortex-A57 프로세서로, 기존 32비트 프로세싱을 더욱 확장하는 한편, 전력 효율이 높은 새로운 64비트 프로세싱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또한, 이번 Cortex-A50 프로세서 시리즈가 갖춘 뛰어난 확장성으로 ARM 파트너사들은 스마트폰에서 고성능 서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장에 대응하는 시스템-온-칩(SoC)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 출시된 프로세서는 오늘날 슈퍼폰의 최대 세배의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현재 슈퍼폰에서 경험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엔트리레벨 스마트폰으로까지 확장함으로써 모바일 컴퓨팅 경험을 계속해서 진화시킬 것이다. ARM과 파트너사들의 포괄적인 협력을 통해, 더 빠르고 쉽게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이미 개발 툴 및 시뮬레이션 모델이 시장에 출시 되었다. 두 프로세서 모두 폭넓은 ARM 32비트 에코시스템과 완벽히 호환되며, 빠르게 진화되고 있는 ARM 64비트 에코시스템을 위해서도 필수적이다. Cortex-A57가 ARM의 가장 진화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반면, Cortex-A53은 가장 전력 효율이 큰 ARM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이자 세계에서 가장 작은 64비트 프로세서이다. 이 두 프로세서들은 단독으로 실행되거나 혹은 최고의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함께 제공하기 위한 ARM 빅리틀(big.LITTLE™) 프로세서로 구성될 수 있다. 두 프로세서 모두 ARM CoreLink™ 400 및 최신 CoreLink 500 시리즈 시스템 IP 공정 솔루션에 의해 지원된다. ARM의 파트너사들은 싱글 코어 및 멀티코어 빅리틀 모바일 솔루션에서부터 대량 병렬 방식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유연성과 전력 효율을 위한 SoC 플랫폼 확장이 가능하다. Cortex-A57과 Cortex-A53 프로세서는 첨단 CMOS 및 FinFET 공정 기술에서의 …

LG전자, 美 버라이즌 통해 ‘옵티머스 LTE II’ 미국 출시

이미지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를 통해 ‘스펙트럼 2’(Spectrum™ 2 by LG)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펙트럼 2’는 올해 초 북미 시장에 출시한 ‘스펙트럼’(옵티머스 LTE)의 후속 제품으로  4.7인치 ‘True HD IPS’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체제, 2,15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는 등 LTE 서비스에 최적화했다. 또 무선 충전기능이 가능한 배터리 커버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기존 무선 충전 단말의 경우 무선충전이 가능한 커버를 별도로 구매해야 했다.     아울러 ‘옵티머스 뷰’에서 처음 소개된 ‘Q메모’, 셔터를 누르기 전 1초간 최대 5장의 사진을 확보할 수 있는 ‘타임머신 카메라’, 음성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음성촬영’ 등 사용자 중심의 UX도 탑재했다. 또한, LG전자는 ‘스펙트럼 2’를 통해 현지 시장 니즈 또한 반영했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s)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사용도가 높은 북미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LG 태그 플러스(Tag+)’ 기능을 제공했다. ‘LG 태그 플러스(Tag+)’기능은 태그 스티커에 휴대폰을 올려두는 동작만으로 수면, 자동차, 오피스 모드 등의 다양한 생활환경 모드로 자동변경이 가능한 기능이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스펙트럼 2'는 1일부터 버라이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고, 8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갤럭시S3 LTE' 드디어 젤리빈 업그레이드 시작, 다음 순서는 S2와 노트

이미지
갤럭시S3 LTE 사용자가 손꼽아 기다리던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드디어 시작됐다. 삼성전자는 금일, 자사 홈페이지의 휴대폰/MP3 Player 지원센터에 갤럭시S3 LTE의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업그레이드 안내 페이지를 오픈하고 업그레이드 방법과 주요 개선점 그리고 주의 사항 등을 안내하기 시작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갤럭시S3 3G 버전과 마찬가지로 삼성전자의 KIES 2.0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FOTA 방식은 지원하지 않는다. 주요 개선점 또한 3G 버전과 마찬가지로 젤리빈 적용에 따른 성능 향상과 호환성 개선이 특징이며 이지모드, 차단모드 그리고 스마트 로테이션 같은 신규 기능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3 LTE 젤리빈 업그레이드 이후 갤럭시 S2와 갤럭시 노트의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계획중이며 구체적인 일정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12월쯤 업데이트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이패드 미니' 덕분에 내년 아이패드 판매량 두 배 증가 예상

이미지
애플 제품 정보 제공 사이트인 애플인사이더(Apple Insider)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패드가 출시된 지 2년 반 만에 총 판매량 1억을 기록했다. 이에 IT 전문 사이트 ZOL(www.zol.com.cn)은 일부 분석가들의 말을 인용해 아이패드 미니의 영향으로 내년 1년간 아이패드 판매량이 1억을 넘어, 전보다 두 배 높은 판매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보도했다. 미국 투자기관인 캐너코드 제누이티(Canaccord Genuity)의 분석가 마이클 워클리는 2013년 애플 아이패드의 한해 판매량이 1.016억을 기록해, 태블릿PC 시장 점유율 58.4%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는 짧은 기간 안에 판매량이 두 배 가량 오른 것을 의미한다. 아이패드가 2010년 3월에 처음 출시된 이후부터 태블릿PC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워클리는 아마존의 2013년 태블릿PC 판매량이 1070만 대, 삼성은 840만대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사진출처: 애플)원문기사 보러가기

어디서나 시원하게 음악을 들어요, Moktak

이미지
여행 다큐벤터리를 보면 멋진 풍경에 어울리는 아름다운음악이 흘러나와 환상적인 여행을 상상하게 됩니다.그렇지만 실제로 여행을 가보면, 그런 백뮤직이 깔리진 않죠.
오늘 소개해드릴 상품은, 여행다큐처럼 음악이 깔리는 여행을실현 가능하게 해 줄 수 있는 휴대용 스피커 Moktak이랍니다.
Moktak은 이름에 걸맞게, 그리고 현대적인 목탁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핸드폰이나 MP3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을 전송 받아두 개의 스피커로 송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집이나 사무실 등 자신이 생활하는 공간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고실내뿐만 아니라 자전거를 타거나, 야외 벤치에 않아서도이어폰이 아닌 스피커를 이용하여 시원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Moktak은 케이블 양 끝에 두 개의 둥근 스피커가 달려있는 형태로,연결고리를 통하여 사용할 때는 활짝 열고사용하지 않을 때는 둥근 형태로 닫아 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블은 유연성이 좋기 때문에 필요한 형태로 구부려서
원하는 곳 어디에나 걸쳐 놓을 수 있습니다.

낙엽이 다 떨어지기 전에 Moktak을 들고 한적한 자연에 앉아서
여행다큐처럼 여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해 보면 어떨까요?
상상만해도 지금 당장 밖으로 달려 나가고 싶어지네요..^^

Designer: Soohun Jung

GS샵, 윈도8 탑재 LG탭북 'H160' 단독 예약판매 실시

이미지
GS샵(www.gsshop.com)이 11월 1일(목)부터 LG전자 탭북 'H160'(109만원) 단독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H160'은 태블릿PC와 노트북PC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PC다. 웹 서핑이나 간단한 프로그램 이용 시에는 터치스크린으로 조작할 수 있고 문서 작업을 할 때는 스크린이 비스듬히 올라가는 '오토슬라이딩(Auto-Sliding)' 버튼을 눌러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H160'의 가장 큰 특징은 마이크로소프트사 최신 운영체제 '윈도8(Windows8)'을 탑재한 것이다. 윈도8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일반PC 등 모든 스마트기기에 적용할 수 있는 복합 운영체제다. 첫 화면을 타일 모양의 아이콘으로 구성해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앱과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크기 11.6인치, 무게 1.05㎏, 두께 15.9㎜로 휴대가 편리하고 1회 충전으로 최대 10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점도 'H160'의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GS샵은 이번 예약 판매기간에 주문하는 고객에게 '비츠 바이 닥터 드레 솔로 HD(Beats by Dr.Dre Solo HD)' 헤드폰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상품은 11월 20일 이후에 받아 볼 수 있다.

엔비디아 테슬라, 세계 최고속 오픈 사이언스 슈퍼컴퓨터 타이탄 가동

이미지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는 엔비디아 테슬라(Tesla)® GPU가 세계 최고속 오픈 사이언스(open science) 슈퍼컴퓨터인 타이탄(Titan)[1]을 가동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10월 美 테네시(Tennessee) 주의 오크리지 국립연구소(Oak Ridge National Laboratory)에서 완성된 타이탄 슈퍼컴퓨터는 향후 세계 과학계의 최고 난제들을 해결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엔비디아 테슬라로 가동되는 세계 최고속 오픈 사이언스 슈퍼컴퓨터 타이탄 타이탄의 최고 성능은 20 페타플롭 이상인 초당 20 경(京) 플롭스(flops)로서, 18,688개의 엔비디아 테슬라 K20 GPU 가속장치가 이 성능의 90%를 책임지고 있다. 테슬라 K20은 역대 최고속, 최고효율, 최고성능 컴퓨팅 아키텍처인 엔비디아 케플러(Kepler)™ 아키텍처에 기반한다. 연구자들은 최근 이전보다 훨씬 빨라진 슈퍼컴퓨터를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엔진, 높은 배기량, 가벼운 배터리 개발에서부터 기후변화, 질병 치료법 연구까지 다양한 과학 분야에서 발견과 혁신을 가속해 왔으며, 타이탄의 완성으로 1,000 페타플롭급 슈퍼컴퓨팅 시대인 엑사스케일(Exascale) 시대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지게 됐다. 미국 에너지부 소속 연구소 중 하나인 오크리지 국립연구소에서 오픈 사이언스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타이탄은 학계와 정부 연구소 및 다양한 산업 분야의 연구자들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연구자들은 타이탄을 이용해 물리?생물학적 현상을 모델링하고, 실험만 실시할 때보다 훨씬 빠르게 성과를 도출할 수 있게 된다. 테슬라 K20 GPU의 훌륭한 전력 및 비용 효율 덕분에 타이탄은 이전 모델인 2.3 페타플롭 재규어(Jaguar)[2] 시스템 대비 10배 이상 빠른 속도와 5배 이상 높은 전력효율을 자랑한다. 오크리지 국립연구소에서 이번 업그레이드 시 CPU 기반 아키텍처만을 확장했다면 지금보다 시스템 규모가 4배 이상 커지고 30메가와트(MW) 이상의…

음식 : 곱창구이 (짚불구이 황소곱창)

이미지
지난 일요일 농구 시합을 끝내고 몇몇 멤버들과 같이 갔던 종로5가 근처의 곱창집

여기에 특징이라면 테이블에서 익히지 않고, 거의 모두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좀 기다린다는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나오면 바로 먹을수 있다는 장점

바로 가게 앞에 불타는 곱창이라고 유명한 집이 있다.

서로 바로 마주보면서 영업을 하는데, 꽤 경쟁이 될듯.

짚불구이 황소곱창 (종로구 효제동 201)

AMD, 64bit ARM 기술 기반 프로세서 설계 계획 발표

AMD가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 서버를 시작으로 다양한 시장을 대상으로 x86프로세서뿐만 아니라 64비트ARM® 기술 기반 프로세서를 설계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AMD의 첫번째 ARM 기술 기반 프로세서는 현재 초대형 데이터 센터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최신 컴퓨팅 경험을 지원하는, 높은 집적도의 에너지 효율적인 서버에 최적화된 고도의 통합 64비트 멀티코어 SoC(시스템 온 칩)이 될 예정이다. 최초의 ARM 기술 기반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2014년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의 고성능 패브릭인 AMD 씨마이크로 프리덤™(SeaMicro Freedom™) 수퍼컴퓨트 패브릭을 통합할 예정이다. AMD의 새로운 디자인 계획은 집약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을 위해 보다 높은 와트당 성능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이다. AMD는 2003년 업계 최초로 메인스트림 64비트 x86 서버 솔루션인 AMD 옵테론 프로세서를 출시했던 것처럼, 이번에도 최초로 x86과 64비트ARM 에코시스템을 연결,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위해 새로운 수준의 유연성으로 최적의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로리 리드(Rory Read), AMD 사장 겸 CEO는 “AMD는 AMD64기술을 통해 메인스트림 64비트 컴퓨팅으로 데이터 센터 변화를 주도했으며, 이번에는 양손잡이 전략으로 x86 및 ARM 아키텍처 기반의 에너지 효율적인 64비트 서버 프로세서가 광범위하게 적용되도록 함으로써 다시 한 번 업계의 변곡점을 만들 것이다”라고 말하며, “우리는64비트 프로세서에 대한 깊은 지식과 업계 주도적인 AMD 씨마이크로 프리덤 수퍼컴퓨트 패브릭 같은 AMD의 풍부한 IP 포트폴리오 위에 ARM과의 협력을 더해 현대 데이터 센터를 위한 가장 유연하고 완벽한 프로세싱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ARM CEO인 워런 이스트(Warren East)는 “우리 업계는 끝없이 증가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여러 분…

넥서스 7은 32GB 모델과 3G 모델로 업그레이드, 8GB는 단종

이미지
구글이 새로운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서스 4와 10인치 레퍼런스 태블릿 넥서스 10을 공개하면서 7인치 레퍼런스 태블릿인 넥서스 7도 업그레이드되어서 공개되었다.
그동안 넥서스 7은 8GB와 16GB Wi-Fi only 모델만 판매되고 있었는데, 이번 대규모 제품 업데이트에서 넥서스 7의 32GB 모델과 3G 모델이 공개된 것. 32GB의 넥서스 7이 공개되면서 가격도 조절되었다. 16GB 넥서스 7은 기존 8GB 모델의 판매가격인 199달러로 낮아졌으며, 32GB 넥서스 7은 16GB 모델의 판매가격이었던 249달러로 책정되었다. 8GB 모델은 더욱 낮아진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모델이 업데이트되면서 8GB는 제품설명에서 사라진 것으로 보아 단종 수순을 밟는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가격과 용량으로 업데이트된 Wi-Fi 전용 넥서스 7은 미국와 영국, 호주, 프랑스, 독일, 스페인, 캐나다 그리고 일본에서 우선 선보이게 된다. 이와 함께 3G+Wi-Fi 넥서스 7도 공개되었다. 3G 넥서스 7은 32GB 모델만 출시되며, 무약정의 경우 299달러로 책정되어서 11월 13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미국과 영국, 호주, 프랑스, 독일, 스페인 그리고 캐나다에서 발매된다.

구글의 새로운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서스 4도 공개, 360도 파노라마 지원

이미지
구글이 갤럭시 넥서스에 이은 새로운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 4를 공개했다.
넥서스 4 역시 애초에 29일 열릴 예정인 안드로이드 이벤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었지만, 허리케인으로 인한 행사 취소로 온라인을 통해서 공개되었다. 넥서스 4는 이미 샘플 유출 등으로 알려진 사양 그대로이다. LG에서 제조하며, LG의 옵티머스 G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최신의 스마트폰인 넥서스 4는 4.7인치의 1280x768 픽셀로 320ppi 선명도를 갖추고 있다. 애플의 아이폰 5는 4인치 1136x640 픽셀로 326ppi이다. 프로세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S4 Pro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갖췄으며, 2GB 램에 8GB 또는 16GB 스토리지를 선택할 수 있다. 화상통신용 전면 카메라는 1.3MP이며, 후면 카메라는 8MP이다. 넥서스 4는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4.2에 포함된 Photo sphere 기능을 이용해서 파노라마뿐만 아니라 좌우상하 360도를 모두 담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촬영된 사진은 인스턴트 업로드 기능을 이용해서 사용자의 구글플러스 계정에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진을 실수로 삭제하거나 휴대전화 분실로 인해 사진까지 잃어버릴 염려가 없고, 주변 사람들과의 사진 공유도 간편해졌다. 배터리는 2,100mAh 용량이며, NFC와 무선충전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무게는 139g으로, 기존 레퍼런스폰인 갤럭시 넥서스보다는 4g 가량 무거워졌다. 넥서스 4는 무약정의 경우 8GB 모델이 299달러, 16GB는 349달러로 책정되었으며, 11월 13일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미국과 영국, 호주, 프랑스, 독일, 스페인 그리고 캐나다에서 출시된다. 2년 약정으로 구매할 경우 미국 내 T모바일 이용 16GB 모델 기준으로 199달러로 책정되었다. 넥서스 10과 마찬가지로 넥서스 4의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에이서, 윈도8 및 터치스크린 탑재 울트라북 S7-391 시리즈 출시

이미지
글로벌 PC기업 에이서(www.acer.co.kr)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운영체제 윈도8을 탑재한 세 번째 울트라북 아스파이어 S7-391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에이서 아스파이어 S7-391 시리즈는 빠르고 부드러운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울트라북으로 지난 6월 대만에서 열린 컴퓨텍스2012에서 공개돼 윈도8의 특징을 잘 살린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에이서 아스파이어 S7-391 시리즈는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i5-3317U, i7-3517U)에 따라 2종(S7-391-53314G12aws, S7-391-73514G12aws)으로 출시됐으며, mSATA 방식의 128GB SSD를 탑재, 운영체제와 각종 프로그램을 더욱 빠른 속도로 실행한다. 윈도8 운영체제를 지원함으로써 터치, 마우스, 키보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입력 장치를 선택할 수 있다. 16:9의 풀 HD 해상도 디스플레이(1920x1080 해상도)에 광시야각 IPS패널(수직 및 수평 시야각 178° 지원)로 어느 각도에서나 수려한 화면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10개의 포인트를 인식할 수 있는 정전식 멀티 터치 스크린은 180도 오픈이 가능하다.    아스파이어 S7-391 시리즈의 스크린은 코닝 고릴라 글래스2를 채택, 내구성이 한층 강화되어 스크래치 및 손상에 강한 모습을 보일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터치감을 제공한다. 또한 특허 출원 중인 에이서의 힌지 프레임 디자인으로 커버 또는 디스플레이에 가해지는 터치의 힘에 흔들리지 않고 강하게 잘 고정돼 안정감 있는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아스파이어 S7-391 시리즈는 사용자의 편안함을 한층 강화했다. 주변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조절되는 EL(Electroluminescent; 전자발광식) 키보드 백라이트를 지원, 기존 LED 광원에 비해 은은한 밝기로 눈부심 현상을 없앴다. 6시간 지속되는 4680mAH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제공하고, 스마트폰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11.9mm…

구글, 10인치대 레퍼런스 태블릿 넥서스 10 공개, 아이패드보다 해상력 높아

이미지
구글이 10인치대 레퍼런스 태블릿인 넥서스 10을 정식 공개했다.
현지시간으로 10월 29일 뉴욕에서 열릴 안드로이드 이벤트에서 발표될 예정이었던 넥서스 10은 초대형 허리케인 샌디의 영향으로 행사가 취소되면서 온라인으로 제품을 공개하게 되었다. 오늘 구글 공식 블로그와 넥서스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넥서스 10은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10인치대 태블릿이다. 정확하게는 10.055인치인 넥서스 10은 해상도가 2560x1600 픽셀로 300ppi에 달한다. 이는 애플이 최근 발표한 4세대 아이패드의 2048x1536 픽셀에 364ppi보다 더욱 높은 해상력이다. 프로세서는 동작클럭 1.7GHz의 삼성 엑시노스 5250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사용되었으며, 2GB의 램과 16GB 또는 32GB의 스토리지를 선택할 수 있다. 3G 모델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Wi-Fi와 블루투스 4.0, NFC 등의 통신 기능을 갖추고 있다. 카메라는 전면 1.9MP, 후면 5MP이며, 입출력 단자로는 마이크로 USB와 마이크로 HDMI 그리고 헤드폰 단자가 제공된다. 넥서스 10의 크기는 263.9x177.6mm에 두께 8.9mm이며, 무게는 603g이다. 두께나 무게에서도 4세대 아이패드보다 얇고 가벼운 셈이다. 배터리는 9,000mAh의 대용량 리튬폴리머 전지를 사용, 9시간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넥서스 10은 16GB 모델이 399달러, 32GB 모델이 499달러로 책정되었으며, 11월 13일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미국과 영국, 호주, 프랑스, 독일, 스페인, 캐나다와 일본에서 발매 예정이다. 미국내에서는 같은날 월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32GB 모델을 구입할 수 있다. 아직까지 한국의 발매일정은 나와있지 않다. 이로써 구글은 10인치대와 7인치대의 태블릿, 그리고 스마트폰을 모두 출시함으로써 애플과 모든 라인업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단지 저렴한 것을 무기로 하는 것에서 벗어나서 제품의 스펙면에서도 한층 강화되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갖춰서 애플을 압박할…

넥서스7 액정 유격 AS후기

출근길에 넥서스7 액정유격 때문에 ASUS AS센터를 방문했다.

노트북과 태블릿 ASUS AS센터는 원효로3가 46-1 원효빌딩 1층이다.

홈페이지에는 9:30분부터 시작인데 그전에 가도 AS를 해주긴 한다.

넥서스7 액정유격(왼쪽 중앙부 약간 위쪽)을 경험한 분들이 인터넷을 통해 보면 꽤 많은듯 하다.

소비자과실로 볼수 없는 경우(떨어뜨린 흔적이나 찍힌 흔적이 없는경우)에 액정유격이 있다면 액정 전체를 교환해 준다.

단, 최근 넥서스7 액정부품 재고가 많이 없어서 AS를 완료하려면 시간이 걸릴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1주일정도?)

내 경우에는 테두리쪽에 찍힌 흔적이 조금있었고, 굳이 시간들여서 액정교체를 하고 싶지 않았다. (교체한 액정이 어떤 문제가 또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도 있고)

액정교체 말고 그냥 수리를 부탁하면 그 자리에서 분해해서 접착제로 다시 붙여준다.

아마도 구조적으로 왼쪽 부분의 내부 부품들 집중 때문에 두께가 다른부분에 비해 좀 두꺼워서 액정이 바깥으로 밀리는 현상이 있는듯 하다.

누르면 들어가고, 쓰다보면 다시 액정이 좀 튀어나오는게 신경이 많이 쓰이는 넥서스7 이용자라면 서비스를 받아 보는것이 좋을것 같다.

미국에서는 넥서스7 32G가 기존 16G가격과 동일하게 $249 로 다시 출시되었고,

32G + HSPA+ 모델도 $299 란다.

넥서스7 구매를 고려하는분들은 좀 기다려보는것도 좋을듯 하다.

영화 : 간첩 (Spy.2012)

이미지
어렸을때 간첩관련된 뉴스도 많았고, 반공수업도 받았던것 같고, 간첩관련된 포스터들도 많았었는데,

최근에는 예전보다는 간첩관련 컨텐츠들이 많이 줄어든것 같다.

영화에서도 나오는 대사지만 예전에는 한국의 정보를 알아내려면 간첩을 내려보내서 알려야 되지만,

요즘같은 시대에는 인터넷 검색만 해도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다는것을 알수 있고, 왠만한 정보들도 다 볼수 있기 때문에 정보수집을 위한 간첩의 기능이 축소될수 밖에 없을 것이다.

오래전에 내려온 간첩이라면 지금쯤은 그냥 한국 사람으로서 생활하고 있지 않을까?

아마 우리나라에서 돈벌어 가족을 꾸리고 생활하는것이 간첩활동보다 더 힘들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를일이다.


LG전자-구글, 쿼드코어/2GB 램 및 안드로이드 4.2 젤리빈 탑재된 '넥서스 4' 공개

이미지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와 구글은 공동 개발한 「넥서스 4」를 동시에 전격 공개했다.
「넥서스 4」는 ‘안드로이드 4.2 젤리빈(Jelly Bean)’ OS를 세계 최초로 적용, 한 차원 새로워진 ‘구글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LG전자의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넥서스 스마트폰 사상 역대 최강의 하드웨어를 탑재했다. ‘넥서스’는 구글이 전략적 하드웨어 파트너사와 공동개발,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제품 시리즈로 최신 OS가 처음 탑재되며 구글 서비스에 최적화돼 있다.■ 신개념 ‘포토 스피어’, 세상을 ‘있는 그대로’ 공유 「넥서스 4」는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UX(사용자 경험)를 제공한다. 신개념 ‘포토 스피어(Photo Sphere)’가 대표적이다. 이 기능은 8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로 사용자의 위, 아래, 주변 등 모든 장면의 촬영 이미지를 자동으로 합성해 실제 현장을 있는 그대로 입체감 있게 재현해준다. 스마트폰을 움직이는 방향과 각도에 따라 촬영했던 이미지를 볼 수 있어 다시 현장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촬영된 이미지는 ‘인스턴트 업로드(Instant Upload)’를 통해 자동으로 서버에 저장돼 데이터 손실 우려가 없다. 「넥서스 4」는 선명하고 자연색 재현이 뛰어난 4.7인치 대화면 ‘True HD IPS Plu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포토 스피어’를 보다 더 실감나게 보여준다.   ‘True HD IPS Plus’ 디스플레이는 LG전자가 세계최초로 적용한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Zerogap Touch)’ 공법을 통해 그래픽이 마치 손에 직접 닿는듯한 탁월한 터치감을 제공할 뿐 아니라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 넥서스 사상 첫 쿼드코어 및 2GB 램 탑재…역대 최고의 스피드 「넥서스 4」는 넥서스 스마트폰 사상 최초로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B 램을 탑재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면서도 비디오, 웹 브라우징, 3D그래픽, 게임, 내비게이션 등…

아이폰5 전파인증 취소, SK텔레콤 해명에도 소비자 반응은 싸늘

이미지
아이폰5 전파인증 취소의 원인으로 지목된 SK텔레콤이 이를 반박하는 입장을 내놨다. SK텔레콤은 일부 언론보도를 통해 아이폰5의 전파인증 취소 원인이 SK텔레콤의 850MHz 주파수 대역과 멀티캐리어(MC) 기술에 있다고 지적됐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며 애플이 아이폰5의 전파인증 요청시 3G 대역 신청에 기재 오류가 있어 이를 수정하기 위해 취소 요청이 된것이라고 주장했다. 일부에서 지적된 LTE 관련 부분은 전파인증을 완료했고 이미 2개월 전에 멀티캐리어(MC) 기술 지원을 위한 850MHz 주파수 대역과 1.8GHz 주파수 대역의 망연동 테스트를 마무리 해논 상태라는 것 애플의 실수로 전파인증을 다시 받아야 하는 상황인데 SK텔레콤의 잘못인것 처럼 보도되니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SK텔레콤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아이폰5를 기다려온 소비자들은 SK텔레콤이 원인으로 지적한 주파수 대역 기재 오류는 상식적으로 말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해외판 아이폰5 사용자가 이미 KT를 통해 LTE로 개통해 사용하고 있으니 원인은 SK텔레콤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노키아, 윈도8 스마트폰 '루미아822' 발표

이미지
노키아는 윈도8을 기반으로 한 '루미아822'을 출시했다. 이에 노키아, 삼성, HTC는 다음달부터 새로운 제품으로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루미아822는 둥근 디자인에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WVGA스크린을 채택했다. 블랙, 화이트, 그레이 등 세가지 색상으로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원문기사 보러가기

삼발이 의자

이미지
얼핏보면 다리가 한짝 없는 의자같지만, 알고보면 착시를 이용한 삼발이 의자다.  디자이너 : Stijn Guilielmus Ruyshttp://guilielmus.be/content/02-0

기아차, 3년 만에 선보인 'K7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어떤 모습?

이미지
기아자동차는 11월 중 출시를 앞둔 준대형 세단 'K7 페이스리프트'의 외관을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인 'K7 페이스리프트'는 지난 2009년 11월 출시 이후 3년여 만에 선보이는 개조차로, 신차급의 전면적인 디자인 개선을 통해 한층 세련된 준대형 세단으로 거듭났다.

기아차는 'K7'의 차명을 그대로 유지하여 'K 시리즈'의 높아진 위상을 계승하는 한편, 차별화된 K7만의 감성가치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는 'K7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 콘셉트를 '하이 퍼포먼스 모던 앤 클래식(High Performance Modern & Classic)'으로 설정하고 기존 모델과 완전히 차별된 외관 디자인을 선보였다.

'K7 페이스리프트'의 전면은 ▲볼륨감 있는 매쉬 타입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K 시리즈'의 패밀리룩을 반영했으며, ▲보다 와이드한 블랙 고광택 에어 인테이크(air intake) 그릴을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아울러 ▲안개등 주위에 개성 있는 크롬 몰딩을 추가해 고급감을 높이는 한편, ▲반광 크롬이 적용된 프로젝션 헤드 램프와 ▲LED 주간 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을 기본 적용해 하이테크한 전면 이미지를 완성했다.

'K7 페이스리프트'의 측면은 ▲스포티한 감성의 트윈타입 펜더 가니쉬를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고 ▲신규 디자인휠 2종(17, 19인치)을 추가하여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과 섬세한 디테일의 조화를 이뤘다.

또한 후면에는 '간결한 선의 조화'를 콘셉트로 디자인을 개선해 입체적이면서도 조화로운 실루엣을 완성했다.

▲전 트림 기본적용으로 하이테크 이미지를 강조한 LED 리어 콤비램프와 ▲크롬 가니쉬 적용으로 고급감을 높인 트렁크 라인을 일치시켜 세련미를 높이는 한편, 연결감이 느껴지는 후면을 구현해 와이드하고 당당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이와 동시에 ▲트렁크…

BMW코리아, 파워 높이고 효율성 높인 '뉴 X1' 선보여

이미지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콤팩트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ports Activity Vehicle)인 BMW 뉴 X1의 4개 모델을 국내에 선보였다.

BMW X1은 2010년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27만5천대 이상 판매된 성공적인 SAV 모델이다. 특히 차량의 시트 포지션 위치가 세단과 대형 SUV의 중간 정도의 완벽한 높이로 맞춰져 있어 스마트한 공간 활용성, 운전의 즐거움과 편안함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부분 변경된 BMW 뉴 X1은 특별히 변경된 차체 스타일, 보다 강화된 인테리어와 스마트한 공간 활용성, 동급 최고의 성능과 효율성, 그리고 첨단 주행기술과 혁신적인 기능 등으로 운전의 즐거움과 편안함을 충족시켜준다. 이번 BMW 뉴 X1의 모든 라인업에는 한층 향상된 효율성의 전자식 스텝트로닉 8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했으며, 에코 프로 모드(X1 18d 기본 모델 제외)를 새롭게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BMW만의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 기술을 통해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실현한다.

BMW 뉴 X1에는 기본적으로 4세대 커먼레일 직분사 기술이 적용된 4기통 트윈파워 터보 디젤엔진이 탑재돼 강력한 힘을 내뿜는다. BMW X1 xDrive 18d, BMW X1 xDrive 18d High 패키지는 최고 출력 143마력, 최대 토크 32.7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BMW X1 xDrive 20d는 최고 출력 184마력, 최대 토크 38.8kg.m의 힘을 자랑한다, 또한 기존 X1 23d에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BMW X1 BMW xDrive25d High 패키지 모델은 더 강력해지고 효율성이 높아진 새로운 디젤 엔진을 장착해 14마력이 더해진 최고 출력 218마력, 최대 토크 45.9kg.m의 힘을 발휘한다.

BMW X1 xDrive 18d, BMW X1 xDrive 18d High의 정부 공인 표준 연비는 복합 15.5Km/l (고속: 17.9 / 도심: 13.9)이며, BMW X1 xDrive 20d는 복합 15.…

캐논, 풀프레임 DSLR 카메라 ‘EOS 6D’ 예약 판매 실시

이미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오는 11월 1일부터 세계 최경량 풀프레임 DSLR 카메라(2012년 9월 13일 기준) EOS 6D의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EOS 6D 예약 판매는 12월로 예정된 정식 출시에 앞서 진행되며, 예약 판매를 통해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11월 1일 오전 11시부터 500개 한정 수량 소진시까지 전국 캐논 스토어 10개 매장과 직영점 11개(캐논플렉스 2개점, 백화점 9개점) 및 주요 온라인 쇼핑몰(GS샵, CJ몰, 신세계몰, H몰) 등에서 진행된다.  EOS 6D의 예약 판매 가격은 2,448,000원이다. 캐논은 그동안 풀프레임 DSLR 카메라가 가진 가격장벽을 낮추기 위해 이와 같은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했다. 캐논의 이번 결정은 아마추어부터 전문가까지 풀프레임 DSLR 카메라를 사용하고 싶은 유저들의 부담을 한층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예약판매 기간 내 구입한 제품을 2013년 1월 10일까지 정품 등록을 한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참가가 완료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예약 판매에 대한 내용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홈페이지(www.canon-ci.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캐논은 예약 구매 고객에게 EOS 6D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먼저 세계 최경량 풀프레임 DSLR 카메라 EOS 6D에 최적화된 초소형 펜케익 렌즈 ‘EF 40mm f/2.8 STM’와 EOS 6D의 와이파이 기능을 지원해주는 ‘KT 와이브로 콤팩트 에그(월 10GB/1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캐논의 신제품 EOS 6D는 현존하는 풀프레임 DSLR 카메라 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카메라다. EOS 6D는 EOS 시리즈 최초로 내장 와이파이, GPS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별도의 무선 모바일 어댑터를 구매하지 않고도 촬영한 결과물을 스마트폰 및 태플릿 PC로 전송이 가능…

AMD 비세라 FX 기반 프로세서 라인업에 추가 CPU 등장하나

이미지
AMD는 최근 데스크탑 라인업에 2세대 불도저 (Bulldozer)인 파일드라이버 (Piledriver) 기반의 비세라 (Vishera) FX 프로세서 라인업을 출시한 가운데 최근 HP에서 OEM용으로 공급되는 비세라 FX 3종의 새로운 프로세서가 추가되었다는 소식이다.
인텔과 AMD 프로세서를 공급받아 PC를 제작하는 PC 제조사에서 데스크탑용과는 별도로 OEM용으로만 공급되는 프로세서가 존재하기도 하며 이들이 데스크탑용으로 일부 등장하기도 한다. PC 제조사 중의 하나로 알려진 HP에서도 최근 발표된 비세라 FX 기반의 프로세서를 탑재한 완제PC를 만들고 있는데 여기에 AMD에서 데스크탑 라인업에 포함하지 않은 비세라 FX 3종이 추가되었다고 mydrivers는 전했다. 현재 데스크탑용 비세라 FX 프로세서는 8코어 기반의 FX-8350과 FX-8320, 그리고 6코어 기반 FX-6300, 4코어 기반 FX-4300이 등장한 상황이며, HP의 H8-1400z 시리즈 PC에 탑재될 비세라 FX 라인업에는 데스크탑에 소개되지 않은 FX-8300과 FX-8140, 그리고 FX-6350을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현재는 해당 링크가 제외된 상황이다. FX-8140은 올해 초에 공개된 AMD 프로세서 로드맵에 등장했던 제품으로 1세대 불도저인 잠베지 (Zambezi) 기반의 프로세서로 3.2GHz와 터보 4.1GHz의 동작 클럭, TDP 95W 스펙이 적용된 프로세서다. FX-8300과 FX-6350은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 1세대가 아닌 2세대 파일드라이버 기반으로 보여지며 FX-8300은 3.3GHz와 터보 4.2GHz, L3 8MB, TDP 95W 스펙으로 FX-8350 (4.0GHz/ 터보 4.2GHz, L3 8MB, TDP 125W)과 FX-8320 (3.5GHz/ 터보 4.2GHz, L3 8MB, TDP 125W)보다 낮은 클럭과 TDP 스펙을 적용했다. FX-6350은 3.9GHz와 터보 4.2GHz, L3 6MB, TDP는 125W…

10월 29일 예정된 구글 안드로이드 이벤트, 허리케인으로 인해 연기

이미지
현지시간으로 10월 29일로 예정되어있던 구글의 안드로이드 이벤트가 날씨 변수로 인해 연기되었다.
구글은 10월 29일 열릴 예정이었던 이번 행사를 허리케인 샌디의 접근을 고려해 연기한다고 밝혔으며, 새로운 이벤트 일정은 향후 결정되는대로 다시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초강력 허리케인 샌디는 카리브해역을 통과하면서 최소 60여명의 인명피해를 발생시켰으며, 현재 노스캐롤라이나주 북동쪽의 대서양 해상에서 북상중이다. 샌디는 29일에서 30일 사이에 뉴욕 등이 있는 미국 북동부를 강타할 것으로 예상되며, 폭우와 돌풍, 해일 그리고 강설 등을 동반하면서 최악의 피해를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구글은 10월 29일 안드로이드 이벤트에서 새로운 레퍼런스폰인 넥서스 4와 레퍼런스 태블릿 넥서스 10, 그리고 넥서스 7의 32GB 버전과 3G 버전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었다.

구글 넥서스 10 제품 유출로 자세한 사양 공개

이미지
구글의 두번째 레퍼런스 태블릿인 넥서스 10이 유출되어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미국의 모바일기기 전문 미디어인 briefmobile이 공개한 정보에 의하면 넥서스 10은 1.7GHz로 동작하는 삼성의 엑시노스 5250 프로세서에 2GB 램, 그리고 16GB의 스토리지를 갖추고 있으며, 10.1인치 디스플레이로 2560*1600 해상도를 지원해서 298.9ppi의 높은 해상력을 제공하고 있다. 엑시노스 5250 프로세서는 최신의 구글 크롬북에도 채용된 프로세서이다. 이밖에도 화상통신용 전면 카메라와 LED 플래시를 갖춘 5MP의 후면카메라, NFC와 Wi-Fi, 블루투스 4.0 등을 갖추고 있다. briefmobile은 처음에는 넥서스 10의 액정이 수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라고 밝혔다가 수정하기도 했다. briefmobile은 넥서스 10의 후면이 브러쉬 가공한 알루미늄 소재로 보이지만 폴리카모네이트 소재라고 밝혔으며, 가장자리는 고무 코팅처리되었다고 전했다. briefmobile은 넥서스 10의 사진과 함께 동작모습을 보여주는 짧은 동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출처 : brief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