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P 플레이어, 3.5 업데이트 통해 세계 최초 4K UHD 재생 지원


판도라TV(대표 최형우, www.pandora.tv)는 3.5 업데이트된 KMP 플레이어에서 4K UHD 재생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4K는 수평 해상도 기준으로 4000개의 라인을 갖춘 것을, UHD(Ultra High Definition)는 초고화질을 말한다.
KMP는 전세계 2억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버전 3.5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4K UHD 재생 지원과 FTP 지원(Live streaming) 등 2가지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국내외 미디어 플레이어 사상 최초라고 설명했다.
KMP는 그 동안 인텔의 WiDi 기능을 접목시켜 PC나 노트북, 태블릿PC 등에서 선 없이 TV에 바로 연결해 영상 시청이 가능토록 지원해 왔으며 여기에 4K UHD 지원이 더해져 대형 TV 화면에서도 초고화질의 영상 및 영화를 안방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FTP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어떤 형태의 영상 파일이라도 언제 어디서나 다운로드 또는 스트리밍 재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신의 PC를 서버로 설정하고, KMP를 그 서버에 연결시킴으로써 PC 내 영상 콘텐츠를 사무실이나, 기타 장소에서 언제든지 열어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한다.
기존 포털과 이통사의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최대 50GB 정도 밖에 지원하지 않는 것을 감안하면 KMP의 FTP 기능 지원으로 사용자들은 공간 제약과 용량 제한에서 벗어나 자신이 갖고 있는 영상 콘텐츠를 어디에서든지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KMP는 전 세계 200여개국가에서 2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36개국 언어를 지원하고 있는 무료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