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서울 국제 오디오쇼’에서 7.1채널 사운드바 3종 출시


악기음향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 (대표: 후쿠토메 히토시)는 ‘2013 SlAS 서울 국제 오디오쇼’에서 야마하 고유의 입체음향기술인 ‘디지털 사운드 프로젝터’ 기술을 통해 7.1채널을 구현하는 ‘사운드바(Sound Bar)’ 3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야마하 사운드바 3종은 ‘YSP-4300’, ‘YSP-3300’, ‘YAS-201’로 구성되었으며, 다수의 스피커와 케이블이 필요한 기존 5.1채널 홈시어터와 달리 단일 기기에 모두 내장되어 있는 올 인원 시스템으로 설치가 간편하고 공간활용도가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케이블의 연결이 필요 없는 무선 서브우퍼는 16cm 대형 드라이버를 사용했으며, 명료하고 강력한 저음을 제공하는 야마하의 ‘Advanced YST’ 기술이 적용되었다.
야마하 사운드바 3종은 야마하 고유의 ‘시네마(Cinema) DSP’ 기술이 적용되어 영화,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등에 최적화된 10개의 프로그램을 통해 실감나는 입체음향을 지원하며, 게임기, 블루레이, 셋탑박스 등 다양한 기기와 호환되고, 블루 레이 디스크(Blu-ray Disc)에 채용되는 HD오디오도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4개의 HDMI 입력단자를 갖추고 있으며, 그 중 2개는 기존 풀HD 해상도보다 약 4배 가량 향상된 4K(UHD?초고선명) 해상도의 영상과 3D 비디오의 전송을 지원한다.
야마하 사운드바 3종은 신호 데이터의 손실이 없도록 비압축 데이터를 전송하는 야마하의 ‘에어와이어드(AirWired)’ 기술을 통해 무선으로 스마트 기기에 내장돼 있는 음악을 고품질의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으며, 손상된 사운드를 복구해 생생한 원음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돕는 ‘뮤직 인핸서(Music Enhancer)’ 기능과 ‘유니볼륨(UniVolume)’, ‘클리어보이스(ClearVoice)’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야마하 사운드바 신제품 3종은 전국 야마하 AV(Audio & Visual) 제품 전문 대리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YSP-4300’은 209만 8천원, ‘YSP-3300’은 179만 8천원, ‘YAS-201’은 59만 8천원이다.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야마하뮤직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kr.yamaha.com)를 참고하거나 야마하뮤직코리아 본사(02-3467-330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울 국제 오디오쇼’는 전세계 200여 개 브랜드의 오디오 시스템과 헤드폰, 최첨단 모바일 기기 등을 선보이는 대규모 전시회로, 오는 3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 국제 오디오쇼 공식 홈페이지(www.seoulaudioshow.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