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보안 강화된다, 하반기부터 스마트폰 '백신 자동실행'


올해 하반기부터 국내에 출시되는 모든 스마트폰은 악성코드 감염을 막는 백신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올해 하반기부터 국내에 출시되는 모든 스마트폰에 백신을 기본적으로 탑재, 자동실행 상태로 출고하는 방안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 LG전자, 팬택 등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자사 단말기에 V3 모바일, 바이로봇 모바일 등 백신 앱을 탑재해 출시하고 있지만 비활성화 상태로 출고돼 이용률이 저조했다.
방통위는 이에 따라 삼성전자와 LG전자, 팬택 등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들과 논의를 거쳐 스마트폰 출고때부터 백신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방안을 마련했다.
스마트폰 백신 기본 탑재외에 이용자들이 백신을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메인화면에 백신 아이콘을 배치하기로 했다. 또, 방통위는 방통위가 개발한 스마트폰 자가 보안점검 무료 앱인 '폰키퍼'를 내려받아 활용하면 스마트폰 보안을 보다 강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방통위 관계자는 “악성코드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백신 활용 외에도 발신처가 불분명한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사이트주소를 클릭하지 말고, 사설 마켓의 앱은 다운로드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며 악성코드 발견시 한국인터넷진흥원(118)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