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TV용으로 개발할 운영체제 HP 'WebOS' 인수


LG전자가 HP의 오픈소스 운영체제 'WebOS'를 인수했다는 소식이 확인됐다.
해외의 IT 전문지 CNET은 LG전자가 HP에게서 'WebOS'를 인수했고 이를 스마트TV용으로 활용활 계획이라 전했다. 이미 리눅스를 기반한 운영체제를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었지만 LG전자가 이번 인수 작업을 통해 완성형으로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원한 것으로 관측된다.
태블릿용 플랫폼으로 만들어진 'WebOS'를 스마트TV용 플랫폼으로 개량할 계획은 둘째로 넘어가도 문제는 현재 운영 중인 LG전자 앱스토어 내의 어플리케이션들은 어떻게 할 것인지가 관건이다. 일전에 '구글TV'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운영체제를 개발하겠다고 나서기도 한 LG전자다.
크게는 오픈 소스의 개념을 따르고 있지만 새로운 운영체제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구성해 독자적인 플랫폼을 구성할 것인지 호환성에 무게를 둬 통합된 플랫폼을 만들어갈 것인지 이에 대한 계획은 나와있지 않다. 사실 LG전자 입장에선 이런 시도가 한 발 앞서 이루어져야 했지만 지금이라도 완성도 높은 운영체제를 개발하겠다는 의미로 이번 도약은 나쁘지 않다고 하겠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