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바뀌는 애플 'iOS7' UI 디자인.. 어떻게 바뀌나?


발표된지 6년이 지난 iOS의 디자인이 일명 '아이브 스타일'로 바뀔 예정이다.
29일(현지시간) BGR, 테크레이더 등 미국 IT 매체들은 소식통을 인용 “애플의 수석 부사장 조나단 아이브가 개발 중인 iOS7의 디자인은 매우 단조로울 것" 이라고 보도했다. 지금까지 iOS는 ‘스큐어모피즘(skeuomorphism)’을 따라 입체감을 살린 형태였다.
정보를 제공한 애플 관계자들은 "iOS7이 비록 새로운 디자인의 UI를 제공하지만, 이전과는 너무 달라 기존 iOS를 오래 사용해온 사용자들에게는 혼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제공된 정보를 토대로 새로운 iOS의 UI를 예상해보면, 애플리케이션 실행과 같은 부분들은 유지한체 시각적인 부문만 변화될 것으로 보이며, MS 윈도우 폰 UI를 연상시킬 수도 있다.
외신들은 직관적으로 바뀌는 UI가 사용하기 매우 쉬울 수 있지만, 예전 iOS의 화려함, 스큐어모피즘 등의 흔적들은 찾아볼 수 없을 것으로 보여 기존 iOS 디자인을 좋아했던 사용자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내다봤다.
iOS7은 오는 6월 10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웨스트에서 개최되는 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