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One 구글에디션' 공식 발표.. 6월 26일 출시

며칠 전 IT 미디어 씨넷을 통해 확인된 'HTC One 구글 에디션' 존재가 구글 관계자에 의해 공식 확인됐다.
3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자매지인 올싱스디지털의 'D11 컨퍼런스'에서 구글 안드로이드 OS 수장인 선다 피차이 부사장은 'HTC One 구글 에디션'을 공개했다.
'구글 에디션'은 구글이 해마다 구글 I/O에서 발표해온 레퍼런스폰의 변종 모델로 기존 '넥서스' 브랜드와는 달리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구글 순정 안드로이드를 올리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16일 열린 구글 I/O 2013에서 최초 발표된 '갤럭시S4 구글 에디션'에 이어 두 번째로 발표된 'HTC One 구글 에디션' 역시 HTC의 센스 UI 대신 구글 순정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다.
'HTC One 구글 에디션'은 6월 26일 AT&T와 T모바일을 통해 미국에서 출시되며 출시 가격은 599달러다.
한편, IT 미디어 포켓 나우는 30일(현지시간) HTC가 기존 HTC One 사용자들에게도 '구글 에디션'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검토중이고 보도했다. 지원 방식은 ROM 배포가 유력하다. 하지만, 넥서스 스타일 ROM 배포를 통해 기존 HTC One에서도 체험할 수 있다면, 구글 에디션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실제로 HTC가 실행에 옮길지는 미지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