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 게임콘솔/손목시계 만든다

▲ 26일 미국서 출시된 안드로이드 게임콘솔 '오우야'
구글이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게임콘솔 개발에 나선다. 구글은 여기서 더 나아가 안드로이드로 구동되는 손목시계와 냉장고 같은 가전 제품에도 안드로이드를 확장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2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 저널은 구글이 안드로이드로 게임기와 스마트 손목시계로 애플이 출시할 예정인 애플 TV, 스마트 시계와 경쟁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신제품 디자인과 마케팅은 구글 내부에서 담당하며, 게임콘솔 이나 스마트 손목시계 중 적어도 하나는 올 가을께 공개할 예정이다. 구글의 게임콘솔 개발은 경쟁사 애플이 차세대 애플 TV 출시 계획의 일환으로 비디오게임 콘솔을 출시할 것에 대비해, 구글도 콘솔게임 개발에 동참했다고 전했다.
구글은 올 가을 차세대 안드로이드가 출시되면 현재 개발 중인 안드로이드 노트북외에도 냉장고와 같은 가전제품에도 안드로이드가 사용될 수 있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6일에는 99달러짜리 안드로이드 게임콘솔 '오우야'가 미국 베트스바이, 게임스탑, 아마존 등에 출시됐으며, 아마존에서는 이미 품절사태를 겪은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