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완벽화질 무결점의 '커브드 OLED TV' 출시

사람을 이해하는 스마트TV'를 모토로 TV시장을 리드해 온 삼성전자가 27일(오늘),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55인치형 커브드(곡면) OLED TV를 선보이면서 '무결점 OLED TV'의 세계시장 출시를 선언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커버드 OLED TV에 'Zero Pixel Defect(ZPD)' 기술을 적용해 완벽한 화질과 무결점 TV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먼지 한 톨 크기의 화소(Pixel) 불량도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
또, 최상위 제품에만 적용하고 있는 럭셔리 프레임 디자인에 최적의 곡률을 적용한 커브드 형태의 '타임리스 아레나' 디자인을 적용했고 최고급 메탈 소재를 활용해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디자인 가치를 담았다.
특히 커브드 TV는 현실감 있는 영상제공은 물론이고, 정면에서 봤을 때 시청자의 시선을 화면 구석구석 동일하게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최상의 고객가치를 전달한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스마트 듀얼뷰'와 '에볼루션 키트' 등 삼성전자만의 프리미엄 기능도 적용됐다. '스마트 듀얼뷰'로는 시청자들이 두 개의 실시간 방송화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고, '에볼루션 키트'로는 매년 급변하는 TV 기능과 성능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장에서는 66인치와 55인치 UHD TV(F9000)도 처음으로 소개됐다. F9000은 시그널 분석, 노이즈 최소화, UHD 업스케일링, 디테일 향상 등 4단계 화질처리기술을 구현한 삼성전자만의 '쿼드 디테일 엔진(Quad Detail Engine)'을 적용해 UHD 영상은 더욱 선명하고 생생하게, 일반 영상은 UHD급의 선명한 고화질로 즐길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부사장)은 "소비자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완벽한 커브드 OLED TV를 출시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게 되어 기쁘다"며, "삼성 커브드 OLED TV는 완벽한 화질의 무결점 TV로, 시간의 경계를 넘어 항상 최신의 성능을 제공하는 퓨처 프루프(Future Proof)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커브드 OLED TV는 27일부터 전국 주요 매장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출고가 기준 1500만 원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