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피트니스 센서 이어셋 ‘iriverOn’ 출시

아이리버(www.iriver.co.kr)가 올해 초 열린 ‘CES 2013’에서 Popular Science로부터 ‘The Best Of CES 2013’ 수상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던 피트니스 센서 이어셋 ‘iriverOn(아이리버온)’이 30일 국내 출시되었다. iriverOn은 센서를 통해 수집한 심박수를 바탕으로 개인별 운동 가이드를 제공함과 동시에 음악 감상과 전화 통화도 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셋의 기능을 포함한 신개념 피트니스용 가젯이다.
아이리버는 iriverOn에 미국 Valencell사의 PerformTek 기술을 도입, 높은 정확도 수준의 심박수 측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iriverOn은 이어셋에 장착된 적외선 렌즈와 피트니스 센서를 통해 심박수를 측정하고, 나이, 몸무게, 보폭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개인에 맞는 가장 효과적인 속도와 강도로 운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음성 안내를 제공한다. (※첨부 표 참고)
안드로이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심박수, 이동 경로, 이동 거리, 운동 시간 및 칼로리 소모량 정보를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제공해 체계적으로 운동 계획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운동 능력의 중요한 기준이 되는 최대 산소 섭취량(VO2 MAX)를 측정할 수 있는 락포트 테스트를 제공한다. 또한 iriverOn은 블루투스 이어셋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운동 중 스마트폰 음악 재생은 물론, 전화 송수신도 가능하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분을 수상한 iriverOn은 다양한 체형의 사용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적의 착용 각도 범위를 구현했으며, 사용자가 운동시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최대한으로 무게를 줄였다. 또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도록 관절 형태로 디자인되었다.     
공식 소비자가격은 19만 9천원으로 30일부터 전국 아이리버존과 아이리버 공식 온라인 쇼핑몰(shop.iriver.co.kr)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