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티브' 노트북·올인원PC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디자인의 노트북 '아티브 북9 라이트'와 데스크톱 성능에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올인원 PC '아티브 원5 스타일'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아티브 북9 라이트'는 프리미엄 노트북인 '아티브 북9'의 독창적인 유선형 디자인인 '에어로 다이내믹(Aero-Dynamic)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이다.
1회 충전으로 최대 8.5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저전력 기술을 채용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차세대 저장장치인 SSD(Solid State Drive)를 채용해 8초의 빠른 부팅, 2초 내 대기모드·작업모드 전환, 저소음 사용환경 등을 제공한다.
'아티브 원5 스타일'은 데스크톱에 버금가는 강력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제공한다. TV 케이블을 연결해 HD TV 시청, 실시간 방송 녹화, 일시 정지, 예약 녹화 등이 가능하며 HDMI-In·Out 포트를 통해 게임기, 카메라와 셋톱박스 등의 다양한 기기도 쉽게 연결할 수 있다.
디자인은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4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계승해 슬림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메탈 룩 프레임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삼성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 솔루션 '삼성 사이드싱크'와 '삼성 홈싱크 라이트'를 탑재했다.
'삼성 사이드싱크(Samsung SideSync)'는 유선 또는 무선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와 연결해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듯 스마트폰을 PC에서 조작할 수 있고, PC의 키보드를 이용해 문자입력과 스마트폰 메신저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홈싱크 라이트(HomeSync Lite)'는 집안이나 외부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IT 기기에 저장된 동영상, 사진, 문서 등의 자료를 아티브 제품의 스토리지에 저장하고 불러올수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아티브 원5 스타일'에서는 제품이 유선랜으로 연결돼 있을 경우 필요하면 원격으로 PC를 구동시킬 수 있어 항상 PC를 켜 둘 필요가 없다.
아티브 북9 라이트'는 미네랄 애쉬 블랙과 마블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출고가는 터치스크린 지원 여부에 따라 109만 원, 124만 원이다.
'아티브 원5 스타일'은 화이트 색상으로 터치 없는 모델로 먼저 선보이며, 출고가는 사양에 따라 100~108만 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출시된 아티브 신제품은 디자인과 성능 차별화뿐만 아니라 삼성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연결 사용성까지 고려한 제품"이라며 "삼성 스마트 기기를 보유한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