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티나 아이패드 미니' 연내 출시 물건너 가나? 내년 연기說 '모락모락'

애플 차세대 아이패드 미니의 출시가 내년으로 연기될 것이란 주장이 제기됐다.
26일(현지시간) 미국 IT매체 애플인사이더는 시장조사업체 IHS 아이서플라이 자료를 인용,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차세대 아이패드 미니가 아이패드5와 함께 올해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IHS 아이서플라이가 애플 부품 공급체인을 확인한 결과, 아이패드5는 예정대로 10월에 출시되지만, 레티나 아이패드 미니는 패널 수율 문제로 인해 동시 출시가 힘들다는 것.
이와 관련 로다 알렉산더 IHS 아이서플라이 이사는 레티나 아이패드 미니의 양산 시점을 내년 1분기로 예상하면서, "애플이 10월에 아이패드5와 레티나 아이패드 미니를 함께 발표할 수 있지만, 그런 경우 제품 출하는 내년초가 돼야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애플 쪽집게 분석가로 유명한 밍치 궈 KGI증권 애널리스트 역시 연초 보고서에서 레티나 디스플레이 수율 문제를 지적하며 10월 이후 레티나 아이패드 미니가 양산될 것으로 전망했으며, 최근 보고서에서는 애플이 2014년 4분기께 두 제품을 함께 선보일 수 있지만, 레니타 아이패드 미니의 판매는 내년께 일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