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 수퍼 러기드 태블릿 PC ‘터프패드 FZ-G1’ 출시

혹독한 추위, 갑작스런 눈보라와 폭우 속에서도 사용 가능한 러기드 노트북의 대명사인 파나소닉의 터프북이 태블릿 PC로 탄생했다.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 panasonic.kr)는 산업용 윈도우 태블릿 PC인 ‘터프패드 FZ-G1’을 30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나소닉의 터프패드는 낙하 충격 완화와 완전 방수 기능으로 특수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작동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전세계 산업용 노트북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터프북의 태블릿 PC 버전이다.
‘터프패드 FZ-G1’은 마그네슘 합금 처리 된 본체와 강화플라스틱 테두리로 설계되어 1.2m 높이에서 콘크리트 바닥에 떨어져도 충격을 흡수할 수 있다. 접합 부분은 특수 실리콘으로 코팅되어 미세한 먼지나 모래가 패드 안에 들어가는 것을 막아주며, 시간당 210mm 강수량에도 외부에서의 사용이 문제 없다. 강수량 테스트 IP65, 온도테스트는 -40~160도, 1m20cm 26회 자유낙하 등 각종 내구성 테스트(미 국방성 기준 MIL-810G)를 통과해 그 강력함을 인증 받았다.
파나소닉코리아 상품사업본부장 스자키이사는 “외부 현장 작업 시 패드를 사용해야 할 경우, 날씨를 비롯해 여러 돌발 상황에 따라 작업이 어려워지거나 파손에 따른 데이터 손상으로 경제적 피해를 감수해야 한다는 불안감이 상존할 수밖에 없지만 파나소닉 터프패드를 활용한다면 이러한 불안감을 완전히 해소시킬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1.1kg의 가벼운 무게와 열 손가락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멀티터치 스크린을 통해 사용의 편리성을 극대화 했고, 풀HD(1920x1200) 해상도의 10.1인치 고휘도 WUXGA 디스플레이와 800nit의 화면 밝기는 한낮에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면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최신 윈도우 8 OS를 기반으로 인텔 코어 i5-3437U vPro 프로세서와 CPU 2G SDRAM을 탑재하고 320G HDD를 장착하여 PC의 작업 성능도 높였다.
독립적으로 오픈이 가능한 포트 캡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USB/HDMI 입출력 단자 사용이 가능하여 유연성과 호환성이 뛰어나다. PC의 앞 뒷면에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고, 한번 충전한 표준 배터리로 최대 8시간 동안 연속 사용이 가능하여 외부에서의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택배 물류 및 공장 라인 상황 조회, 그리고 건설 현장 등 악조건의 외부 사용 환경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크기는 270x188x19(W*H*D)mm이며,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다. 구입 문의는 02-533-8452로 하면 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