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4-갤럭시기어 벌써 通하나? 음악 재생 제어와 사진 연동 확인





갤럭시노트3와 2세대 갤럭시노트10.1만 제공되고 있는 삼성 스마트워치 갤럭시기어 연동 기능이 갤럭시S4와도 이미 기본적인 연동 기능이 제공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은 당초 내달부터 공식적으로 갤럭시S4와 갤럭시기어 간 연동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26일(현지시간) 삼모바일은 프랑스의 갤럭시 전문 포럼인 플라넷갤럭시(Planete Galaxy)에서 실험한 결과를 인용, 갤럭시S4와 갤럭시기어가 상호 연동되며 갤럭시기어의 기본 기능도 작동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플라넷갤럭시가 26일 유튜브에 게재한 6분 11초 분량의 동영상에는 기어 매니저 설치와 시계 테마 변경, 갤럭시기어를 이용해 갤럭시S4에서 재생되는 음악 제어, 갤럭시기어에서 촬영한 사진을 갤럭시S4에 전송하는 장면 등이 담겨있다.
샘모바일은 "갤럭시기어가 블루투스4.0 LE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4.3을 탑재하지 않은 기기에서도 연동되는 것이 확인됐다"며 "공식 업데이트 전이라도 갤럭시기어를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내달 갤럭시S4를 위한 갤럭시기어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며, 11월 중에는 갤럭시노트2와 갤럭시S3 용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