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홍채 인식센서 탑재 최첨단 스마트폰 내년 초 출시

아마존에서 3D 동작 인식, 눈동자 추적 센서까지 탑재된 최첨단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이란 소식이 전해졌다.
29일(현지시간) IT매체 애플인사이더는 아마존 내부사정에 정통한 소식통의 말을 인용, 아마존이 최첨단 센서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이 준비중인 최첨단 스마트폰은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와 4.7인치 터치패널을 장착한다. 무엇보다 특이한 것은 스마트폰에 무려 6개의 카메라 센서가 장착된다는 것.
6개중 네 개는 VGA카메라로서 네 귀퉁이에 장착돼 3D 동작과 안구추적 역활을 하게 되며 나머지 두 개는 전면부, 후면부에 창착돼 동영상을 촬영하는 역활을 한다. 이를 위해 아마존은 프라이맥스(Primax), 라이테온(Liteon), 서니옵티컬(Sunny Optical) 등 카메라 모듈 업체들과 협력하기로 했다.
아마존의 3D 카메라 소식은 지난 10월 초에도 IT매체 테크크런치를 통해 전해진 바 있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3D 카메라가 탑재된 아마존 스마트폰은 '스미스'란 코드명을 지니고 있으며 사람 인식 기능은 물론, 물체 인식 기능도 가지고 있어, 아마존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연동해 구입이 가능하다.
한편, 소식통은 아마존 스마트폰이 내년 초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으며, 제품이 출시되면 터치 입력과 음성 명령을 이용하는 아이폰, 갤럭시 시리즈와 프리미엄 시장에서 경쟁할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