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터보엔진 품은 쉐보레 아베오RS, 카마로RS 출시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14일, 강남구 삼성동 쉐보레(Chevrolet) 전시장에서 역동적인 성능과 디자인의 RS(Rally Sport) 신모델 2 종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2014 아베오(Aveo)RS와 2014 카마로(Camaro)RS를 공개했다.
아베오RS는 다운사이즈 터보 엔진을 장착한 세 번째 쉐보레 제품으로 해치백 모델을 바탕으로 한층 더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개성 넘치는 핫해치(Hot-hatch) 스타일링을 자랑하며, 내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면에서 월등한 RS 퍼포먼스 패키지를 대폭 적용해 드라이빙 매니아층을 공략한다.아베오RS는 댐퍼 튜닝을 통해 기존 대비 10mm 낮춰진 퍼포먼스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차체 무게중심을 낮춰 파워풀하면서도 안정적인 코너링을 지원함과 동시에 견고하고 안정감 있는 소형 해치백 디자인을 연출한다.
더불어, 노면을 감싸쥐는 형상의 강렬한 스포츠 바디킷과 전용 광폭 리어 스포일러를 기본으로 다크블랙 색상의 LED 아웃사이드미러와 다크메탈릭 17인치 알로이휠을 적용해 역동적인 핫해치 스타일을 강조했으며, RS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등, RS 엠블럼, 전용 스포츠 머플러를 중심으로 한 새 후면부 디자인으로 RS 패키지만의 다이내믹 DNA를 담았다.
1.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아베오RS는 130 마력의 최대출력과 3,500rpm에서 구현되는 풍부한 최대토크(20.4 kg.m)를 바탕으로 날렵하고 스포티한 소형 해치백에 어울리는 운동성능을 제공한다.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Double Continuous Variable Cam Phasing) 기술을 적용해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한 고효율 1.4 리터 에코텍(Ecotec) 엔진은 통합 설계된 터보차저 시스템과 어울려 터보랙(Turbo lag) 현상을 최소화하고 엔진 응답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RS 모델 전용 차세대 Gen II 6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솔레노이드(VFS: Variable Flow Solenoid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을 통해 향상된 변속 타이밍을 구현함과 동시에 퍼포먼스 기어비로 경쾌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실현했다.아베오RS는 후방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쉐보레 마이링크(MyLink)와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 및 통합형 차체 자세 제어(Electronic Stability Control)를 기본으로 채택해 노면상황 및 적재중량에 최적화된 제동력과 안전성까지 보장한다.
RS(Rally Sport)는 쉐보레 제품군 중 한층 드라마틱한 퍼포먼스를 표현하는 자동차 경주용 아이템을 장착한 스페셜 모델을 의미한다. 1967년 1세대 카마로에 첫 적용된 이 후, 쉐보레의 퍼포먼스 라인업을 중심으로 폭넓게 적용되고 있는 RS 패키지는 스포티한 디자인과 함께 풍부한 레이싱 감성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지엠은 쉐보레 터보 캠페인 온라인 이벤트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쉐보레 터보 나이트 드라이브” 이벤트에 초청한다. 15일 저녁,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업계 최초로 “도심 속 나이트 드라이브”를 주제로 쉐보레 터보 제품 라인업인 아베오 RS터보, 트랙스, 크루즈 터보의 시승 기회를 제공하며, 가수 겸 쉐보레 레이싱팀 선수인 김진표씨와 쉐보레 레이싱팀 이재우 감독이 함께하는 터보 토크쇼, 가수 크리스피 크런치의 공연, 다이나믹 터보 칵테일 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아베오RS는 어반 오렌지, 알렉산더 화이트펄, 러시안 블랙, 뉴욕 레드 등 총 4종의 세련된 외장 색상으로 12월 본격 판매에 앞서 14일부터 계약접수에 돌입하며, 판매가격은 1,949만원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