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탑재된 자동차 나오나? 구글-아우디, CES서 협력 발표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가 자동차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2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는 소식통을 인용 구글과 독일 자동차 메이커 아우디가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개발 계획을 내달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소비자 가전쇼(CES)에서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안드로이드를 자동차에 접목시킴으로써 운전자와 승객들이 차안에서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다루듯이 음악, 내비게이션, 앱 같은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구글은 아우디 외에도 엔비디아를 비롯해 다른 자동차, 기술 회사들과도 협력할 방침이다.
구글이 자동차 플랫폼으로 진출함에 따라 앞서 관련 플랫폼을 먼저 발표한 애플과의 전면전은 피할 수 없게 됐다. 애플은 앞서 지난 6월 iOS7을 발표하면서 iOS7 in the Car라는 새로운 플랫폼 소개한 바 있다.
'iOS in the Car' 기능은 안드로이드 자동차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자동차 안에서 안전하게 통화를 하거나 문자 메시지, 음악 감상 등 다양한 기능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iOS 기기와 자동차 내장형 시스템을 통합시켜준다.
'iOS in the Car' 기능은 2014년에 출시되는 차세대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