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차기 전략폰 'G3', 지문인식 위해 사파이어 홈버튼 채용


LG전자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 'G3'에 애플 아이폰5S와 비슷한 사파이어 홈버튼이 채용될 것이란 소식이 전해졌다.

29일(현지시간) 외신들은 LG전자가 2014년 출시할 차기 전략 스마트폰에 사파이어 홈버튼이 채용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번에 전해진 소식은 지난 주 전해졌던 'G3'에 지문인식 스캐너 탑재 루머와 궤를 같이 한다. LG전자 관계자가 언급한  LG G3 지문인식 스캐너 기능은 후면 스와이프(Swipe) 방식을 채택하며 현재 시제품을 대상으로 테스트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 아이폰5S에 탑재된 사파이어 홈버튼은 잠금 해제 뿐만 아니라 지문인식 기능도 겸하고 있다. 특히, 사파이어는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강한 경도를 가지고 있어 홈버튼이 긁히는 것을 막아주며 지문인식 센서의 손상도 막아주는 장점이 있다.

현재까지 전해진 LG G3 사양은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2560x1440 해상도(QHD) 디스플레이, 1600만 화소 카메라, 그리고 지문인식 스캐너가 탑재되며 내년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4'에서 발표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